안녕하세요

저번에 응축트포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어서

이번에 실제로 응축트포를 사용해보고 온 사람입니다

사용처는 벨가버스와 쿠크세이튼 리허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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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벨가버스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응축과 3고창의 클리어타임은 거의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벨가버스에서는 3창이 모두 온전히 들어가는것임에도 불구하고

간혹 짧돌진, 긴돌진, 점프패턴으로 창이 한번씩 빗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응축쪽이 조금 더 평균에서 크지 않은 편차를 보여주기는 했습니다.

3고창의 경우 한발만 빗나가더라도 응축쪽이 더 좋은 딜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매4예2, 21강 품93 무기를 끼고 벨가 조우 클타임 4분~5분 사이가 나오는 제 스펙으로는

권능을 받은 상태로 응축은 710만정도, 3고창은 360만정도가 나왔습니다.

3고창이 빗나가거나 하는 경우를 감안하면, 응축은 꽤나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두번째는 쿠크세이튼 리허설입니다.

저는 마리린 버그가 있다는 사실을 듣고,

생존성과 정화를 가져가기 위해 과감하게 마리린을 빼고 레이네를 채용해서 갔습니다.

쿠크 1넴에서는 무력화이슈로 어쩔수없이 3고창을 채택했지만, 2넴과 3넴은 응축을 사용했습니다.

3넴도 크기가 괜찮은편이라 3고창을 쓰려면 쓸수는 있었겠지만, 일단 응축을 사용하고 가봤습니다.

조합은 인파,건슬,바드,서머너 이렇게였고, 쿠크가 원거리에게 상당히 유리한 레이드이긴 하지만

레이네를 채용하고도 36% 잔혈 MVP를 먹었습니다.



아무튼 결론만 빠르게 말씀드리면,

응축은 생각보다 3고창과 큰 차이가 나는것도 아니고,

생각보다 괜찮은 선택지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어쨌든 3고창으로 창이 빗나갈 리스크를 지는것보다는,

차라리 확실하게 1고창을 맞추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고,

고창이 맞고나서 발생하는 틱뎀에도 매혹이 꽤나 잘 터진다는 점,

그리고 신속 및 공격속도 수치 여부에 따라서

3창 사용시 이끼늪 시너지를 못받는 창도 존재할수 있다라는 반면에

응축은 확실하게 이끼늪 시너지도 받으며 꽂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고, 응축 4트포 구매한게 아깝단 생각은 전혀 들지 않네요.

당분간 저는 쿤겔이나 무력화가 빡세게 필요한 레이드가 아니면 3창대신 응축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