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즐겨보던 스트리머께서 저런 말을 해서 마음이 아프긴한데 어쩌겠어요 비주류 각인들이 겪는 일이니까여

하지만 우린 홍대병 걸린 게 아니라 파티에서의 기여도를 위해 절제를 하신 분도 있다구여
(절정이 파티에서 기여도가 없단 게 아님 그들은 딜러로써 기여도가 더 높음)

혹시나 저 영상을 보시고
절제 인식이 안 좋다 -> 성능이 안좋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체감했던 절제를 말하자면


1. 딜이 쓰레기다?
딜러로서는 솔직히 1티어는 못비비고 딱 2티어 느낌을 받았어요. 절정이 1.5티어고. 하지만 하누마탄 같은 일부 레이드에서는 충분히 1.5티어 이상도 가능해여.
절정과의 차이도 한 3~5프로 정도 느껴지고, 이건 사멸일 경우 고점 터졌을 때 컨으로 극복 가능한 수준이죠.
그리고 카운터 채용 안하는 곳에선 딜스킬 하나를 더 채용할수 있죠

물론 딜모는 레이드나 딜찍누로 스킵하는 곳에서는 절제가 걸러져도 이해합니다.... 구조상 이건 절정이 3배 좋아요

2. 무력 시너지 부파 카운터
난무가 무력 부파 카운터가 많기 때문에 절제가 좋습니다.
어느정도냐면 누적 무력은 1.5티어 순간 무력도 쿠크 솔무 아브 4넴 공 솔무 가능해요. 카운터는 거의 4초구여 부파는
걸어다니는 파괴폭탄입니다.
무엇보다 항시 난무 스탠스고 극신속이 대부분이라 창술의 자랑! 창술의 장점인 청룡진이 상시 치적 수준이에요.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있죠.

3. 기믹파이터
진짜 기믹 수행능력은 1티어라고봅니다.
발탄 유령 카운터 혼자 다치고요
쿠크 공딜러 가능
아브 내부 최강자
아브 별딜러 쌉가능
하브 2넴 검은공 모으기 가능
4넴 무력머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