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정 특화 1800 = 버프효율 131.33% 증가

난무 = 공속 34.7% , 피해 34.7% , 치적 57.83% 증가

집중 = 피해 46.26% , 치피 115.66% 증가

5난2집의 경우 약 난무 비율 70% / 집중비율 30%를 지님
(1사이클 2연환섬 기준) 

여기서, 집중 스탠스를 제외하고

난무스탠스만 절정과 절제를 비교하면

치적 57.8%의 경우 치명스탯 1,616의 값을 가지고

피해 34.7%의 경우 절제각인의 36%와 거의 동일함

즉, 절정각인의 경우 

난무스탠스에 한해서는 극치명을 투자한 절제와 동일함

======================================================

스마게가 절제 , 절정 밸런스 수치를 이렇게 설계 했다고 생각함

그런데, 문제는 팔찌 추가 + 고특화 악세로 인한 특화 증가 -> 너무 높아진 난무 치적 (과치적으로 인한 비효율)

아드레날린 이라는 치명타 최고의 각인 (+1,2 사용 했을 때 효율 증가)

사멸 상향 & 백,헤드 가시성 패치 & 악몽과 사멸의 고점 차이

치명타를 특성으로 챙길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챙길 수단이 너무 많아짐

======================================================

실제로, 절제의 경우 현재 고점을 보는 세팅의 경우

극신속 or 치명을 1부위 정도만 투자하게 됨
(절제뿐만이 아닌 대부분의 다른 직업 역시 아드와 유물셋으로 치명을 챙기고
신속을 투자해 고점을 챙김)

즉, 절제의 경우 치명의 비율을 신속으로 돌리고

부족한 치명을 사멸+아드로 채우게 됨

하지만, 절정의 경우 집중스탠스의 확치( 그렇다고 특치로 갈 시 난무 과치적 현상이 더 나와서 고려 x)

난무 스탠스에서의 오버치적으로 인해

고점이 제일 높은 사멸 사용 불가

치적 각인 사용 불가x

======================================================

여기에, 추가로 각인으로 인해 절제와 절정의 차이는 더 벌어지게 됨

절제의 경우 1,2각인을 아드레날린을 사용 -> 1,2 각인의 효율을 모두 받음

또한, 극신속의 경우 돌격대장의 18%을 모두 받을 수 있고 (갈망 기준)

기습 채용도 가능함

하지만, 절정의 경우 공증각인 2개를 동시에 사용하고

6번째 각인도 사용할 각인이 존재하지 않음.

======================================================

절정이 이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집중 스탠스 에서 사용 하는 적룡포와 유성강천 2개의 스킬로 이걸 최대한 줄여야 하지만

적룡포와 유성강천의 딜이 난무스탠스에 비해 특출나게 강하지 않음

======================================================

그래서 실제로 절정과 절제의 스킬값을  구해보면

(백100%,,반월돌베,맹룡추베,회선창 기준)

원한,예둔,질증,저받,절정 + 안상2 악몽 절정 (특화1800,신속650) (연환섬)

적룡포 = 8836,501
유성강천=5884,586
반월섬 돌베=10,872,896
맹룡열파 추베=7,244,423
회선창 =4,822,018
연환섬 =4,853,864 /청룡진 5,449,520

======================================================

원한,예둔,돌대,기습,절제 + 아드2 사멸 절제 (신속1800,치명650) (일섬각,회선창)
(예둔->저받 교체 시 미세하게 더 강력)
(절제의 경우 청룡진 없이 굴리는 경우도 많아 청룡진x / 청룡진 2개의 값을 구함) 

반월섬 = 9,712,981 / 청룡진 11,133,927
맹룡열파 =7,173,0666/ 청룡진 7,671,729
회선창  = 2,828,707 / 청룡진 3,207,990
연환섬 = 4,868,167 / 청룡진 5,580,349
열공참 = 4,368,327 / 청룡진 5,007,386
일섬각 = 2,678,585 / 청룡진 3,070,444

======================================================


절정의 경우  2연환 기준 47,963,808

절제의 경우 1연환,1열공 기준 35,671,825 / 2연환,2열공 기준 44,908,319 (1청룡,1노청룡)

절제 1연환,1열공 기준 34% / 2연환,2열공 기준 6.8% 차이

======================================================

세트옵션과 집중스탠스를 생각한다면 악몽절정의 한 사이클 딜량이 훨씬 높아야 하지만
절제가 채용하는 각인의 효율이 절정보다 좋아서 한 사이클 딜량의 값이 큰 차이가 안 남


그리고 위 값은 "치명"과 "특화" 스탯값 만을 본 사이클의 딜량임

절정의 경우 신속 650 -> 쿨타임 감소 13.95% 
절제의 경우 신속 1800 -> 쿨타임 감소 38.65%

0.8605/0.6135=1.4026

한 사이클 속도가 절제가 절정보다 40%가량 빠름

==========================================
위 계산값은 모두 백어택 100% 기준으로 잡아서

백어택 비율이 내려갈시 절정이 더 우위를 잡게 됨.

추가로 절제가 강베,우베를 사용 시 차이는 더 벌어지게 됨.

하지만, 절제가 회선창 대신 다른 스킬 사용 시 격차가 더 줄어듦.

청룡진(19초)에 무조건적으로 묶이는 절정과 다르게 
(맹룡,반월을 더 빠르게 돌려 사이클을 압축 시켜도 집중스탠스 쿨타임으로 인해 메리트가 거의 없음)

절제의 경우 맹룡열파를 10홍염을 주게 될 경우 

치명타 보정을 가진 맹룡열파 (16초)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강점이 존재하고

아덴수급 압박x + 스탠스 변경으로 인한 쿨타임 밀림 존재x 몹시 크다고 생각함

절제의 이동속도 140%의 강점도 어느 정도 존재

또한, 절제의 경우 백어택 시너지 + 치명 시너지를 절정보다 더 잘 받음

======================================================

아무리 신속으로 인한 쿨타임 효율이 실전에서 100% 적용되지 않더라도

 40% 사이클 차이는 몹시 큰 차이라고 봄

그에 비해 한 사이클 딜량은 크게 차이 나지 않음.

각성기 딜 몰기라는 강점이 존재하긴 하지만

그것만 으로 위 차이를 모두 따라잡기는 힘들지 않나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