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대단함
예를들어서 세월호나 이태원이나 무안항공참사나


좌우진영을 떠나서

이걸 위에사람들은 보통 정치적으로 이용했잖아?

진정하게 희생 당한사람들 위해서 진심으로 우러나와서 추모하고 돕는게아니라



난이런거보면 진짜 대단하다고 느낌
보통 평범한사람들은 이런참사가 일어나면 생각을하는게
어떻게 그런일이 일어났을까 안타까워하거나 수습을하거나 1순위잖아?
근데 이렇게 생각하는것보단
위에사람들은 이걸 어떻게해야 우리진영이 정권을잡거나 어떻게행동하면 우리한데 이로울까
?이것부터 생각한다는게

진짜 믿겨지지가 않지않음 사람인데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