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2번 연애 경험 이후

연애에 관심 끊고 일집일집만 반복한지 어언 8년

저축이나 차곡차곡 열심히 하면서 불만없이 혼자 잘살고 있는데

슬슬 주변 친구들도 결혼하고 부모님도 눈치 주시기 시작함

정작 나는 연애 생각은 아직도 딱히 없는데

결혼은 남들 다 하는거니까 나도 시기 놓치기 전에 해야되나?

이런 불안함만 조금 있음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연애도 안해보고 여자 대하는법도 모르는놈이

남들따라 하겠다고 적당히 조건 맞춰서 결혼하는건

제대로 걸을줄도 모르는 사람이 마라톤 나가는 느낌같아서

어떡해야하나 요즘 계속 고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