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수정해서 다시올립니다.
저번 스탬프 (몬스터티켓/핑크빈피규어)이벤트 때 
포스기오류 로 인해서  스탬프 적립을 못받았던 유저입니다.


장문이 될 것같습니다. 맨 밑에 그나마 간략하게 네줄요약 적어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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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가 GS랑 콜라보를 한다는 소식에 근처 자주 가던 단골 GS사장님에게
이벤트 시작한날 부터 일주일간 최대한 발주를 요청드렸었고 
이벤트 시작일인 6월 17일(금요일)에 최대물량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6월 18일(토요일)이 되는 오전 12시 1분에 정확히 결제를 하였지만 피규어스탬프가 적립이 되질않아
'어플이 폭주했구나. 자고 일어나서 다시 확인해야겠다' 하는 마음으로
낮에 확인을 했더니 스탬프 적립이 되지않아 gs나만의 냉장고 어플에 모바일 영수증으로
확인을 하였더니 포스 날짜는 6월 17일(금요일) / 결제 일자는 6월 18일(토요일) 로 되어있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고객센터와 연결하고 싶었지만 이벤트 다음날이 주말이었고 
무엇보다 선착순 이벤트였기에,, 물량이 얼마나 빠질지 몰랐기에,,
우선 빵을 사고 뭐라도 건져야겠다. 싶어서 빵을 구매했었습니다.

6월 18일날 오후 3시 적립처리가 안되기에 어제 오류났던 빵들을 환불을 하고 다시 재구매를 바로 했더니
티켓이벤트가 아예 막혔습니다. 어플에서 이벤트창을 키면 응모 후 임의 재반품 이력이 있기에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하다고 뜨면서 적립 자체가 막혀버린것입니다.


↓ 왼쪽은 티켓이벤트(일일 갯수제한X) , 오른쪽은 피규어이벤트 (일일 갯수제한 10개)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여러번 전화통화를 하였고 
GS리테일 고객서비스팀에서는 부정 환불 및 스탬프 적립관련하여 포스기문제라는 것을 확인하였고
재적립 요청진행을 한다고 하였으나 무려,, 최대 영업일 기준 7일~10일 이내 처리 된다는 문자에
한숨이 나왔지만 어쩔 수 없이 개돼지마인드로 빵을 구입하였습니다.

티켓이벤트가 다시 정상적으로 어플에서 풀리긴 하였으나
그전에 누락된 스탬프들은 재적립이 끝까지 되질 않았습니다

6월28일(화요일)에 다시 상담원과 통화했더니
처리하고 연락을 준다했습니다. 
총 18일이 지난 7월 8일(금요일)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었기에
저도 화를 참지 못하고 담당자 연결해달라해서 언쟁을 높였습니다.
담당자 분이 제가 아무리 말해도 이해하지 못하셔서 얘기를 들어봤더니 
전에 상담했던 상담원이 잘못 전달 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그래서 저는 
1. 환불 2. 보상 3. 상담원의사과 세개 중 아무거나 라도 조치를 취해달라고 제시했지만

고객센터팀장님이신분은 
1. 세개 중 아무것도 해줄수 없다. 
2. 이벤트가 이미 종료되었기 때문에 몬스터티켓 지급이 현실적으로 안된다.
3. 상담원은 부하직원이기 때문에 사과를 강요할 수 없다.
본인의 사과만 해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거의 1시간내내 똑같은 얘기를 앵무새같이 반복하며 언성도 높아졌지만
결국 해결되는 것은 없었고
후에 회의를 해보고 연락을 주시겠다고 했습니다.

전화가 끝난 후 7월 13일 
고객센터팀장은 상담사와 저의 녹취록을 확인하였고 
다른 경품으로 어떻게 대체할지 논의를 할 것이라고 문자로 연락을 주셨습니다.

근데 여러분..
현재 9월 30일(금요일)까지도 해결이 안됐습니다.
전화로 왔을지도 모릅니다. 스팸처리 되었을 수 도 있고 1533~으로 시작하는 번호기때문에
제가 안받았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문자 한통 없이 지나갔습니다.
제 잘못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치를 바랬으니 전화를 꼬박꼬박 확인할걸 생각을 되뇌기도 합니다.

정말 문자한통없이 그렇게 2달이 넘는 시간동안 9월30일까지 지나왔습니다. 
저도 반포기하던 와중 스탬프 이벤트를 또 한다기에 열이 뻗쳐서
9월 30일 오전 10시에 고객센터로 전화연결을 해서 2달전에 환불문제가 아직도 처리 안됐으니
담당자 분께 오늘 내로 전화말고 문자로 연락 달라고 꼭 꼭 부탁드렸고
오후 5시가 되어도 연락이 없기에 다시 전화해서 한번 더 부탁드렸습니다.
하지만 GS리테일 측에서 온 답변은 고객센터 마감시간인 오후 6시 8분에 문자가 왔습니다.



담당부서와 확인중에 있지만 오늘중에 답변이 어려울거같으니
다음주 화요일인 10월4일에 연락을 준다고 통보 했습니다.
이게 기만 아니고 뭔가요????????



저는 만원도 안되는돈에 화내고 싶지 않습니다.. 
스탬프 5개 안받았다고 해서 세상 망하는것도 아니구요.
제 지갑이 위태로운 것도 아닙니다. 
단지 중간에 실수했던 상담원의 사과가 있었으면 이렇게까지 연락하지도 않았을겁니다.
왜 일처리를 실수해놓고 고객이 덤탱이 씌여야하나요?
왜 저만 3달가까이되는 시간동안 스트레스 받아야하나요.

전화조차 하지말고 포기할걸... 하기에는 괘씸한게 너무 컸네요.
세상 빡빡하게 산다고 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엇이 됐던 저의 시간,재산이 낭비됐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조금은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메이플 측에도 문의했지만 GS리테일 어플로 하는 이벤트이기에 
안타깝지만 GS측에 문의하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핑크빈몬스터컬렉션북 스탬프 이벤트 또한 똑같습니다.
참ㅋㅋㅋㅋㅋㅋ똑같은일을 두번 당할줄 누가알았겠냐구요.
스탬프 2개 또 날라갔네요^^
이번 이벤트는 일일 2개 적립제한이 있기때문에 2개씩 구매한건데
2개는 또 적립이 안되가지고 남아있는빵 1개사서 급하게 응모했네요
인간은 학습의 동물이라지만 내가 병X이다 ^^................................크게 배웁니다.
또 환불하면 3달 걸리겠죠?




↑ 빵을 총 5개 구입했지만 스탬프는 3개만 찍힌모습. 2번째 영수증 보시면 포스기는 9/30 결제는 10/1로
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네줄요약 - 길어서 죄송합니다.

1. 티켓/핑크빈피규어 이벤트때 6/18(토) 밤 12시 01분에 적립하였으나 
포스기 오류로 6/17(금)으로 적립이 되면서 이미 17일에는 10개를 구매했기때문에
일일 10개 제한으로 인해 핑크빈 피규어 이벤트는 적립이 안됨. 
환불처리로 인해 티켓이벤트 적립이 막혀버림.
(이벤트 시작이 금요일이었고 오류가 토요일이라 고객센터에 연결 자체가 안됨. 
^선착순 이벤트^ 였기 때문에 매우 조급한 상태)


2. 평일에 고객센터와 연결을 하였지만 몇주간 해결이 따로 없는 상태에서 
티켓이벤트 어플은 정상화가 되었으나 누락된 스탬프는 여전히 적립이 되질않음.
전화연결한 3번째 상담원에게 또 설명 무한 반복. 
하지만 3번째 상담원이 담당자에게 잘못 전달해 누락된 스탬프에 대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음. 
ㄴ(이건 요약3번. 담당자와의통화에서 알게 된 사실)



3. 고객센터 총담당자와 결국 몇주만에 연결이 되었지만 
상담원이 잘못전달해 자기들은 모르겠다로 일관.
환불 X 보상 X 재적립 X 상담원사과 X 아무것도 안된다고만 1시간 내내 똑같은 얘기함.
소보원에 고발을 하던말던 본인들은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함.


4. 소보원에 고발을 한 당일, 문자로 연락이와서 누락된 스탬프를 어떤 경품으로 대체할지 논의 중이라며
논의가 끝나는대로 연락준다고 했으나 2달 반이 지난 현재까지도 연락이없어서
9월 30일 (금) 오전10시, 오후5시에 연락을 하여 담당자와 얘기 하고싶다고 했지만
무려 고객센터가 끝나는 6시 이후인 저녁 6시 8분에 연락이와서 화요일날 연락하겠다고 통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라도 어딘가에 하소연 하고 싶었습니다.
님들 오전 12시 1분에 결제 찍지 마시고 5분쯤에 찍으세요.

추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