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헌터는 재규어를 라이딩으로 사용하며, 
코디의 많은 부분들에 제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약인 동시에, 
다른 직업군들은 사용하지 못하는 재규어를 통해 색다른 코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장점으로 바꿀수도 있는데.....
안타깝게도 지금의 시스템으로는 그렇지 못합니다.
(이는 메카닉도 비슷한 상황이지요.)




재규어의 비율이 좋지도 못하며,
재규어의 종류도 다양하지 않습니다.



또한 현재 재규어 매니지먼트 칸은 10칸이지만,
구현되어 있는 재규어의 종류는 9마리뿐이며,
그마저도 한마리는 이벤트 재규어라 현재는 획득이 불가합니다.

바로 이 오닉스 재규어가 지금은 획득이 불가한 이벤트 재규어죠.
그럼 결국 현재 와일드헌터 유저들은 8마리의 재규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마저도 5마리는 색만 다른 재규어일뿐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재규어 시스템에 변화가 생겼으면 합니다.



1. 일단 가장 먼저 재규어의 비율에 변화를 주면 좋겠습니다.

왼쪽이 현재의 재규어이고, 오른쪽은 제가 수정한 재규어입니다.
머리와 턱의 크기를 줄여, 조금 더 날렵한 외형을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재규어에 스킨 기능이 생겼으면 합니다.
다양한 동물을 탄다는 설정으로 변경하게 되면, 
아마 여태까지 잡아온 컨셉을 수정해야 할 부분이 많아질 것입니다.
그러니 본체는 재규어인것으로 하고, 스킨을 통해 재규어의 외형을 변경하는 컨셉이 있으면 운영진도 편할거라 생각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호랑이 컨셉을 잡아보았습니다. 고양이과 동물들은 스킨 형식으로 얼마든지 만들어질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제가 대충 만든 작품이라 형편 없지만, 
능력 좋은 운영진들이라면 더 멋있는 스킨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와일드헌터는 여태껏 코디에 제약이 많은 직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운영진들이 조금만 노력해주신다면, 와일드헌터는 다른 직업들은 가질 수 없는 다양한 코디를 뽐낼 수 있는 직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와일드헌터 뿐만 아니라, 메카닉도 함께 조금 더 다양한 메탈아머 스킨이 나와 행메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