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온오프 스킬은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만' 사용하려고 있는거죠.

예를 들어 스킬에 디메리트(ex. 체력 혹은 마나 소모 등등)가 있어서 잠시 꺼야하는 스킬들을 온오프로 만들어도 괜찮죠.

그런데 메이플의 온오프 스킬 상당수가 게임을 켜고 나서는 절대로 꺼야하는 이유가 없는 스킬들이 많더라구요.

이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1. 게임에 처음 들어가면 눌러줘야 함
2. 특정 이벤트 맵에 들어갔다 나오면 다시 눌러줘야함
3. 죽었다가 살아나면 다시 눌러줘야 함
게임을 하는 동안 의미 없는 동작 계속 반복 해야하죠.

스킬의 구조가 사실상 패시브랑 다를 바가 없는 상황이면서 왜 이런 행동을 하게 만드는 걸까요.
키보드도 쓸데없이 한 칸 차지하고 있고...

사실 키보드를 한번 더 누른다는게 작은 행동이지만 계속 반복되면 거슬리게 되는 법이죠.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서라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