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 매트릭스 사용법
다음으로 방어 매트릭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그것은 매우 간단하다 
매트릭스를 한타 초반에 사용하여 충전하는것은 더 많은 피해를 막을수 있게 한다
따라서 라인하르트의 방벽과 체력을 더 많이 보존시키며 상대 젠야타의 궁 게이지를 늦추고 시작하는 효과적 방법이다
자리야 자탄을 먹을때도 충전된 매트릭스를 계속 키는것으로 쉽게 먹을수 있다.

적 자리야가 자탄이 없다면 매트릭스를 라인하르트가 방패를 들지 않고 한타참여를 위해 망치를 휘두를떄 사용할수 있다
매트릭스를 키는동안 상대 자리야는 자탄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좋은 자탄각을 볼수 없게 될것이다 
모든 자탄을 먹을수는 없지만 자리야를 특정 포지션 그리고 특정 타이밍에 자탄을 쓰게 하는 것만으로도
이는 큰 가치가 있다.

아나를 사용한 고츠를 쉽게 카운터 치기 위해서는 아나위주로 매트릭스를 사용해야 할것이다:D
아나의 힐벤과 힐을막아 아나의 기여도를 크게 떨어뜨려 젠야타를 기용한 우리팀이 압도할수 있도록 할수 있다
이는 또한 우리팀이 아나의 힐벤이 의미가 없다는것을 알기때문에 상대가 젠야타를 기용한것보다도 더욱 쉽게 진입할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러나 이를 하지 못한다면 힐벤으로 인해 팀이 터져나갈것이다.

-라인하르트 스킬 사용
물론 라인하르트의 스킬 사용은 상황에따라 거의 무한한 가짓수의 사용법이 나올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절대로 지켜야할 사용방법이 하나가 있다 
이것은 자탄자폭에서 자폭방향으로 방패를 무조건 드는 것이다:D
자탄 자폭 콤보가 상대방에서 나올때까지 방벽을 유지하는것으로 아군 자리야에게 안정감을 줄수있다
자탄 자폭이 상대방에게 없는것을 아는 상황에서는 방패를 아끼지 말고 들고 팀과 함께 빠르게 자리를 먹는것이 좋다

아군이 자탄자폭을 사용할때 돌진을 사용하는것은 매우 중요하다 
너무 일찍 돌진을 사용한다면 상대 라인하르트가 대지분쇄로 아군을 눕히고 자폭을 방어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줄것이다
따라서 자폭이 거의 다 터져가는 마지막 순간에 짧은 거리에서 돌진을 사용해야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생존이 중요하다
만약 이 돌진으로 인해 자신이 죽는다면 아군은 이미 자탄 자폭을 사용했기 때문에 리그룹을 하는 상황에서 손해를 볼수 있고
자탄 자폭 콤보가 실패 했을시에는 상대가 아주 쉽게 싸움을 가져갈수 있기 떄문이다.

잘하는 디바들은 화염강타를 대부분 먹을 것이지만 
그것의 목적과 가치를 이해하는것은 중요하다
화염강타는 적을 약화시키고 압력을 가하고 공간을 차지하는 방법이다
5명에게 화염강타를 적중시킨다면 그것을 치료하는데에 적은 많은 시간이 필요할것이고
필연적으로 우리팀은 더 많은 더 좋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다
네팔 신전을 예를 들자면 계단을 올라가는순간 화염강타를 던졌을때 6명을 적중시킬수 있다
우리팀은 그로 인해 압력을 더 크게 가할수 있고
상대는 부족한 체력으로 인해 거점에서 싸움을 유도할수 없을것이다
디바가 처음 화염강타를 먹지 않을거 같지는 않지만
이런효과를 이용하기 위해 첫 화염강타는 매우 중요하다.

화염강타는 다시 한타를 여는것에도 매우 좋다
그것은 망치질 한번보다도 데미지가 높기 떄문에 아머류 체력을 깎는것에 효과적이고
관통효과도 있기 때문에 체력이 낮은 적 젠야타를 킬할수도 있다.
그리고 적 디바에게 매트릭스를 사용하는 것을 강요해서 아군 자리야에게 더 쉽고 좋은 자탄각을 열게 할수도 있다.

화염강타를 최고의 방법으로 사용하게 하려고 하는것은 매우 중요하다
고츠를 잘 사용하는, 약간 차원이 다르다고도 느껴지는 팀들을 잘 관찰하면 화염강타 사용법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수 있을것이다.

-브리기테
---방밀 사용법---
이는 3가지로 나눌수 있다
1.이동기
2.킬결정
3.젠야타와의 연계(5orbs setup이라 되있는데 이는 추후 설명)

일단 기동성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주로 합류할떄 사용하거나 적을 추격하게 사용하게 될것이다 
이는 꽤나 자주 사용하고 누구나 할수 있기 떄문에 긴 서술은 하지 않는다.

그리고 킬결정으로 사용하는것은 매우 중요하다
팀이 라인하르트에게 압력을 가하기 시작할때 상대 라인하르트는 망치질을 하다가 아머가 까이는 순간 방패를 들것이다
이 찰나의 틈에 상대 라인에게 방밀을 한다면 라인을 죽여 한타를 가져가거나 상대의 자리야 방벽을 유도할수 있다
방밀의 스턴시간은 1초로 부조화와 함께라면 상대 라인하르트의 체력 300정도는 상대의 케어를 거의 무시하고도 없앨수 있을것이다
물론 상대도 이 사실을 알기때문에 맞돌진을 시도할것이다
맞돌진을 당한다면 자리야 방벽싸움에서 밀리거나 브리기테가 죽기때문에 썩 좋은 결과는 보지 못할 것이다

젠야타와의 연계(5orbs setup)는
일종의 공격형 궁극기와도 비슷한 효과를 낼수 있다
이는 엄청나게 효과적이며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한타를 이길수 있을것이다
그러나 이를 시행하는것은 아군과의 합이 완벽하다고 말할수 있을정도로 잘 맞춰져야 할것이다

젠야타와의 연계는 매우 간단하다
젠야타가 구슬 5개를 모으면 브리기테는 방밀에 대한 카운트 다운을 한다
방밀과 함께 젠야타가 구슬 5개를 발사한다면 적군은 400에 달하는 데미지를 입고 곧 죽게 될것이다.
사실 이는 몇번 일어나지 않는 상황이며 글쓴이도 한번밖에 본적이 없다...

이를 완벽하게 사용할수 있는 팀이 있다면 글쓴이(coaching@iostux.com)에게 메일이나 트위터 DM을 보내주길 바란다.
글쓴이는 그 팀의 스크림을 관전하기 위해 큰 돈을 지불할 것이다:D

---수리팩 사용법---
브리기테의 수리팩은 자리야의 방벽과 매우 흡사하다
150힐량으로 슈퍼 세이브를 할수도 있고
75의 방어구로 팀에게 안정감을 부여할수도 있다
이것을 당신이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아마 대부분 아군 라인하르트에게 사용하는 때일 것이다
이상적인 경우는 자리야 방벽이 라인하르트에게 들어가기 전에 사용해야하며
그렇기 때문에 라인하르트는 팀을 신뢰하는것이 중요하다
이 타이밍이 잘 맞지 않으면 그는 300hp에서 폭발적인 힐을 받지 못해 죽거나 너덜너덜한 상태가 되며 자리야 방벽이 쉽게 빠질것이다

이상적인 타이밍은 라인하르트가 300~350체력이 되었을때 브리기테의 수리팩을 풀피 상태로 만든다
그리고 다시 체력이 내려갈때 자리야가 그에게 방벽을 씌우고 조화,브리기테 패시브,루시우의 힐이 그를 다시 풀피로 만들것이다
적어도 그에게 수리팩을 잘 준다면 힘싸움에서 크게 밀리지는 않을것이다
하지만 이는 이상적인 이야기이고
무언가 죽고 있다면 최우선적으로 그것에게 주어야 한다


-방어구 관리
마지막으로 라인하르트의 아머 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명확히 하기 위해 예시를 들어보자
고츠 조합에서 압박을 넣는 단계에서(적팀이 방벽을 사용하게 하려고 하는경우)
우리가 압력을 가하고 있다면 망치를 계속 휘두르다가 아머가 사라졌을때 방패를 들면 된다
이보다 일찍 방패를 든다면 적 자리야가 방벽을 사용하지 않고 우리팀이 에너지를 수급할수 없으며
충분한 압력을 가하지 못할수 있다

아머를 잃지 않고 가능한 한 많은 망치질을 하는것은 압력의 양을 극대화 하는 방법이다
팀은 스킬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것이다.
왜냐하면 아직 완전한 한타를 벌일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망치질을 할때 브리기테 패시브,조화,루시우 힐에게만 의존하게 될것이다

망치질을 할때 적 자리야가 자방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파악했을때 체력과 아머를 올바르게 관리하는지 알아야한다
자방이 안빠진다는것은 자신이 너무 방패를 빨리들고 우리팀이 최대한의 치유를 활용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고츠 미러전에서 두팀이 다 잘하는 팀일때 절대로 방패가 먼저 깨지면 안된다
이렇게 된다면 이후 싸움에서 충분한 압력을 가할수 없기 때문이다

다음 파트가 포지셔닝인데 다음 주 주말에 할거 같고요 
퍼가셔도 되고 개인적인 용도로 저장해도 됩니다(일단 논문 자체를 제가 쓴게 아니고 공유하려고 레딧에 올렸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