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조화의 구슬
HPS(초당 힐량)는 단순히 HPS가 아니다. 체력을 3가지 단위로 구분하면 아머> 체력> 쉴드인데, 
따라서 이상적으로는 조화의 구슬을 아머가 존재하는 영웅에 달면 숫자로는 60의 데미지를 막을수 있는것.
이상적으로는 아머가 있는 영웅에게 조화의 구슬을 달면 2배의 효율을 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하지만 효율이 더 올라가는것은 맞다.
아머가 이미 남아있는 영웅보다 아머가 없는 영웅이 더 체력적으로 약한것==> 따라서 조화의 구슬이 자리야에 달려있다면 
그것은 다른 관점으로 본다면 상대방이 아군의 라인하르트의 아머를 깎을수 있는 기회가 되는것
이는 아군 라인의 체력저하로 이어지며 아군 라인이 부담이 되 자리싸움에서 밀리거나 심각한상황에서는 죽게되는 상황까지 이를 수있게됨.
또는 수비형 스킬들이 빠지는 결과를 초래하게됨(자리야 주는방벽)
따라서 조화의 타겟팅은 한타 시작전에는 라인에 있는게 제일 이상적임.
또한 수준높은 라인하르트는 자신에게 조화가 고정되어있다는 생각을 하고 플레이를 할때가 많음.
다른 두 탱커영웅들은 브리의 힐량이나 루시우의 힐량정도로 생존이 가능하기때문에 조화는 왠만하면 라인에게 고정하는것이 정답,
또한 조화는 힐이 급할때 쓰기 보다는 지속적으로 달아놓는게 더 효율이 좋다. 예를 들어, 우리 자리야가 포커싱당하는데 거기다가 조화를 달아준다고 결과가 크게 달라지지는 않는다.
요점은 라인의 아머가 최대한 오래동안 남아있도록 조화를 고정해주는것. 고츠에서 위급한 상황에서의 힐은 브리의 수리팩이나 자리야의 주는방벽임.

-부조화의 구슬
부조화 메인 타겟팅은 상대 라인하르트가 되어야함. 야타 본인이 떄리는 대상이 라인이 아니더라도 가능하면 부조화는 라인에게 고정.
또한 부조화를 라인에 달음으로서 상대 자리야 주는방벽이 라인쪽으로 빠지도록 유도 후 다른 영웅을 포커싱하는 전법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상대 라인에게 부조화가 달리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 부담이됨.

-자리야 방벽
자리야 방벽을 잘못쓰는 것이 고츠 미러전에서 지는 가장 크고 잦은 이유이다.
자리야가 아군라인에게 방벽 원하는 타이밍 콜해달라는 것은 좋지 않음. 절대 하지 말것.
주는방벽 타이밍은 자리야 플레이어의 책임이 동반되어야한다.
라인에게 주방 콜 해달라는건 정말 하지말라고 강조하고있음.
자리야 본인이 알아서 타이밍 재서 쓰는게 가장 효율적.

중요한 것은 스킬을 마지막 순간까지 아끼는것.
가장 좋은 예는 자리야 방벽과 젠야타 초월.
늦게 쓸스록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음.
허나 늦게 쓴다는건 팀원과의 믿음이 견고해야함.
타이밍 안맞으면 팀웍이 떨어지게됨.
스킬을 아끼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자리야 방벽의 경우 일종의 치킨게임이기떄문.
얼마나 이 치킨게임에서 우위를 점하느냐에 따라 상대 자리야에 우위를 점할 수 있음.
또한, 자리야 방벽을 이렇게 쓸 경우 브리기테 수리팩으로도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음.
풀피 라인에 주방주는거는 딱 두가지경우에만 하도록 
1. 라인이 방벽이 다 꺠졌고 라인앞에 자폭이 있을떄 
2. 라인이 상대 라인에 돌진맞아 제압되어있을떄

그외에는 먼저 주방을 쓰는건 상대에게 한타를 시작할 타이밍을 주는 행위.
고츠에서는 사실 주는 방벽을 안써도 되게 상황을 만드는것이 정말 좋음.
거두절미하고 아군 라인이 상대쪽으로 풀피상태로 뛰어드는데 주방을 줬다면 그건 자리야가 게임을 던진거다. 주방은 긴급탈출버튼이다.
주방에 대한 상황은 4가지
1. 우리가 먼저쓰고 상대가 안씀. 
2. 저쪽이 먼저쓰고 우리가 안씀. 
3. 저쪽이 먼저쓰고 우리가 몇초 있다 쓴다. 
4. 우리가 먼저쓰고 저쪽이 몇초 있다 쓴다.

1상황: 절대 하면 안된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는건 보통 조화가 라인에 고정이 안되있다거나 라인이 방벽을 제떄 안들어서 부조화맞고 압박당한다거나.
이런 상황이 벌어진다면 1순위 목표는 생존.
상대 자리야가 아군 주방이후 무조건 주방을 쓴다는 확신이 있으면 먼저 주방을 써라.

2상황: 이 경우 생각해볼수 있는 것은 다음 주방이 돌아올때 상대방 주방이 쿨타임이라는 것.
이런경우 보통 콜이: 저쪽 주방 썼고 우리 주방 곧 온다.. 3..2..1...
이 콜을 듣고 아군 모두는 본대가 한타를 유도하러 들어갈 것이라는 것을 인지해야한다.

3상황: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다.
만약 이상황이 발생하면 적군팀의 오더나 브리핑을 꼬거나 힘싸움에 있어 많은것을 우리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상요할수 있다.
자리야 방벽이 사라지자 마자 진입을 하면 된다 2~3초의 자리야 방벽으로 인한 이득보다 우리팀에게 싸움에서 이기기 충분한 8초의 시간을 줄수있다
그러나 이 상황이 발생하였을때 이기지 못한다면 이점이 사라지고 불이익이 발생할구 있다 상대는 우리의 실수를 유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 상황을 이용해 가장 큰 이득을 보려면 본인(자리야)의 자신감이 확실하고 젠야타의 구슬 고정을 확인하며, 상대 포커싱에 대한 오더가 일관되고 빠르게 진행되야 할것이다

4상황:가장 나쁘지는 않지만 좋지도 않다. 물론 먼저 주방을 사용하기 위해 적의팀을 시험하고 죽여야 하지만 다시 한타를 여는것에 대하여 신중해야 한다
우리팀이 아무도 죽이지 않고 목표(거점,화물)을 점거하고 있고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안다면 주방 쿨타임이 돌기전에 상대팀이 우리를 죽이려 할것이다
우리가 주방을 먼저 주었을때 무언가를 죽일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뒤로 빠져 다시 한타를 열어 중립적인 상황에서 다시 돌아온 주방 쿨타임을 이용해서 
한타를 열어야 할 것이다

이 4가지 상황을 모두 이해하는것이 중요하다,
팀원 모두가 이 4가지 상황 모두에서 할 일을 이해해야한다
누군가가 이 상황들을 식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자리야가 방벽을 사용할때 오더와 브리핑에 있어 더 많은 점유율을 차지 하는것이 
도움이 될수 있다.

자리야가 일방적으로 이득을 취하는 방법은 적에게 과도한 궁사용을 유도해 다음 싸움을 압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방벽 훼이크(원문은 bating bubbles이나 이렇게 함)가 유용하다 이것은 적팀이 2상황에 들어가게 하는 것을 미끼로 하는 방법이다.
이것은 매우 간단하다 가짜 교전을 하고 아군 라인이 풀피일때 방벽을 사용하고 상대라인에게 압박을 넣는척 해라
이것은 상대를 죽이거나 공간을 차지할 목적으로 하는것이 아닌 상대가 우리팀이 뇌절한것 처럼 보이게 하여 궁극기를 사용하게 하는것이다.
이 과정에서 궁극기를 빼지 못하더라도 상대 주방의 쿨타임을 계산하여 4상황을 유도해 한타를 비등하게 가져갈수도 있다.

자리야에 대한 마지막으로 자탄 자폭에 대해 설명하고 이것이 방벽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야한다
적이 자탄자폭을 가지고 있다면 초월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의미가 없다
방벽이 라인을 방밀한다면 팀은 초월이나 비트를 써도 일반적으로 죽게 될것이다.
상대가 자탄 자폭 콤보 각을 보고있다는 것을 안다면 자리야는 방벽관리, 특히 자기 방벽관리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많은 자리야가 싸움전에 에너지를 위해 자방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적팀이 자탄자폭을 가지고 있고 자방을 이미 사용했다면 그 콤보로부터 자신이든 팀이든 보호할수 없을것이다,
자리야의 자방은 자탄자폭으로부터 팀을 구할수 있는 훌륭한 기술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폭의 중심점으로부터 나오는 폭발을 완벽히 차단할수 있기 떄문이다.
Uprising Acadamy(보스턴 아카데미 팀) 에서 lced선수는 자탄자폭으로부터 팀을 구하는 자기방벽 사용법을 완벽히 연습한후 그것을 해냈다.

하루에 2개 올려도 되는지 안되는지는 잘 모르겟지만 올립니다.
번역하면서 저도 뇌지컬(피지컬은 다딱이 ㅡㅡ)이 올라가는거 같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