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 코드 498NV (Darwin's Ana Nade Tool v1.4)

영상으로 보시는 경우 영상 댓글의 타임라인을 참고해주세요.
상을 보기 힘드신 상황의 경우 밑에 글과 사진으로도 정리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전에 중국 컨텐 Lucky Future, 한국 컨텐더즈 트라이얼 LFS 등에서 활동했으며, 아나로 최대 4657점을 달성해보기도 했던 펑키예거입니다. 오늘은 당시 제가 프로를 하면서 방벽조합 상대로 연구했던 각폭 12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그 각폭들을 여러분들께 최대한 쉽게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각폭의 사용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A거점 위주로만 각폭이 만들어져있습니다.
기본 아나 스킨 또는 기본 아나 스킨과 무기 형태가 똑같은 때까치, 리그 스킨 등을 껴주셔야 합니다.

- 왕의 길

- 아누비스 신전

- 아이헨발데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왕의 길

[공격]
1. A거점 코너



공격 기준 리스폰 지점 문 앞에서 나와 오른쪽에 있는 이 구석에 서주시고, 저기 있는 시계탑을 바라봐주세요.



그러면 저기 빨간 사각형이 있는, 시계탑 창문 위에 존재하는 모서리가 보이실겁니다.



그 모서리에 궁극기 게이지 6시 방향 끝을, 저 모서리 가운데에 맞춰주시고 던져주세요.



그러면, 상대 A거점 쪽 코너에 약 5.9초뒤에 수류탄이 떨어질겁니다.
중요! 가운데 보이는 하얀색 원이 수류탄 범위이고, 왼쪽 위 FLY TIME은 수류탄을 던졌을때 수류탄이 떨어지는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수비]
2. 공격 리스폰 지점 문 앞


수비 기준 A거점 뒤에 있는 이 구석에 서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위에 있는 건물에 이 밑에서 두번째에 있는 모서리가 보이실겁니다.



그 모서리 왼쪽 끝 부분에,



줌 했을때 보이는, 아나 조준경 왼쪽 아래에 있는 이 빈공간에 건물 모서리 왼쪽 끝을 집어넣어주시고, 줌을 한 상태에서 수류탄을 던져주세요.



그러면 약 5.8초 뒤에 상대 리스폰 지점 문 앞으로 수류탄이 떨어집니다. 게임 시작하시기 약 6초전에 이 수류탄을 던지신다면, 어느정도 궁극기를 채우고 시작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수비]
3. 몬다타 상 앞 잎구



2번과 똑같은 위치에 서계신후, 아나 조준경 오른쪽의 저 얇은 모서리에 집중해주세요.



저 얇은 모서리의 위 꼭짓점 부분을 제가 표시해놓은 녹색 모서리의 꼭짓점에 맞추시고 던지시면,



약 6초뒤에 저 몬다타상 입구쪽으로 수류탄이 떨어질겁니다. 이 각폭은 아군 탱커를 A거점쪽이 아닌 앞으로 조금 전진배치 시키신 후, 상대 탱커와 대치 구도를 만들게끔 하고 던지시면 훨씬 효율적인 각폭입니다.

[수비]
4. 몬다타 상 옆 75킷



2, 3번과 똑같은 위치에 서계신후, 왼쪽 위에 보이는, 우리가 1번에서 봤던 시계탑의 저 홀로그램 왼쪽 끝에 주목해주세요.



그리고 아나 조준경에 보이는 이 노란선과 하얀선을,



처음에 말씀드렸던 시계탑 왼쪽 끝에, 노란선과 하얀선 사이를 Y축으로 정중앙에 맞추시고 던져주세요.



그러면 수류탄이 약 6초뒤에 몬다타상 75킷 옆쪽으로 수류탄이 떨어질겁니다.

[수비]
5. A거점 코너



2, 3, 4번과 똑같은 위치에 서계신다음, 아나 조준경 위에 있는 저 꼭짓점에 집중해주세요.



그리고 저기 보이는 아래에서 두번째 철창 보이시죠?



그 철창에 아까 말씀 드렸던 아나 조준경의 위 꼭짓점과 두번째 철창을 이런식으로 방향을 일자로 맞춰주시고, 저기 보이는 사물의 모서리(세로선)도 맞춰주세요. 어려우실 수 있는데, 빨간선과 또 다른 빨간선이 만나는 부분에 아나 조준경 꼭짓점을 맞추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이후에 던지시면 A거점 코너쪽에 약  6.1초뒤에 수류탄이 떨어질겁니다.

상대방이 어디로 들어올지 미리 예측하신뒤, 4번 아님 5번 각폭을 던지신다면 교전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아누비스 신전
       아누비스 신전은 수비는 각폭없이 힐밴 넣기가 쉽지만 공격은 상대가 나보다 훨           씬 높은 곳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아 힐밴 노리기가 힘든데, 지금부터 제가 알려         드릴 각폭을 잘 기억하신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겁니다. 

[공격]
6. 입구 앞 2층



공격 기준 근처에 힐팩이 위치한 이곳에서, 저기 빨간 원 보이시죠?



빨간 원이 보이는 곳에 이렇게 꼭 앉아서 들어가주세요. (일어서면 안 들어가집니다.)



자리 잡으셨다면 줌을 하시고 위를 보시면 저 조형물의 꼭짓점이 보이실텐데,



그 꼭짓점에 줌을 하신 상태에서, 궁극기 게이지를 12시 방향 끝에 맞춰주시고 던져주시면,



약 6초뒤에 저기 2층 깊숙한 곳에 수류탄이 떨어질겁니다. 이 수류탄을 활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앞의 6-1번 각폭도 꼭 같이 봐주세요!

[공격]
6-1. 입구 앞 2층 두번째 방법



이 각폭은 6번 각폭보다 수류탄이 조금 앞에 떨어지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각폭입니다.
6번과 똑같은 위치에 서계시고, 아까는 저 조형물에 궁극기 게이지를 12시 방향끝에 에임을 맞추시고 던지셨다면, 이번엔 똑같이 줌을 하신 상태에서 에임을 조금 올려서 궁극기의 '숫자' 위쪽에 맞춰주시고 던져주세요.



그러면 수류탄이 약 6초뒤에 저 우주방어 지점으로 떨어질겁니다.

이미지 업로드 수 제한 때문에, 2부에서 바로 이어집니다.
http://www.inven.co.kr/board/overwatch/4680/20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