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최된 소니의 SIE/플레이스테이션 사업 분야 미팅 2025에서 SIE 니시노 히데아키 대표가 플레이스테이션의 향후 전략에 대해서 언급. 

아래는 해당 미팅을 요약한 내용. 

= 스트리밍, 독점, 멀티플랫폼/서드파티 관련: "현재 전략에 전념하고 있으며, 긴급하게 방향을 전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 SIE CEO 니시노 히데아키

= 플레이스테이션은 먼저 PS 콘솔에 대작 싱글 플레이어 내러티브 기반 게임을 출시하고, 최소 1년 후 PC로 확장하는 현재 전략을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 플레이스테이션은 매년 최소 하나의 AAA급 대작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출시할 것을 약속합니다.

= 플레이스테이션은 플랫폼 경쟁이 유익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닌텐도와의 경쟁에서 젊은층을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플레이어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범위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대형 TV 화면에서 프리미엄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라이브 서비스 게임은 콘솔과 PC 모두에서 계속 출시될 예정입니다.

= "헬다이버스 2 같은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헬다이버스2는 제대로만 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콩코드를 포함한 여러 도전을 통해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게임 개발 및 리뷰 프로세스를 재정비했으며, 같은 실수를 두 번 다시 하지 않을 것입니다." - 스튜디오 비즈니스 그룹 CEO 허먼 헐스트

= PS 5세대는 여전히 가장 성공적이고 수익성 높은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세대입니다.

 = 플레이스테이션의 목표는 "콘솔 그 이상"이며, 그 이상은 PC, PS 포탈과 같은 주변 기기로 게임을 출시하고, IP를 영화,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및 기타 미디어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 우리는 PS 포탈의 성공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PS 포탈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평균보다 30% 더 오래, 그리고 저녁 늦게까지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 플레이스테이션은은 "멀티 플랫폼" 전략이 아닌 "멀티 기기" 전략에 집중하고 있으며, 콘솔 외, 콘솔을 강화하는 주변기기 및 PC에 주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