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서 또 욕처먹을 생각으로 글 써봅니다^^
어제 나오면 까라고 해서 깝니다^^ 행복회로 풀가동해도 장점을 찾을 수가 없네요^^
오늘도 또 비공 폭탄으로 주시겠죠?ㅋㅋ왜 이리 불만 많냐고요ㅋㅋㅋㅋ


1. 레이드 렙제

단계적으로 렙제를 푼다는 것 자체가 생각이 없다는 소리입니다. 35렙부터 레이드 설정한 이유는 뭐죠? 장점은 뭐죠? 도시에 사는 헤비유저가 아닌 이상, 35는 불가능한 판에, 이렇게 설정한 이유가 뭘까요?
제 우둔한 머리로는 도저히 생각이 나질 않네요. 그저 아무 생각없이 35라는 고렙으로 설정해버리고, 지방유저들과 34이하 유저들은 병신만든 꼴이니까요.


2. 체육관 리워크 및 버그

고작 1원 주고서 2시간도 유지하기 힘들 정도로 패치해줬더군요. 뭐, 이젠 무조건 현질해라 이거겠지만ㅋㅋㅋ여전히 렉과 버그는 잡지도 못했네요.


3. 레이드 패스 가격

1회 추가로 하는데 천원이더군요. 최소한 100번은 사야 전포 레이드 가능할텐데, 쌩돈만 부어라 식으로 나이언틱이 상술을 펼치네요. 추가된 상점 목록 역시 답도 없구요.


4. 조작유저

결국 이런 시스템이라면, 뚜벅이는 다 죽이는 것이고 조작 유저를 장려하는 패치입니다.
봇 사면해준게 이런 이유들 때문이었을까요?ㅋㄱㅋㅋ슬래시밴이라는 것 역시도 보여주기식의 몇몇개만 한 것이지, 결국 살아남은 계정과 포켓몬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현 시스템은 조작유저가 체육관/레이드에서 "압도적"으로 유리하게 패치되었죠.


5. 시골 유저/지방 유저 폭망

안그래도 유저 수도 없는 동네, 스탑도 없는 동네에서 35렙을 어떻게 찍으라구요? 나름 100만인 도시에 사는데도, 동마다 편차가 압도적이고, 시내라고 불리는 곳에 스탑 10개도 안되는 현실인데.
지방 유저와 도시 유저 차이를 급속도로 차이내고, 차별하는 패치로 밖에 보여지질 않네요.


아, 그리고 그렇게 싫으면 다른 게임 하라고 등 떠미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절대 안갈겁니다^^
내가 내 돈 주고 믿었던 게임인데, 방향성이 뚜벅이가 아닌 주작 위주로 흘러가는걸 뭐라 안할 수 있나요?ㅋㅋㅋ
그리고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비판, 리뷰하는 것은 정당하고 무조건적으로 진행되어야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