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를 먹여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도 뚜벅이에게 불리하고 조작충들에게 유리한 패치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뭐 사실 어떤 패치를 해도 조작충들에게 더 유리할 수 밖에 없는건 당연하구요.

 근데 오늘 하루 체육관을 하면서 느낀건데 이번 체육관 패치는 완전 조작충에게 별 이점이 없는 회심의 패치라는

 생각이 드네요.

 먼저 체육관 전투시 첫번째 상대는 젤 먼저 포켓몬 집어넣은 사람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무조건 조작충이 첫번째

상대입니다. 뚜벅이들은 열매 걱정 전혀 하실 필요없습니다. 자기꺼 지키려고 조작충이 체육관을 지켜줄테니까요.

 조작충도 봇이 아닌 경우 열매 수급이 그렇게 원활하지는 않죠. 시간이 지날수록 조작충들도 관리 못 합니다.

 결국 어느 정도 지나면 CP절반으로 떨어진 포켓몬들만 남게 되고 체육관 점령이 아주 쉬워질 듯 합니다. 어느 정도

지나면 세력별로 적당히 지역 나눠갖는 구도가 될거 같기는 하네요.

 그리고 밑장빼기도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하나 잡고 새로 자기 꺼 넣으려면 대충 5분에서 10분에서 대기시간이

필요한 듯 하더군요. 설사 하더라도 관리 안 하면 결국 점령하기 쉬운 평범한 체육관일 뿐입니다.

 그리고 제가 대박으로 생각하는건 자기가 가는 체육관 목록이 저장된다는 겁니다. 얼핏 생각하면 별거 아닌거 같지만

이게 조작충들 잡는게 특효일 거 같네요. 조작충들이 열매 먹인다고 여기 저기 날라다니면 기록 확실히 남죠. 한두번

 체육관들 이동하는데 시간이 너무 빨리 걸리는건 시스템상 이런저런 사정이 있을수 있지만 이 기록이 누적된다면

조작 빼박이죠. 어차피 등록된 체육관들 사이로 이동할테고 조작 잡을려고 맘 먹을때 이거보다 확실한 증거가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