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만하면 애당초 잘못된 트리를 고른게 문제 아니냐, 
툴팁에 다 적혀있던건데 왜 처음부터 퀵캐 안고르고 이제와서 딴소리냐라던데


이게 뭔 정답맞추기 게임도 아니고 오히려 이런 발언이 나오는거 자체가 
밸런스가 한쪽으로 완전히 무너져버렸다는 반증임.


물론 애정아니면 키울 수 없는 직업도 있고 스킬구성자체가 예능인 케릭도 있는건 맞는데 
퀵캐는 다른 모든직업을 강제 애정충화 시키고 있음.


누누히 말하지만 딜트리를 짤 때 어느쪽도 장단이 있어 입맛대로 고를 수 있도록 하는게 맞는거지 
이거 안고르면 노답이라는 소리만 반복적으로 나오고 
초보존을 봐도 딜법은 전부 위위위 타고있는 현 상황은 확실한 문제임







여기까지 말하면 그럼 타직업을 상향하지 퀵캐를 왜 건드냐고 하는데 타직업들 전부를 밸런스있게 상향조정 하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게 첫번째 문제고, 
두번째로는 150% 증뎀이라는걸 수정을 안한채 단순히 타직업 데미지자체를 현재 위엘수준으로 상향평준화 해봤자 
8랭,9랭,10랭때도 똑같은 문제 계속 터질거고 계속 재조정이 필요함.


그리고 결정적으로 현재 마딜의 가장 큰 문제는 성장치가 너무 낮다는거고 그 원인은 지능효율 똥망과 마공템 부족임.
위엘을 제외하고 딜레릭을 포함한 거의 모든 마딜러가 200초반때 데미지를 280까지 보고있는게 현 실정이고.

근데 여기서 위엘 딜량을 그대로 놔둔채 지능개편 혹은 마공템추가?
지금 위엘들 7랭스킬 하나도 안써도 6랭스펙으로만 메이번, 대탑을 박살내고있는 실정인데 여기서 딜량을 더 올려놓으면 무슨꼴이 날지 상상도 안됨.

타직업에서 반발 나올건 당연한 얘기고 지금 이상으로 밸런스 심각하게 무너질것도 뻔함.







그럼 기존 위엘들이 가지는 박탈감은 어쩔거냐고 게임 다 접어버릴거라 하는데,
원래 모든 오버밸런스 직업들이 맨날 하는말이 이거 너프되면 게임접고 유저 다 빠져서 망한다는 개소리고
오히려 게임 망치는건 지금처럼 밸런스는 밥말아쳐먹고 사기직업 몇개에 사람들 몰리는거임.

장기적으로 봐도 사기직업 몇개 꽃아놓고 꼬우면 키워라는 게임보다 직업간 밸런스 제대로 맞춰놓은 게임이 훨씬 롱런함
고인물들 계속 우월감 느끼게 해주려다 뭣모르고 위파파같은거 탄 초보들 게시물 몇번 검색해보고 욕하다 게임 접게만드는게 몇배는 더 심각한 문제고.

마지막으로 위엘을 타직업 이하로 만들겠다는것도 아니고 딜부격차를 줄이는정도로 박탈감 느끼고 게임접겠다는건 
그냥 내 밥그릇 내놓기 싫으니 배째라는 심보지 여기까지 오면 대응하기도 지침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