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편단지값 감소나 사체소모비율 감소.
   
현재 쿨 20초 짜리 플래쉬캐논 두번 쓰면 500언날라갑니다.
몹모우는 시간과 이동시간 고려 자력사체수급 고려해도 닥사구역에서 
1분에 500원 이상 쓰고있는 상태라 생각하면 너무 아깝지요.
저는 네크1서클이라 더나가겠지만요..

   1-1. 디신터 사체수집량을 늘려줬으면 좋겠네요.
        네크2서클이신분들은 솔직히 자체적으로 사체소모량이 0 에 가까워야 된다고 생각해봐요.
        쿨다운도 존재하는데 죽은몹 한마리당 사체수급1은 너무 아닌거 같네요.
        

   1-2. 디신터 뿐만 아니라 게더콥스도 사용이 용이하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데미지가 에볼수준으로 약해서 막타치기 어려운 스킬인데
        막타를 쳐야지만 시체수급이 됩니다. 후반부에 가면 정예몹들 피통이 얼마인데
        피통 수치가 숫자로 표기되어서 어느정도 보고 막타를 칠수있는 UI도 아닐뿐더러
        후딜이 너무 길어서 3오버힛 연타로 한번이라도 수급하기도 어렵지요.
        
        변경안 : A.데미지 스킬값도 못하는거. 그냥 버프형 스킬로 바껴서 버프시간동안에
                    몹을 잡으면 사체가 수급된다거나.
                  B.막타가 아닌 게더콥스 사용시 사체가 즉시 수급되도록 변경. (정말 좋겠네요 이렇게되면)






2. 더티폴 개선안
   
현재 디티폴 성능을 알려드리자면
디티폴 부패거는 범위가 너무 쫍습니다. 더티폴 생성 위치로 부터 대략 소드맨 평타 최대리치 거리쯤 됩니다.
이동이 불가능한 고정형 건물 스킬인데 범위또한 드럽게 쫍지요.
원래부터 잘안이쓰는 스킬인데다가.
가끔 부패걸어서 궁수분들에게 화살추가뎀을 주고싶어도 범위가 너무쫍아서 사용에 조건이 따릅니다.
예) 탱커가 몹을 모운곳 / 조인트 행낫으로 더티폴 건처로 유도
이동사냥에선 사용효율이 적어 스킬사용빈도가 확떨어지며 디펜스형식의 맵에서 사용하더라도
적용범위가 쫍아서 제값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안: A. 더티폴 디버프 범위 상향.
         B. 조금이라도 좋으니 더티폴 자체어글량 생성. 
                                        ( 몹인식 개체수가 오버되는 상황에서는 하나의 아군소환개체로
                                          인식되어 몹들이 더티폴을 공격하지만 오버되지 않는상황에서는
                                          선으로 인식한 유저나 쇼고스 팻을 따라가기때문에 더티폴의 어글량은
                                          따로 없으며 자기바로 발밑에 즉시로 생성되는 스킬이기때문에 
                                          유저가 무조건 선어글을 먹는상황)


 


 
3. 쇼고스 문제

  펫과는 다르게 쇼고스는 따라오다가 거리가 멀어지면 펫처럼 옆으로 소환되지 않습니다.
  그냥 그자리에서 주인을 잃고 기다리고 있지요. 현재 상황에서 불편한점은 있지만 여기까진 이해하지만
  특정 맵의 맵오류인지 안보이는 벽에 막힌것 처럼 쇼고스가 1보옆에 있어도 그냥 그자리를 통과하지
  못하고 대기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렉이 발생한것처럼 어쩌다가 그런현상이 생기는게 아니라 
  일부맵에서는  어떤방법을 써도 무조건 이동하지 않습니다.  
  쿨다운이 4분이기때문에 재소환하는것도 무리가 따릅니다.
  이러한 부분은 분명 고쳐져야 한다고 보고있습니다. (서모닝으로 소환한 템슈는 탑승으로 극복할수 있는것
                                                           같더군요..)

   


(저 말고도 이러한 경험을 하신분이 먼저 올린 영상이 있더군요 찾아보니)
 이런곳이 알레멧 한곳뿐만 아니라 꽤 많은곳에서 나타납니다. 지형이 돌다리이거나 위아래 높이차이가 
 있는곳은 말할것도 없고요.)

참고로 소환물은 채널을 옴기거나 맵을 넘어가거나 포탈을 타거나 하면 그냥 사라집니다.



  개선안 : A . 설명한 이동불가현상은 무조건 고쳐져야 함.
            B . 추가로 쇼고스의 이동속도를 좀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케릭터보다 이속이 현저하게
                느리고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주인을 안따라오기때문에 주인이 친히가서 데리고 와야합니다 ㅠ
            C . AI 인식문제인데 현재는 몹을 치면 주인이 이동해도 끝까지 그몹과 싸웁니다.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주인에게로 돌아가게 설정이 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D. 역시 쇼고스의 부패범위도 어느정도 상승했으면 합니다. 바로옆에 딱붙지않는한 부패가
               적용이 안되어서 아쉬울때가 많습니다.

  어차피 현재는 부패를 거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쇼고의 공격력이나 타격AI가 거지같은건 개인적으로 그냥 납득하기로 했습니다. 
 (소서로도 근접서모닝 바보인것 처럼요..)
  공격과는 별도로 튼튼한거 하나만큼은 매우 마음에 들기때문에





4. 레이즈데드 / 콥스타워

얘네들은 그냥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제가 네크 1서클을 선택한 이유도 2서클에 나오는 레이즈데드나 콥스타워가 
너무 성능이 구리기 때문이죠. 
이미 앞서 2서클 가신분들의 후기로 절대 레이즈데드나 콥스타워는 안되겠다 싶어서
제가 직접 해보고 저만의 후기를 남길만한 용기는 없었습니다 ㅠ
그래서 지금까지 레이즈데드나 콥스타워에 대한 후기에 관련된 자료만 남겨봅니다.





트리펠라 닷지 뜨는거 보이나여..
해골이 이렇게 쓰레기라는 후기가 있어
저는 2서클은 아니지만 네크2서클 가신분들의 입장도 고려해볼때 이건 말이 안되는 수준이죠.
해골들 데미지가 좋은것도 아니며, 스텟영향도 받지않는걸로 알려져있습니다.
7랭찍고 쓰는 스킬이 7랭이 된 당장에도 사용하기에 많이 부족한데 나중에 안봐도 뻔하죠.


쇼고스는 해골에 비하면 그나마 입지가 나은게..
부패용도로 사용할수 있으며 네크로미콘의 카드영향을 받기때문에 10성카드 박으면 몸빵이 튼실한편입니다.
근데 해골은

AI 바보
공격력 솔직히 만족스러운정도가 아니라고 생각됨. (1개체는 물론 5마리라 하더라도)
몸빵 드럽게 약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해골의 약한 몸빵 영상


 
 
두번째 콥스타워


보시는것 처럼 콥스타워가 세지는 않습니다.
단일체 공격이라 조인트가 필요해보이고요.
또한 건물형 소환물이기때문에 해당장소를 벗어나게 되면 당연히 쓸모없어집니다.
즉, 디펜스 형식의 맵에서만 활용을 해봄직하다는건데요.

영상에서 보시는것처럼 약합니다 매우. 몸빵만 건물형이기때문에 1식박히고 렙에따른
피격 방어횟수가 존재하지요.
그럼 어글이라도 잘먹으면 좋을텐데 싶지만..
영상에서 실험한것 처럼 단순히 데미지량에 따른 어글량 정도이것 같더군요.
데미지약함 = 어글유지가 금방 풀림. 
즉, 데미지형 소환물도 아니며, 몸빵형 소환물이 되기에도 어글을 대신먹어주는게 부족한것 같습니다.
이처럼 네크 2서클의 스킬들은 문제가 많아보입니다 현재는.


소환물의 특성역시 의미가 없지요.

레이즈 데드: 강화 | Lv.1 
습득 조건 : 네크로맨서 2서클
최대 레벨 : 100
습득 시간 : 36분
비용 : 7000실버
소환된 해골 병사들의 공격력이 특성 레벨당 1 증가합니다.
콥스타워: 강화 | Lv.1 
습득 조건 : 네크로맨서 2서클
최대 레벨 : 100
습득 시간 : 36분
비용 : 7000실버
소환된 콥스타워의 공격력이 특성 레벨당 1 증가합니다.

%가 아니라 정말 1식 늘려준다고 합니다.
비용은 7랭 특성값인데 고정데미지 100을 늘릴려고 찍을이유가 없지요.

쇼고스 만들기: 강화 | Lv.1 
습득 조건 : 네크로맨서 1서클
최대 레벨 : 100
습득 시간 : 24분
비용 : 6000실버
소환된 쇼고스의 공격력이 특성 레벨당 1 증가합니다.

쇼고스 역시 마찬가지. 


    개선안 : 솔직히 네크로 소환계열은 완전히 뜯어고칠 필요가 있을정도로 현상황에선 너무 구립니다.
             네크로맨서의 각소환물들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스텟을 어느정도 따라갔으면 싶고
             쇼고스뿐만 아니라 레이즈데드나 콥스타워 역시 네크로미콘의 카드에 영향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도 아직 문제점은 남아있게되지요. 


5. 보스에게 부패의 효과를 일정부분 적용
(이부분은 욕심일수도 있습니다.)
헌데.. 부패효과가 만피의 20%를 감소시키는것 + 화살데미지 2배 드가는것인데
일반몹 상대로는 사실 만피의 20% 감소는 크게의미가 없고, 화살데미지 역시.. 솔플영향에는 아무런
메리트가 없지요. 파플역시 부패가 있으나 없으나 잡기쉬운건 크게 차이가 나지않고요.
보스에게 부패의 영향이 일정부분 적용된다면 아처와 파티시너지 입장에서 굉장히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만피의 20%를 감소시키는건 너무하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화살데미지만이라도 적용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후프와 캐논을 제외한 모든스킬을 말한것 같습니다.
사실 후프와 캐논역시 개인적으로 만족하고는 있으나,

플래쉬 캐논의 경우는 너무쫍은 타격지점이 문제가 되는부분이 분명존재하고
후프의 사기저하가 지속적으로 후프에 영향을 받을때는 사기저하 디버프가 중첩되지 않는 문제도 있습니다.
(현재는 후프로 한번만 비비고 빠졌다가 다시 드가서 비벼야 사기저하 디버프가 중첩되고있음)



네크로맨서 상향 바래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IMC가 벨런스에 손을 대겠다고 하니깐
해당 게시물과 동일하게 건의게시판에 올릴생각입니다.
네크로맨서를 하시는분들의 응원을 부탁드리고요.
제가 해당게시물에서 언급못한 다른 아쉬운점이나 버그 또는 개선되었으면 하는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