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트오세에서 가장 시급하게 추가해야 할 기능은 바로

계정간 자유로운 골드 이동과 계정 창고 칸을 최소 10개로 늘리고 포텐 감소를 없애는 것이다.

 

보통 온라인 게임에서 부캐를 키울 때 본캐가 그 동안 모은 재화나 재료를 받아서 보다 쉽게 성장을 한다.

하지만 병신같은 임씨는 이 기능을 막아놓고 있는 탓에, 어쩔 수 없이 본캐를 버리고 새로 부캐를 키우려는 수 많은 유저들에게 빅엿을 선사하고 있다.

 

부캐를 키우는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트오세에서 부캐를 키우는 주된 이유는 육성의 실패다.

열심히 머리를 짜서 최적의 트리라고 성장을 시켰는데, 알고보니 호환이 안된다거나, 설명과는 전혀 다르다거나, 그냥 직업이 쓰레기라거나, 어느 날 하루 아침에 갑자기 너프를 당하는 등의 일이 쭉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되면 결국 남은 것은 본캐를 버리고 새로운 캐릭을 키우는 수 밖에 없지만 문제는 트오세에서 성장은 상당히 번거롭다는 사실이다.

거기에 일명 본캐에서 부캐로 재화나 재료를 옮기는 계승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그 고통은 몇배에 달한다.

본캐에 있는 돈의 절반의 절반만 들고와도 훨 편하게 성장할 수 있을텐데 그게 안되니 말이다. 물건을 사고 싶어도 못 사니 게임 내 경제가 원활하게 돌아갈리도 없다.

 

그 결과, 아무런 보조도 없이 처음 부터 그 고생을 다시 하느니 차라리 게임을 접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본인은 그렇게 같이 트오세로 온 친구 5명을 모두 잃었다.

이제 친구도 없어서 보조법사 캐릭은 사냥도 못하고 쳐박힌지 벌써 한달 째다. 225에서 랩업을 못하고 있고 본당부터 퀘스트도 못 깼다.

지금 생각해봐도 내가 애를 어떻게 225랩 까지 키울 수 있었는지 신기할 뿐이다.

 

임씨가 정말 뇌가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계정 창고 기능을 확장해 주기를 바란다.

 

최소한 현재 플레이를 하고 있는 유저가 새로 시작하려는 유저들에게 '트오세 하지마 똥망겜이야'라는 말은 안하게 해야지 않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