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체력스탯과 블럭률
 
스텟 포인트당 상승되는 능력치.
힘 1당 물리/치명 공격력 : 1
지능 1당 마법 공격력 : 1
민첩 1당 명중/치발/회피 : 1
체력 1당 HP : 85
정신 1당 SP / SP회복력 : 13 / 1
 
 
출저: 인벤팁게시판
 
 
이건 잘못된겁니다.
 
 
체력 1포인트당 올라가는 능력치는
hp80(85?)
블럭1
치저1
체력회복 입니다.
 
 
체력을 130스텟정도를 투자한 뒤 블럭률을 보자면
130에 치저130 입니다.
증가되는 스텟까지 고려하면 160~가량이 됩니다.
이쯤에서 아이아스를 들어보겠습니다.
 
 
여기서 블럭율2 는 .... 어마어마합니다.
블럭율 2는 스텟으로 올라가는 블럭수치를 x2 로 만들어줍니다...!
 
계산해보겠습니다.
기본체력스텟 +막스페타+ 아이아스 자체블럭
 
160+14+
 
x2
 
= 348 +84
 
 
이론상 432 이라는 블럭수치가 나오는군요 .
 
이게 무려 체력스텟 130을찍은 캐릭터가 아이아스를 들었을시의 기본 블럭 수치입니다.
 
상상이 가십니까?
잘안가십니까..?
스톤스킨 5레벨을 찍은 (프프프탔을시 최대치의 스톤스킨)
노정신 블럭수치는 492입니다
 
 
요즘 pvp 및 필드쟁에서 강력한 힘을 내는건 다름아닌 체력법사 체력아쳐 입니다.
 
체력아쳐의경우 체1 민1로 고정화되어 어느정도 블럭수치가 500정도로 감당이 됩니다...만은...
체력법사의경우는 차원이 다릅니다.
 
법사같은경우 올체력으로 밀어버리는 분들도 계셔서
올체력으로 밀어버릴시 체력수치는 400에 육박합니다...
 
기본 피통 5만에
블럭 800 (아이아스소지시)
 
상상이 가십니까..?
이법사를 잡을수잇는건 오로지 체력법사 뿐입니다.
 
 
 
 
 
 
2 대안법은?
 
 
이거뿐입니다.
이거랑 노란색잼 6성이 글러브에 박을시 55엿던가 블럭관통을줍니다.
이걸로 만들수잇는 블럭관통은 160입니다.
 
....체력법사는... 잡기가...많이..힘이듭니다...
 
체력스텟은 언제고쳐질지 미지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