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대 나란히 있으니 정말 이쁘다)

2017-09-09 화증 3줄 달성





안녕하세요. 아시아 서버 G..아니 Moderator TicTock입니다.
오늘은 스웨덴 국가의 8티어 프리미엄 탱크 Strv 81의 도색버전인 P:Victoria를 가져왔습니다.

보통 글의 시작이나 끝부분에 전적인증을 하시는데, 많은분들의 요청으로 구매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8만원짜리 팩을 산 호구가 여기있습니다. 여러분!

영국 8티어 중형전차 Centurion 1과 동일한 외형을 가졌기에. 해당 전차와 비교하며 성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성능의 차이가 있는 부분은 강조했습니다.
센츄리온은 위장도색을 입힌 기준입니다.



성능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기동성
스펙으로만 보면 Strv 81의 엔진출력이 훨씬 더 높아 기동성이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Strv 81는 Centurion 1에 비해 크게 빠르지 않습니다.

1. 더 무거운 중량
Strv 81은 Centurion 1에 비해 무려 6톤이나 더 무겁습니다.
엔진이 150마력이나 차이남에도 추중비는 큰 차이가 없어 빠르지 않습니다.

2. 낮은 현가장치성능
인게임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Strv 81의 현가장치의 선회능력은 Centurion 1에 비해 많이 안좋습니다.


스펙상 전차 선회 속도는 같으나 모든 지형에서 선회속도가 Centurion 1 에 비해 떨어집니다.


생존
Strv 81의 포탑장갑은 무려 254mm로 이 전차의 존재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갑 수치의 표기는 (실방호력, 각도°) 로 대략적으로 표기 했습니다.


약점이라고 불리는 해치도 절반정도는 각도로 인해 도탄될 수 있는 각도입니다.
부각 10도와 높은 포탑 방호력은 Strv 81의 헐다운 능력을 엄청나게 끌어 올려줍니다.
하지만, 차체는 열심히 헐다운 해도 방호력이 200mm 이하이기 때문에 주의 해야합니다.

화력
Strv 1의 주포는 Centurion 1과 같은 스펙이지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기본 탄이 고속철갑탄입니다.
고속철갑탄은 일반 철갑탄에 비해 탄속이 매우 빨라 중형전차에 매우 적합한 탄환입니다.
기본 관통력이 동티어 중형전차 대비 높은 편이라 줄어든 입사각 보정에 대한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고속철갑탄은 무려 1300m/s 의 속도로 동티어 8티어 중형전차중 2번째로 빠릅니다.


자, Centurion 1과의 비교는 여기까지만 하고, 이제 전차의 장단점과 운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장점
1. 뛰어난 포탑 장갑
8티어 중형전차중 가장 뛰어난 포탑방호력을 자랑하며, 주포내림각 10도와 최고의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2. 뛰어난 시야
기본시야 400m로 10티어 중형전차급의 시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번하게 라인전을 하고있을 뿐인데 도움딜이 들어옵니다.

관측스킬, 광학장치, 식량를 이용하면 관측범위가 495m까지 늘어납니다.

3. 훌륭한 주포 스펙

고속철갑탄, 높은 관통력, 준수한 분산도, 준수한 조준시간.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4. 높은 크레딧 획득.
고관통 주포로 인한 골탄 사용 빈도 감소, 높은 시야로 라인전을 하고있어도 들어오는 도움피해량.

단점
1. 낮은 구경에 의한 패널티들
Strv 81의 주포 구경은 8.4cm으로 평댐 230으로 90mm주포를 사용하는 중형전차 보다 10 낮습니다.

Strv81은 낮은 구경으로 인해 낮은 모듈 대미지를 가지며, 적 전차의 스프로킷을 정확하게 사격해도 "현가장치가 한번의 사격에 부셔지지 않습니다."(일부 경전차 제외)

중형전차를 잘 타시는 분들은 이게 얼마나 심각한 단점인지 느끼실 겁니다.
적 중형전차나 중전차가 모퉁이를 돌며 나올때, 현가장치를 한번에 파괴할 수 없다는 것은 본인의 피격 위험이 늘어난다는 뜻이며, 한방교전에 불리한 낮은 한방 대미지를 가진 Strv 81에게 매우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2. 비교적 DPM
Strv 81의 DPM은 1,840으로 동티어 중형전차 대미 비교적 낮습니다.
8.4cm의 저구경을 사용함에도 DPM이 낮은 편입니다.

3. 답답한 기동력
스펙상 추중비는 17.72로 준수한 편이지만, 현가장치의 선회 성능이 매우 떨어져, 매우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조금만 선회해도 줄어드는 기동성에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운용 방법
Strv 81은 유리한 지형에서 이득을 보며 싸우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뛰어난 주포 내림각과 포탑 방호력을 이용해 헐다운을 하여 교전을 해야하며, 낮은 차체 방호력과 DPM, 저구경으로 인해 1:1 교전이나 개활지 교전 등 헐다운 교전을 제외한 대부분의 교전에서 불리합니다.

높은 탄속과 높은 관측범위로 중거리 교전에도 높은 효율을 가집니다.

차체를 가릴 수 있는 지형을 이용하여 헐다운을 통해 지속적인 교전 이득을 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족한 점이있다면, 덧글 달아주시면 확인하겠습니다.
영상은 아직 준비가 덜 되어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장단점에 운용방법을 조금씩 같이 기재하다보니 마무리가 부족한것같아 아쉽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