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감 구간과 페널티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처음 소개됐을 당시 (예전)

  • 0~25%일 때 페널티 없음
  • 25%~34%일 때 페널티 10%
  • 34%~42%일 때 페널티 20%
  • 42%~49%일 때 페널티 30%
  • 49%~106%일 때 페널티 40%
  • 장비로 106%를 넘길 수 없음

현재

  • 0~30%일 때 페널티 없음
  • 30%~39%일 때 페널티 10%
  • 39%~47%일 때 페널티 20%
  • 47%~54%일 때 페널티 30%
  • 54%~66%일 때 페널티 40%
  • 66%~126%일 때 페널티 50%
  • 장비로 126%를 넘길 수 없음

요약

  • 점감이 적용되지 않는 구간이 25%에서 30%로 증가
  • 66% 이상에서 신규 페널티 존 추가
  • 하트 캡이 106%에서 126%로 증가

못 보신 분을 위한 짧은 설명



2차 스탯 점감에 대한 설명

어둠땅에서는 예전 확장팩과는 달리 치명타 및 극대화, 가속, 특화, 유연성 즉 모든 2차 스탯을 많이 올리면 특정 지점부터 점감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변화는 장비 등에 붙어 있는 수치화된 스탯에만 적용되며, 즉 피의 욕망/영웅심 등의 고정 수치 변동량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요약

어떤 2차 스탯이든 장비로부터 30%의 수치에 도달하면, 해당 스탯을 장비로부터 올릴 때 같은 %를 올리는 데 필요한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즉 예를 들어 이런 변화가 적용되지 않았을 때 40%의 가속이었던 상황이라면, 이 내용을 적용시켰을 때의 실제 가속은 39%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장비로부터 얻을 수 있는 단일 2차 스탯의 최대 상한선이 생기게 됩니다. 현재 126%로 맞춰져 있으며, 그 이상의 수치는 전부 무시되어 낭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