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8433/lore-reveals-from-the-shadowlands-collectors-edition-art-book-jailers-plan-for-h

방금 와우헤드에도 올라왔는데 대부분의 내용 번역은 겹쳐서 이미지랑 빠진 부분만 번역해 올립니다.
중요한 설정 스포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 안 올린 번역은 어제 올린 http://www.inven.co.kr/board/wow/1896/36720





승천의 보루 장에선 거주자들의 목적과 발키르의 역할에 대해 언급됩니다. 귀여운 청지기를 보세요.









겸손을 배우는 것이 우리 손에 맡겨진 영혼들의 운명으로 여겨졌다. 그런 낡은 길이 더 이상 레벤드레스에 자리가 없는 것은 아닐까 싶다. 









나락에 떨어진 영혼들은 끝없이 고통 받는다. 그들은 옛 영광의 미약한 잔영만이 남을 때까지 뒤틀린다. 그 때가 되면, 고문 받은 의지가 자신을 고문한 자를 섬긴다.






와우헤드에서는 이 맨 마지막 그림을 레벤드레스에 있는 보이지 않는 손님의 첨탑으로 보았습니다.
여긴 어둠땅에 나올 중대한 스포이자 워크래프트 설정을 관통하게 되는 적 침투기와 연관된 장소입니다.
블리자드는 아트 북에서 나스레짐에 대한 언급을 교묘히 피해갔씁니다. 어쩌면 이 그림이 이후 나스레짐의 우주적 기만에 대한 것들이 앞으로 드러날 것임을 암시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