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27753

와우 크리에이터 Taliesin & Evitel이 용군단 알파에 대해 모건 데이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주요 내용

- 용 조련술의 주 목표는 이를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 하는 귀찮은 과제가 아니라, 이동 자체를 재밌고 흥미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 용 조련술에는 아주 재밌는 능력들 역시 존재합니다 -- 시간을 되돌려 시작한 위치로 돌아가는 청동용군단 능력이라던지 말이죠.
- 용 조련술 레벨링 경험은 모두가 엇비슷할 것이며, 최고 레벨을 달성한 후에는 추가 선택지가 개방될 것입니다.
- 현재 용에게 이름을 지어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플레이어 분들이 이런 기능을 원한다면, 지금이야말로 이를 알려주시기 적합할 때입니다.
- 어둠땅 막바지에 갖게 된 부캐 친화 철학은 용군단에서도 유지되며, 용조련술 외형 해금은 모두 계정 공유가 될 것입니다. 용 조련술 자체의 진행 상황 공유 여부는 아직 논의 중입니다.
- 멀리 있는 환경 렌더링 거리 확대는 일단 용의 섬에만 적용되며, 향후 옛 지역들에도 추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드랙티르 기원사는 폭딜과 폭힐, 그리고 파티 유틸기에 중점을 둔 직업이 될 것입니다.
- 하늘빛 평원에는 놀 테마의 고사리가죽 굴 (Brackenhide Hollow)과, 만렙 전용이자 칼렉고스 및 푸른용군단과 관련된 하늘빛 기록보관소 (Azure Vaults) 이렇게 두 던전이 있습니다.
- 스포일러에 대해선, 9.2.5 패치에서 보셨듯 퀘스트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선택지를 숨기는 길을 선택했고 용군단에서도 그런 경우가 종종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는 대부분 만렙 콘텐츠 이야기며 레벨링 콘텐츠는 딱히 숨기는 게 많지 않을 것입니다.
- 개발진의 현 철학은 무조건 매일 게임에 접속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주기보다는, 게임에 접속했을 때 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각 지역에는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야외 평판들이 존재합니다 -- 하늘빛 평원의 투스카르가 그 예겠죠. 플레이어들이 무엇을 얻고자 노력하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보상의 가시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 이 알파는 지난 확장팩들의 알파와 다르게 진행됩니다. 공격대 테스팅과 비슷하게 다른 지역과 시스템이 천천히 개방되었다가, 테스터들이 다른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를 제거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 전문기술은 공격대나 쐐기 같은 다른 엔드게임 콘텐츠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전문기술에는 외형 꾸미기 역시 추가되며,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아마 이번 주 정도에 공개될 것입니다.
- 용군단은 계속해서 2022년 출시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