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투의 흐름(+광기하드에서 보게 되는 5번의 고비) - 이어서

 

 

 

 

 

2-2. 4섬에서의 전투

 

 

 

 

4섬에서의 전투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4섬 전투 테이블

- 암사,법사가 유도조 역할을 해낸 뒤 신기와 함께 지정된 자리에 선다.(신기는 보험조입니다.)

 

(유도조가 가능한 인원은 엘레 화살 피해를 씹어먹을수 있는 법사, 암사, 냥꾼(공저)이 가능합니다. 혹은 본진에 가까운 암사쪽 포인트는 공대 생존기를 받을수 있으므로 뎀감이 강한 조드를 넣어도 됩니다.)

 

- 나머지 본진은 으깨기 라인에서 벗어나 따로 본진 포인트를 잡고 딜을 한다.

 

- 1기생충이 나오면 신기가 희손을 주고 대상자는 지정된 장소인 녹색 기둥으로 간다.

 

- 1탱커에게 꿰뚫기 시전

 

- 시전 종료와 동시에 기생충이 반작용을 일으키고 숙주에서 떨어져 나옴

 

- 1기생충은 폭발 시간이 10초 입니다. 이 피해와 으깨기 추가타로 인한 급사, 전멸이 많으므로 이때 탱 둘은 물약 먹고 전원이 기생충에 달라붙어서 극딜을 합니다. 30퍼선까지 뺐으면 근딜, 탱은 원위치로 복귀하여 본진쪽에 으깨기가 안 떨어지도록 각별히 조심

 

[두번째 고비]

 

(못해도 35퍼 아래로 떨구도록 합니다. 타겟 변경만 확실하면 이때 생존기 한개도 안올려도 전부 삽니다.)

 

- 마무리를 한 뒤에 엘레 화살 피탄 준비를 하며 공대 생존기 장전

 

- 엘레 폭발에 모든 공대 생존기 다올림 + 얼방, 무적, 분산 사용

 

- 피탄 직후 2탱커에게 꿰뚫기 시전. 이때 죽탱으로 탱을 하고 있었다면 대마보는 안쓰는게 낫습니다. 죽지 않을 뿐더러 이후 나오는 피처리에 대마보를 올리는것이 공대 안정화에 훨씬 도움됩니다.

 

- 생존기가 다 털리고 피가 밀리기 시작하는데, 화살 처리를 끝까지 마무리 하고, 처리 직전에 으꺠기 유도자 쪽(보통 법사 라인)에 으꺠기가 떨어지면서 피 유지가 안되면 죽기도 합니다.(하지만 소작으로 살아나므로 도적만 조심하면 됨)

 

- 이후 재생되는 피가 나오고, 탱커는 킵한상태로 전딜러들은 도트 양념만 해놓고 타락체 딜을 밉니다. 반드시 이렇게 하지 않으면 딜이 엄청나게 좋지 않은 이상 3꿰뚫을 아슬아슬하게 볼수도 있습니다. 상황보고 물약 싸인

[세번째 고비]

 

- 타락체 처리 전에 2기생충이 나옵니다. 대상자에게 고억을 주고 역시 녹색 기둥으로 갑니다.

 

- 타락체 킬 > 기생충 반작용 > 양념해둔 피와 함께 기생충을 버무려서 녹여버립니다. 피가 타락체 딜중에 죽더라도

기생충 피를 최대한 빼서 50퍼 선까지만 봤다면 공대원들은 죽지 않습니다.(노문양 흡혈을 여기서 지원)

 

여기서 인원이 아무도 안죽었으면 사실상 잡은거라고 보시면 되구요.

 

- 보통 이상태가 끝나면 60초 남고 약 72%정도 본체 피가 남는 상황입니다. 1열촉을 처리하면서 블러드를 쓰고 밀면

대격변 5초 정도 남고 4섬이 정리되고 2페로 넘어가게 됩니다.

 

- 이후 3섬으로 넘어갑니다. (2페 시작)

 

 

 

4섬에서는 전멸의 고비가 2번 오고, 보통 헤딩은 이 2번의 고비에서 이루어지는게 다입니다. 그만큼 10인 광기는 4섬 공략이

공략의 핵심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두번째 고비.

 

유도를 위해 법사, 암사 등의 클래스를 배치함에도 불구하고, 4섬 첫 기생충을 처리하기 위해 공대(특히 근딜과 탱)가

 

무빙을 하게 되면, 아주 재수가 없게도 꼭 마지막 폭뎀 직전 힐이 밀리는 타이밍에 으깨기가 공대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이런 경우가 종종 있고, 이건 보통 도적이 뒤를 잡고 딜하겠다고 공대쪽으로 가서 참사가

 

벌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타락체와 기생충은 앞/뒤 판정을 동일하게 받으므로, 탱과 근딜은 라인을 최대한 공대쪽에

 

가지 않도록 맞추고, 이 부분도 조절하기가 힘든 변수이기 때문에 저는 기생충 딜을 그냥 무작정 밀어서 폭뎀+으깨기

 

같이 맞아도 사망자가 단 한명도 안나오도록 탱 두명이 물약을 먹고(저는 죽탱으로 할땐 썩해 차고 장신구 돌리고 딜)

 

 

 

기생충을 밀어서 30%까지는 뺴도록 맞춥니다. 이 위로 피가 남아있으면, 사망자가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폭뎀+으깨기)

 

해본 바로는 자리 조정을 하는 것보다는, 기생충에 빠르게 딜을 타겟 바꿔서 밀도록 숙달하게 하는 것이 낫습니다.

광기 하드 해볼만한 파티면 이거 딜은 절대 안밀립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기생충의 폭뎀은 본체 피의 10%만큼입니다. 따라서 50%와 10%의 피해량 차이는 다섯배, 50%가

약 12만, 10%가 약 2.4만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죽느냐 사느냐 차이가 갈리는 데드라인은 35%..정도 입니다.

 

 

 

 

 

 

세번째 고비.

 

세번째 고비는 구간이 조금 깁니다. 이 구간 어디서 누가 죽을 지 모르기 때문에 힐러들은 만반의 긴장을 해야 하며

딜러들은 계속해서 최고의 딜을 해주어야 합니다. 엘레화살 폭발 피해에는 정신줄만 안놓고 돌릴꺼 안돌린게 아닌

이상 아무도 죽지 않지만, 생존기가 다 빠지고 화살이 남아있을때 화살 처리가 밀리면 공대 피가 말라서 힐이 비게

되고, 이때 보통 법사쪽으로 떨어지는 으깨기를 도적이 맞고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법사는 보험을 위해 소작이 있어

삽니다만 도적은 이걸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왠만하면 지정된 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겠죠.

 

 

이후에는 타락체 딜이 굉장히 밀려서 잘못하다간 3꿰에 탱이 가기도 합니다. 물론 전부가 있어서 살리면 되지만 왠만하면 2페를 위해 아끼는게 좋으므로 타락체 딜을 위에 테이블에 설명한대로 밀고, 기생충도 마찬가지로 밀어주세요.

 

 

여기서 리트를 가는 주범 중의 하나가. 기생충 깐 위치로 딜러들이 갔다가 죽기도 합니다.(마법지배 밀려고 암불쏘거나 등등등...) 반작용에 죽지 않게 마지막까지 주의하세요.

 

 

사실 광기하드의 진짜 고비는 4섬이므로,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잡았다고 생각하시고,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2페이즈를 맞이하시면 됩니다.

 

 

2-3. 2페이즈 ; 다시 3섬에서의 전투

 

 

노블러드를 가정했을때, 가장 깔끔하게(제 기준으로 '깔끔하게' 는 리트 횟수가 가장 적은 걸 말하는 검미다)

막공 기준으로 킬 공략을 잡을때는 쫄 처리를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2페이즈 전투 테이블

- 넘어가자마자 데스윙 딜 시작

 

- 1잔해 나오면 바로 1잔해 딜, 2산탄 최대한 보지 않게 빠르게 마무리

 

- 1흉물에는 마법지배를 위해 도트만 박고 다시 데스윙 딜

 

- 16퍼(15.5퍼)에 첫 광역 피해와 함께 엉피 팝업. 흉물 탱은 바로 엉피쪽으로 붙고 모든 이감을 지원하여

   흉물과 함께 마법지배로 피를 다 녹이고 남은 흉물 마루리[네번째 고비]

 

- 바로 데스윙 딜로 복귀, 2잔해가 나오기 전의 시간을 최대한 빡빡하게 이용하여 딜을 밀어서 2엉피 팝업시키고

엉피에 이감과 함께 광처리, 광역 피해에는 오숙만 사용.

 

- 바로 2잔해가 나옴. 잔해를 최대한 빠르게 밈. 2잔해가 두번째로 사용하는 산탄 피해는 광역데미지와 겹쳐서

정말로 복구시키기가 힘들기 때문에 보축과 고억을 추가로 지원.[마지막 고비]

 

- 마무리 후 나오는 2흉물을 그대로 딜(데스윙 피는 따로 안봐도 됩니다. 보통 10퍼에서 7퍼 사이에요 그땐)

이 흉물은 그냥 달고 가면 너무 아프므로 여기서 마무리를 지어버립니다.

 

- 다시 데스윙 딜, 5.5퍼에서 엄청난 양의 또라이같은 광역피해가 들어오는데 6퍼때에 꿈을 포함한 모든 공대 생존기

다 끌어모아 올려버리고 엉피 위치 확인

(여기도 고비라면 고비일순 있는데, 여기서는 아무도 안죽더군요 항상.)

 

- 3엉피를 이감과 마법지배를 이용해서 딜하고 나면, 힐러들은 안깠던 생존기를 마무리로 올려주고 나머지는 꿈쿨

소모하면서 데스윙 닥딜

 

 

 

 

- 으어어엉 아구자 으어어어어엉

 

- 아니 의사양반 2주째 쌍티타크가 나오고 있소.....내가 ...내가.......

 

 

 

파상풍 버티기

다음은 각 탱커의 파상풍 마지노선입니다. 이 이상으로는 떄려죽여도 올라가면 안됩니다.

 

 

 

죽탱 : 6중첩(대마보 리셋은 4중+꿈이 최대입니다. 이 이상 중첩에서 대마보 사용시 자체피해와 흉물의 공격이(마법)

초과 피해를 일으켜 대마보가 깨져버립니다.)

야드 : 5중첩

보기 : 4중첩(무적 리셋 가능)

전탱 : 4중첩(3초 남기고 뒤로 영도 뛰어서 리셋 가능)

 

 

 

 

 

추가적으로 거울이 있는경우 확률적으로 리셋이 굉장히 잘 되므로, 체력이 뒷받침 되면 거울을 끼는게 공략에 엄청

도움이 많이 됩니다. 2페에서는 탱만 살리면 정상적으로 힐이 될 경우 나머진 거의 안죽거든요.

 

 

진짜 하늘이 무너지는 한이 있더라도해당 탱커들은 저 중첩 이상 절대 안올라가게 합시다. 제발

 

 

 

 

네번째 고비.

통상 탱도발은, 하나씩 탱이 잡고 하고, 한탱커가 해당 중첩까지 올라가면 다른탱이 거리벌리고 도발해서 가져가고,

풀리고 서로 교대로 재도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기의 정방도 이용하구요.(흉물 평타는 안 아프므로 신기가

좀 맞아서 신기 2중까지 쌓여도 괜찮아요.)

 

이게 2흉물 잡을떄는 공대 피해가 큼에도 불구하고 모든 딜이 흉물에 집중되기 때문에 달고 있는 시간이 짧아 별로

힘들지 않게 처리가 되지만,

 

1흉물의 경우는 엉피 처리와 동시에 탱킹이 이루어지므로, 탱커간의 교대 사인이 맞지 않으면 탱 한명이 엉피

처리하는 중간에 마치 우리가 광쳐서 죽인것처럼 엉피랑 같이 죽어버리는걸 볼수 있습니다. 한탱커가 두개를

다 잡는 공략보다는 (마이크 잡는 입장에선 그렇더라구요..) 2,2까지 잡고 나머지가 리셋 기술 이용해서 지운뒤

두개를 다 달아버리고 탱을 하고, 이후에 다시 하나씩 가져가는 식으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신기가

2파상풍까지 막아주는게 굉장히 큽니다.

 

첫 엉피와 흉물을 처리하면서 흉물 탱커를 살리는 것. 이것이 네번째 고비입니다.

 

 

 

마지막 고비.

이게 끝나면 바로 데스윙을 밀어서 피를 한번 더 뽑구요. 2엉피부터 2잔해까지 시간이 길지 않으니 빡빡하게 딜을 하고.

바로 2잔해가 나올껀데 이떄 산탄 꿈을 위해 오숙만 돌리고 광뎀을 버틴 상태라 힐이 막 밀리기 시작할껍니다.

 

여기서는 광역피해가 상당히 쎄서, 광역피해 + 산탄에 꿈을 쓰고도 피 막 2만 남고 이럽니다. 긴장 제대로 타야 합니다.

 

2산탄 피해는 힐 지구력으로 버티기가 힘드므로 공장이 대상 캐치를 해서

보축, 고억, 희손 지원하라고 합니다.(무적희손)

 

 

 

 

마지막 산탄에 아무도 죽지 않는 것. 이것이 아구자를 달기 위한 마지막 고비입니다.

 

 

이제 여길 넘어오면 잡은겁니다. 두번째 흉물은 딜을 밀어서 순삭시키고,(이때 탱은 절대 생존기를 아끼면 안됩니다.)

6퍼대의 데스윙을 보면 전체 생존기를 올린 뒤 마지막 피를 마무리 하세요.

 

 

 

 

 

 

 

 

여러분들은 아구자입니다.

 

 

 

 

 

 

 

막페 팁

1. 엉피 이감은 보통 덫+칼부로 베이스를 잡지만, 칼부 이감은 그림처럼 엉피 젠 위치가 엿같이 나오면 생각보다

(산탄과 엉피 위치가 정반대) 빨리 걸기가 힘듭니다. 이럴떄는 법사의 점멸 > 화폭 콤보가 발을 묶는데 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조드의 버섯 진균도 한줄로 깔아서 엉피 발묶기 정말 좋고, 전탱이 있다면 이감 걱정은 아예 할 필요가

없습니다.(돌진 + 날고)

 

2. 엉피 처리는 딜러들의 자체 딜이 아니라 마법지배로 죽이는 겁니다.

따라서 탱 한명 빠지고 안빠지고가 엉피 처리에 엄청난 영향을 줍니다. 탱 포함 전부 달려들어서 존내 패버리시고,

마법지배 반경은 6미터 정도밖에 안되므로, 모든 피해 이감이 꼼꼼히 유지되서 한번에 오도록 해야 킬을 더 빨리

할수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유념하세요.

 

3.  도적은 신독 문양을 꼭 박도록 합니다. 신독이 그야말로 양날의 검인데, 이감 70%라 제대로 리필이 안된 경우

지속시간이 긴 다른 이감을 다 씹어버려서 피 두세마리가 새는 끔찍한 참사를 불러오는 경우도 있습니다.꼭 박아요.

 

 


 

마지막은 방송하면서 찍어두었던 영상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으 쪽팔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