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3하드 파티를 기준으로 요르, 울트부터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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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요르사지

요르사지 방으로 이동하셔서, 쫄을 정리합니다.
쫄이 다 정리되면, 탱 1분에게 딜을 타달라고 하시고(야탱,죽기 중 하나가 탱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힐러 한분에게도 딜을 타달라고 합시다 (보통 수사가 합니다.)

요르에서는 탱1/ 딜7 / 힐2 이렇게 진행을 할 것입니다.

(인벤 펌) - 글씨는 무시하세요

시작하기 전에 초록색과 노란색 슬라임이 나오는 위치에 색에 맞는 기둥을 세워주시면 딜러들이 이동하는데 한층 편리합니다.

[인원조정]
1파티에 탱,신기,딜러3 / 2파티에 복술,딜러4 - 이렇게 배치를 합니다.
신기가 탱을 포함한 1파티의 힐, 복술이 2파티 힐을 보도록 하시고
딜러들의 구성의 경우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ex) 1파 -  죽기 신기 도적 암사 흑마 / 2파 - 수사(딜스왑) 복술 냥꾼 보기(딜스왑) 법사

[공략]
6개의 슬라임 중 4개가 나옵니다. 슬라임 각각에 대한 특징은 꼭 기억하고 계시고, 조합별로 무엇을 잡아야 할 지도 외우지 말고 이해하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르사지 하드의 경우 나오는 슬라임 조합은 총 6가지입니다.

(인벤펌)

슬라임의 점사 순서는 노란색 -> 초록색 입니다.
예를들어 위의 조합에서 3번의 경우는 녹색, 4번의 경우는 노란색을 잡으시면 됩니다.
예외적으로 1번 노녹빨검의 조합에서는 녹색을 잡게 되는데, 이것은 이후에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작 한 후 약 20초 후에 첫 슬라임 조합이 나옵니다.
조합을 보고 무엇을 잡을지 결정한 후에, 이동하라고 지시를 내립니다.
탱과 도적을 제외한 모든 딜러, 힐러들이 이동하면 됩니다. 탱, 도적은 계속 자리에서 요르 말뚝딜을 시킵니다. 
만약 트라이 후 슬라임 딜이 밀린다면 탱도 이동해서 슬라임 딜 지원해 달라고 하세요.

첫조합부터 노녹빨검 조합이 아니라면 보통 파란색 슬라임을 먹을 겁니다.
마나가 다 빨리고 마나공허가 나온 후에, 신기 기도/ 마나해일 / 암사 한명 지정해서 희찬을 올려달라고 하세요.
그 후에 조합별로 대처해 주시면 됩니다.

첫조합에 파란색이 나오지 않는 경우, 다음 슬라임 때 파란색이 나오는 것을 보고 위의 엠수급기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4번 (노녹보파) 조합을 제외한 모든 슬라임 조합에서의 기본 진형은 밀집입니다. 
힐러 한분 징 찍어주시고 징에 모여달라고 하세요.
4번 조합의 경우, 각자 4미터 이상의 개인거리로 적당히 산개해 주시면 됩니다.

1) 생존기 분배
공대 생존기는 되도록 아껴두었다가 노녹빨검 조합때 쓰도록 합니다.
탱생존기는 공허화살 중첩이 5~6정도 넘어갈 때 하나씩 돌리시고, 암사 분산/법사 얼방 등의 경우 
프레임을 보고 계시다가 위험하다 싶을 때 쓰도록 오더를 내려주세요.
스피릿의 경우엔 보라색 중첩이 높은데 죽어가는 공대원이 있는 위험한 경우에 돌려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2) 검은쫄 처리
쫄이 나오는 페이즈는 모두 밀집 진형이므로, 쫄이 모이면 요르와 함께 광을 쳐 주시면 됩니다.
쫄처리 시작 시점은 쫄이 모두 나오고, 프레임에 화살표가 5개 찍혔을 때입니다.
프레임을 보고 계시다가 검은쫄 화살표가 5개 생기면 그때 광 시작 사인을 주시면 됩니다.
쫄처리가 너무 느리다 싶으면 딜러들을 까세요. 
늦게 죽으면 죽을수록 공대 피가 출렁출렁하게 되고 끔살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3) 마나공허
첫 마나공허때는 엠수급기(기도,해일,희찬)을 쓰고, 공허는 세이브 해 두었다가 
다음 파란색 슬라임을 먹은 후에 깨도록 해주세요.
다음 슬라임이 나올 때 파란색이 나오면, 딜러들에게 슬라임 이동하면서 마나공허에 도트 넣어달라고 하시고, 
도적에게 공허 피를 조절해달라고 합니다. 
보통 15~20%정도에 맞춰두고 마나공허가 새로 나오면 바로 깨질 수 있도록 지시합니다. 
마나가 다 빨린 후 공허처리가 늦으면 힐복구가 느려져 공대가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4) 노녹빨검
노녹빨검때는 녹색을 잡고 한점에 뭉쳐서 블러드를 올리고 딜,힐을 합니다.
이때 힐러들 마나상태를 보시고 많이 부족하다 싶으면 공허를 깨주세요.
(신기는 문장평타/복술은 자전을 땡기기 때문에 아마 부족하진 않을 겁니다) 
피가 상당히 많이 빠지기 때문에 이때 오숙, 탱4셋, 스피릿, 천찬/평온 지원등을 차례로 요청합니다.
노란색과 검은색을 같이 먹으면 쫄이 2번이 나옵니다. 첫 쫄이 처리된 후 두번째 쫄이 나오고 나서 
거의 바로(5초정도 후?)에 다음 슬라임이 나오는데, 쫄을 달고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때 슬라임 딜이 밀릴 수도 있으므로 도적도 가서 슬라임 딜을 지원해 달라고 해주세요.
슬라임 처리가 끝난 후, 남은 쫄들을 마무리 해 주시고 다시 다음 슬라임 조합에 따라 대처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각 슬라임 조합에 대처하면서 요르 딜을 하다보면, 누워있는 요르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5. 울트락시온

울트락시온의 경우 공략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45초 주기로 황시가 오고, 이때 남아서 황시를 맞아줄 2명 조 3개를 짜주시면 됩니다.

남아서 황시를 맞을 수 있는 직업은 탱, 암사, 냥꾼, 도적, 법사, 조드(껍질+외부생존기) 입니다.
보통 탱2/ 도냥 / 암사2 이렇게 짜게 되는데, 암사가 없다면 법사를 넣고 소작으로 맞도록 해 주세요. (소작 후 얼방)
탱의 경우는 탱생존기, 도적은 그망, 냥꾼은 공저, 암사는 분산으로 맞으면 됩니다.
6황시를 본다는 가정 하에 한 조가 황시를 2번 보게 되는데, 
이때 각 조가 황시를 맞는 시간 간격이 2분 15초이므로
2,3조의 경우 모든 생존기가 돌아와 맞을 수 있습니다.
매크로 하나 만들어주시고 황시때마다 눌러주시면 좋습니다.
/경보 1조 탱2 / 2조 도냥 / 3조 암사2
그리고 황시때마다 몇조 남으세요~ 이렇게 말씀을 해주세요.

[인원구성]
탱2/딜6/힐2(복술or수사,신기)
2명이 탱을 보고, 힐러 한명이 딜스왑을 합니다. 보통 분산이 있는 수사가 많이 합니다.

[공략]
전투 진형은 앞쪽에 최대사거리를 잡아 밀집하고, 용아귀가 있는 힐러는 약간 뒤쪽에서 힐을 합니다.
시작하면 바로 블러드를 올리고 45초간 영혼의 딜을 합니다.
(원래 힐러는 이때 의지를 눌러 나가있다가 후반에 블러드를 받는 택틱을 썼지만, 
지금은 패치되서 의지로 나가있어도 블러드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45초 후에 첫황시가 오고, 이때 탱 2명이 남아 황시를 맞아줍니다.
하드에서는 황시와 황시 사이에 사빛이 총 3번이 옵니다.
사빛 한번당 3명이 걸리므로 총 황시 한번에 9명이 사빛에 걸립니다.
탱 1명과 딜러 2명이 사빛에 걸리는데, 탱들은 알아서 교대를 할 것이고, 
교대가 되지 않아 끔살이 나거나 한다면 사빛 때 도발인계해달라고 부탁하세요. 
탱이 사빛에 걸리면 오프탱이 도발하면 됩니다.
사빛이 짧은 간격으로 자주 오고, 지속시간도 저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9초, 6초, 3초 중 랜덤) 
일일히 불러줄 수 없습니다.
각자 알아서 사빛 디버프 확인 잘 하고 나가달라고 하시고, 
그래도 안되면 사빛에 죽는 사람 벌금 받는다고 하시면 아마 죽는 사람 거의 없을 것입니다.


울트 전투 사이클은

시작 - 45초 첫황시 - 10초 간격으로 사빛 3번(중간에 빨보석) - 2황시 - 사빛 3번 - 3황시 - 사빛3번(녹보석) - 4황시 - 사빛3번(파보석) - 5황시 - 사빛3번 - 6황시 - 사빛3(노즈버프) - 7황시 - 광폭입니다

보석은 복술이 빨간색, 신기가 녹색, 파란색을 먹도록 하세요.
보통 알디피 22만은 넘어야 광폭 전에 킬할 수 있는 사이즈가 나오고, 
24만은 되어야 힐러분들 머릿속에 분노게이지가 차오르지 않는 상태로 킬을 할 수 있습니다. 
7황시 전까지 다 살리면 힐러는 할일을 다 한 것입니다. 
그 후에도 딜이 부족하다면 딜러를 까서 딜을 올리거나 그냥 깔끔하게 포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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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이어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