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특성&문양

 

무기전사와 마찬가지로 딜과 관련되는 특성은

60래벨의 용의 포효 뿐이므로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용의 효와 충격파 비교분석  <<클릭  (무기전사가이드 OR 공지로 보신분은 PASS)

 

주 문양 역시 무기전사와 마찬가지로

거인의 강타끝없는 분노고정으로 두시고

평균적으로는 날아드는 죽음 을 선택하여 영웅의 도약 피해량을 끌어올리는것이 좋으며

황소 돌진으로 분노를 더 획득하거나

광이 잦은구간이라면 몰아치는 바람을 활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보조문양은 아시죠? 하고픈대로~

 

 

 

2.딜싸이클

 

전투시작은 무분과 동일합니다.

전투시작 직전에 전투의 외침을 사용하고 전투의 시작과 동시에 돌진을 누릅니다.

돌진으로 대상을향해 달려가는동안 영웅의 도약을 사용하여 대상의 뒤에 착지하면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착지 후에는 거강 - 피갈 - 분강 - 난격 을 한싸이클로 생각하되

특성에 의해 두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는 분노의 강타

툴팁대로 분노의 강타는 격노효과를 얻을때마다 활성화 됩니다.

격노는 거인의 강타나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하였을때 발동되며

광전사의 격노 역시 격노를 발동시킵니다.

 

따라서 거강과 피갈이 모두 치명타로 적중할경우 분노의 강타는 2회가 축적되며

두 스킬중 하나만 치명타로 적중하더라도 광전사의 격노를 켜서 역시 2회 축적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의 딜싸이클은 거강 - 피갈 - 분강 - 분강 으로 사용합니다.

 

둘째는 난폭한 일격으로

피의 갈증으로 인해 피의 쇄도가 발동이 되면

난폭한 일격의 사용에 필요한 분노는 10으로 변경되며

글로벌 쿨타임이 1.5초가 아닌 1초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피의 쇄도가 발동된 경우 딜싸이클은

거강 - 피갈 - 난격 - 난격 - 난격 으로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격노와 피의 쇄도 모두 발동이 되지 않아 불들어온 스킬이 없다면

거강 - 피갈 - 난격 - 난격 으로 사용해 주시면 되지만

이경우 난격2회로 인해 분노소모가 많고 딜에대한 기대치 역시 가장 낮기때문에

운이 최대한 따라 주어야 좋은 DPS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로또 안습 ㅠ)

 

 

 

3.분강이냐 난격이냐

 

일반적으로 양손 쌍수든 한손 쌍수든 분노의 강타 피해량이 더 높기때문에

분노의 강타 위주로 사용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2회 충전이 가능한 점을 이용하여 최대한 거인의 강타 안에 분노의 강타를 사용해 주도록 하며

만약 격노와 피의 쇄도가 같이 발동하여 두 스킬 모두 불이 들어온다면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를 결정해야 합니다.

 

거인의 강타 디버프가 있고 분강이 2개째 충전되어 있다면

피의 쇄도를 무시하고 분강 2회 우선

피갈 - 분강 - 분강 - 피갈

 

거인의 강타 디버프가 있고 분강이 1개째 충전되어 있다면

분강을 소모하고 난격 사용

피갈 - 분강 - 난격 - 난격

 

거인의 강타 디버프가 없고 분강이 1개째 충전되어 있다면

분강을 세이브하고 난격3회사용 후 다음 싸이클에 분강2회를 노립니다.

피갈 - 난격 - 난격 - 난격

 

격노가 발동하지 않은경우에는

피의 쇄도 발동 여부에 따라

피의 쇄도 발동X - 난격 2회

피의 쇄도 발동O - 난격 3회

 

 

4.영웅의 일격과 마무리 일격

 

영웅의 일격은

최악의 경우 분노 30이 필요한 난격을 2회 연속으로 사용해야 하므로

분노가 80 이상일때

최대한 거강 디버프 안에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무기전사의 피의 맛 0중첩상태인 영격 보다는 조금 나은 피해량을 보입니다)

 

마무리 일격은

무기전사와 마찬가지로 분노전사에게도 최고의 피해량을 자랑하는 스킬이며 무기전사의 마격보다 조금더 강력합니다.

마격타임의 딜링 팁은  무기전사와 비슷하게

 

1. 마격타임 전에 미리 분노를 모아라

대상의 체력이 20%미만부터 마무리 일격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대상의 체력이 25~30%쯤이 남으면 슬슬 분노를 최대한 모아둡니다. 난격을 1회정도 버리던가 영격사용을 자제하는 것 만으로도 분노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2. 모아둔 분노와 무희를 시전하여 폭딜

대상의 체력이 20%가 되는 순간 거인의 강타를 넣고 광격+무희를 돌려 마격을 4회 연속으로 시전합니다.

 

3. 가능한 분노의 소비는 마격만을 이용

분노가 부족하여 마격시전이 불가능한 경우 분노를 생성해주는 피갈 분노를 소모하지 않는 거강, 분노 10을 소모하는 분강을용하여 분노를 쌓고 다시 마격을 사용합니다.

 

PS: 분노전사는 무기전사와 달리 무모한 희생을 초반에 사용하는것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하락된 용의영혼 난이도와 공대구성에 의해 마격타임이 짧을것이라 예상되는 경우에는 무희를 초반에 돌려서 초반에 높은딜을 가져가는 것도 DPS상승의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5.광역딜

 

분노전사는 광역딜에 있어서 휩쓸기 일격을 킨 무기전사 못지않은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광역딜 스킬은 양손무기 쌍수를 이용한 칼날 폭풍 입니다.

용의포효나 충격파와 달리 타겟이 많아지더라도 피해량이 반감되지 않기때문에

요르사지 25인 난이도에서의 쫄처리등 대규모 광역딜에 있어서는 최고의 딜을 보장합니다.

(다만 하드난이 도에서는 칼폭문양의 부재로 연속으로 쫄이 나올경우 1회는 광역딜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칼폭이 쿨인 경우에는 소용돌이와 분강을 활용합니다.

이로 인해 최대 4타겟에 분강을 넣을 수 있습니다.

 

천둥벼락은 분노소모가 20으로 소용돌이보다 10이 적기는 하지만

무기전사 처럼 도트피해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분노전사일때는 천둥벼락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