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성&문양

 

 

  -> 대부분의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이 되는 특성으로 단일딜용으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무기트리의 전투붕대 1포는 힐러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함이며 쓰러뜨리기에 1포를 주게될 경우 쫄구간과 블랙혼에서의 폭파병 처리에 활용할 수 있으나 실질적으로 쓰뜨가 없어도 공략에 문제될것은 없으므로 전투붕대 1포를 주었습니다.

방어트리의 촉발 3포를 대신하여 촉발 1포, 핏빛천둥 2포를 주게 될경우 광역딜에 있어 딜상승을 가져오지만,

칼날 폭풍 만으로도 충분한 광역딜을 뽑아낼 수 있으므로 이중특성을 무기/무기로 할경우가 아니라면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상급문양 : 필사의 일격,  제압,  격돌

   주 문양 : 휩쓸기 일격,  거인의 강타,  회전베기

 보조문양 : 전투의 외침,  광전사의 격노,  사기의 외침 or 위협의 외침 or 기타등등

 

 

상급 문양의 격돌의 경우 요르사지 하드난이도에서는 칼날 폭풍 문양으로 바꿔주어야만 매 쫄처리 마다 칼날 폭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난이도와 무작 난이도에서는 격돌 그대로)

보조 문양의 사기의 외침은 취향대로 필요한 것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2. 재연마

 

 

-> 딜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힘입니다.

 따라서 Item은 탱킹용과 pvp용을 제외하고 Itemlevel이 높은것 으로 착용하길 권하고 싶습니다.

 힘을 제외한 능력치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적중 > 숙련 > 치명 > 특화 > 가속

 

만적중은 8% (961)  드레나이의 경우 (841)

만숙련은 26 (781) 이나 종족특성에 의해 +3이 더해지는 경우는 (691) 입니다.

 

인간: 도검/둔기 노움: 한손 도검/단검 드워프: 둔기 오크: 도끼/장착무기

 해당 수치를 초과하는 값은 버리게 되므로 가급적 딱 맞춰주도록 하며

 숙련의 경우 780 이나 690도 전투정보실 상으로는 25.98로 26과 거의 대등한 효율을 가지므로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론 781보다는 780을 추천합니다.

 

 

reforge lite등의 재연마 에드온을 사용하여 최대한 정확하게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