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강암 방특깃수 특성학 ▣

 

 

 먼저 방특깃수는 2가지 방향으로 가능한것 같습니다. 

 

 1. 어느정도 기동성이 있는 버티기가 되는스타일

 

 2. 기동성을 극대화하고 힐러와 호흡이 되는 스타일.

 

 

 

 고민을 해봤지만 아무리생각해도 2번째가 답인것 같아서 저는 2번째 방향으로

 

 특성을 잡았습니다.  하루동안 여러가지 특성을 바꿔가며 깃수를 하면서 느낀점을

 

 반영해서 머리아픈 생각끝에 정한 특성입니다 방특깃수 특성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특성

 

 

 

  

 

 15렙 주목할 이동 특성.  돌격전차  VS   연속 돌진

 

 돌격전차: 돌진쿨을 12초로 감소 

 

 연속돌진: 20초마다 돌진 한개가 충전되서 2개 연속돌진.

 

 

 중첩에서 무리하게 상대진영으로 돌진할 필요없는 방특깃수 특성상 필요할때

 

 미들지날때 돌진을 필요하고 힐러메즈짤 정도일때 필요한 돌진은 역시나

 

 연속돌진의 압승인것 같습니다. 봉쇄가 사라졌음으로 2연속 돌진은 필수입니다.

 

 

 

 

 

 30렙 주목할 자힐 특성. 재기의바람 VS 예견된 승리 VS 격노의 재생력

 

 재기바람: 생명력 35% 미만일때 초당 전체피통의 3% 회복 페시브

 

 예견된 승리: 분노 10을 소모해서 일정 데미지를 주고  피통 10% 자힐이 30초쿨

 

 격노의 재생력 : 1분쿨 광격 사용시 1분마다 피통 10% 회복가능 피뻥 메크로와 묶어서 시너지효과 

 

 

 세가지다 장단점이 있지만. 재기가 좋다고 생각했었다가 깃수시험 해보니 자힐기가 너무 사라지면 힐러와

 

 부득이 하게 떨어졌을때나 혼자 물렸을때 생존에 문제가 생기더군요.  격노의 재생력 추천합니다.

 

 2가지 매크로를 만들어 두는걸 추천합니다.   광격 + 격재  //   최저+피뻥장신구+광격+격재 

 

 대신 분노관리를 잘해야합니다.

 

 

 

 45렙 주목할 특성 날카로운 고함 vs 훼방의 외침

 

 날카로운 고함 : 15미터 광역 이감기

 

 훼방의 외침 : 10미터 광역 짤.

 

 저는 날고를 찍었습니다. 훼방의 외침은 고작 범위가 10미터이고 거리싸움에 능숙하고

 

 본능적으로 멀리서 공격하는 케스터의 특성상 유틸기를 사용할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혈죽형 방특깃수이면 찍어볼만합니다. 항상 냥꾼이 있는것도 아니고

 

 같은편이 상대딜러를 다 짤라줄수 없습니다. 도망에 필요한 필수 스킬 날고.

 

 

 

 

 

 60렙 주목할 특성 칼날 폭풍 VS 충격파

 

 칼날 폭풍 : 6초간 이감기 무시 무막방막 가능 외침기술만 쓸수있슴

 

 충격파 : 전방 10미터 광역 4초스턴

 

 고민을 많이 한특성입니다. 분명 기동성을 더 극대화 시키려면 날고치며 칼폭이 맞겠지만.

 

 충격 (5초스턴) 이 사라진 상황에서 힘싸움등이나 드리볼칠때 필요한 특성이고

 

  4초면 우리힐러가 큰힐을 올리긴 충분한시간 입니다. 깃수 혼자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이죠. 

 

 하지만 칼폭이 더좋을수도 있습니다. 이건 호불호가 다르니 칼폭을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75렙 주목할 특성  

 

 대규모 주문반사 : 20미터 안의 자신과 파티원 주문반사.

 

 수비대장 : 아군 대상에게 가막시 발해제 대상 6초간 20% 데미지감소

 

 

 이것역시 고민을 많이했는데 역시나 수비대장으로 정했습니다. 분명 대규모 주반은

 

 힘싸움등에 유리하고 힐러에게 들어오는 메즈를 반사 시켜서 유용합니다. 하지만

 

 대치시 드리볼의 핵심은 힐러 생존과 가막 발해제라 이걸 대규모 주반쪽으로 가면

 

 작은 발해제에도 힐러 해제를 불러야하기 때문에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그리고

 

 힐러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라도 수비대장쪽으로 정했습니다.

 

 

 

 

 

 90렙 주목할 특성

 

 투신 (아바타) : 이감무시 20%공격력증가 30% 분노더생성 3분쿨 엑티브

 

 이건 다른 이의가 없습니다. 더욱더 칼폭을 찍을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문양

 

  

 

  취향이긴 하지만.

 

 

  문양은 대규모 주반을 찍을수 없기때문에 주반쿨을 5초 줄여주는 주반문양

 

  영도쿨을 15초 줄여줘서 기동성에 도움을 더주는 영도문양

 

  대규모 주반과 광역 짤을 찍을수 없기때문에 입막음 영투 자루치기가 가능한  입막음 문양

 

 

  주로 특성의 약점을 커버할수있는 문양으로 벨런스를 맞췄습니다.

 

  격노의 속도나 돌진 거리증가 등도 생각해 봤는데 역시나 이특성엔 저 문양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 취향이니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 재연마

 

 

 

 재연마는 전에는 전선사수로 인한 결방증가를 위해 무막쪽을 밀었는데요.

 

 지금은 특화쪽으로 올인하시고 특화가 겹치는 부분만 무막으로 바꿔주세요.

 

 특히 밀리들 도적 전사 징박 죽박 고술 등 에게 등을 내주지말고 정면으로 맞는

 

 연습을하시면 한결 덜아프게 특화와 시너지효과로 안아프게 맞을수 있습니다.

 

 아무리 깃수 드리볼이 쩔어도 같은 편이 안도와주고 상대편이 잘하면 안맞을수가

 

 없습니다. 깃수로 이름이 알려질수록 스토커도 많이붙구요. 이왕 맞아야 한다면

 

 안아프게 맞아야합니다.

 

 

 저의 특성이 꼭정답은 아니니 개성있는 깃수특성으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