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전게지기 연명 입니다.

가이드를 만들던 중 부분적으로 좋은 정보가 될 수 있겠다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격돌과 영격을 왜 따져보았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현재 무분전사들을 보면 대체로 두가지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첫째는 필격과 제압이 쿨일때 격돌로 분노를 소비하는 격돌위주 싸이클

둘째는              //              영격으로 분노를 소비하는 영격위주 싸이클

 

이 두가지중 대체 뭐가 더 나은거냐는 질문이 들어와서

이를 밝히기 위한 실험을 해봤습니다.

 

 

 

먼저 격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격돌은 마격을 제외한 모든스킬중 피해량만 놓고보면 가장 강력하며 치명타 역시 필격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분노는 15 소모하며 스킬쿨타임이 없으므로 글쿨인 1.5초마다 쓸 수  있구요

다만 흠이라면 격돌을 시전하는 0.5초간 평타의 밀림현상이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영격은 피해량만 놓고 보면 거의 바닥에 있으나 촉발로 인한 치명타 확률이 높으며 무엇보다 다른스킬들과 글쿨을 공유하지 않기때문에 더 많은 타격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분노소비량이 격돌의 2배인 30을 소비하고 스킬 쿨타임이 3초이며, 티어 13 2셋 내면의 분노 사용시 분노 20 쿨타임1.5초 로 줄어듭니다.

 

 

 

그럼 두 스킬중 어떤 스킬이 딜에대한 기대치가 높을까요.

이를 밝혀내기위해 간단한 실험을 하였습니다.

 

1. 격돌 100회의 전체피해량은?

2. 영격 100회의 전체피해량은?

3. 격돌 100회를 치는동안 평타밀림으로 인한 딜로스는 얼만큼인가?

 

1. 격돌 100회의 피해량

 

전투의 외침만 유지한 격돌 100회의 피해량은 1944844이다.

(소요시간 2분54초와 일반공격 36회는 뒤에서 언급될 내용임)

 

 

2.영격 100회의 피해량

1에서와 마찬가지로 전투의 외침만 유지한 영격 100회의 피해량은 1550314이다.

 

 

3. 격돌 100회를 치는동안 평타밀림으로 인한 딜로스

격돌 100회에 들어가는 시간이 2분54초였으므로 그동안 평타만 쳤을 시 (정확히는 49회지만 편의상 50화라 가정)

50회의 일반공격이 가능하며 피해량은 389457이다.

격돌 100회에서는 일반공격이 36회 적중하였으며 시전밀림으로 인해 14회의 일반공격이 로스가 났다.

또한 특화력:일격의기회는 특화도 1851 기준 40%이나 편의상 50%로 가정하여 14회의 50%인 추가공격7회의 로스의 가능성도 갖는다. 이는 64358이다.

 

 

정리

 

격돌 100회의 피해량  1944844

                -

평타밀림으로 인한 딜로스 

일반공격50회 389457  -  일반공격36회 305759  = 83698

                                                                     +

                                                추가타7회분 64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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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딜로스: 148056

 

따라서 격돌 100회의 실제 딜 기대치는 100회 피해량 - 딜로스

1944844  -  148056  = 1796788

 

격돌 100회는 가능한 모든 딜로스를 감안하더라도 1796788의 딜기대치를 가짐

영격 100회는 더할것도 뺄것도 없이 1550314

둘의 차이는 1796788 - 1550314

= 246474

만큼 격돌의 딜 기대치가 높음.

 

100회를 기준으로 잡았으므로 1회 타격당 기준치는 100으로 나누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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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돌 100회의 분노소모량 1500

영격 100회의 분노소모량 (내면의분노가 30초쿨 15초 지속이므로 1/2지속이라 가정)

                                   30으로 50회 20으로 50회

                                   1500+1000=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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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기대치만 놓고봐도 격돌의 승리

분노소모량 역시 격돌의 승리

즉 격돌 위주로 싸이클을 돌리되 글쿨이 따로도는점을 이용하여 분노가 남을때 영격을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딜링이라 할 수 있겠다.

 

결론. 격돌쓰세요. 두번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