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Warmgrey입니다.

현재 막넴신화 트라이중인데 잡고 올릴까 하다 막넴은 따로 올려볼까해서 1~6넴까지 간단한 딜링팁&공략을 올려봅니다.

일단 들어가기전에 앞서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에서나온 오프닝딜&딜방법을 먼저 써야 할 것 같네요.

일단 특성별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정신 이상-

정신이상이야 4구슬-고-흡-역병-채찍-정분-역병-채찍 이런식으로 딜링을 하면되지만 오프닝딜에선 달라질거라 생각됩니다. 그 이유인 즉 블러드&광폭화&장신구 인데요 이럴때 쐐쐐쐐정이아닌 쐐쐐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쿨감소로 인해 고,흡의 지속시간이 절반정도에 이미 정신이상 딜은 끝나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프닝딜시에는 5구슬, 노도트 식으로 딜을 합니다.(5구슬 상태에서 정분의 쿨이 처음부터 돈다면 쐐기한번 날려주시고 노도트 역병후 딜링을 하면 딱맞아 떨어집니다)5구슬 시작이유는 블러드로인한 굴쿨감소로 정신이상 도중 정분후에 다시 정신이상 채찍이 안나가는 경우가 높아 5구슬을 후에 정신이상 딜을 해주셔야 합니다.

-어둠의 쇄도-

어둠의 쇄도 같은경우에도 구슬의 유무에따라 좀 달라 지지않나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오프닝딜은 5구슬 상태입니다. 역병-정분-역병-흡-고 의 연계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노구슬 상태에서 오프닝딜은 쐐쐐정이 아닌 정분-흡-고 가 더 낫다는 생각 입니다. 허수를 쳐봐도 나을뿐더러 꽁쐐기가 블러드 영향으로 초반 가속상태의 흡손은 꽤나 높은확률로 꽁쐐기를 뛰워줍니다.

중요한건 정신이상일땐 고, 흡이지만 쇄도의경우는 흡손을 먼저땡겨주는게 이득입니다. 꽁 쐐기를 한타이밍이라도 먼저 뛰워야 이득이니 말이죠.그리도 다중타켓일땐 한대상을 제외한 다른대상 도트유지후 쐐쐐쐐정 딜이냐 아니냐 궁금해 하실텐데 비슷하다고 봅니다. 단!!! 작졸의 경우는 아니라는거죠 공대 알디피에따라 다르겠지만 저희공대 같은경우는 작졸이 이젠 빨리잡혀서 도트는 의미가 없고 쐐쐐쐐정(도중에 꽁쐐기가 뜰수도)이 이득 이라는 것이죠.

또한 는 35프로인 뒤운 타이밍부턴 1대상이 경우에도 노도트로 딜링을 합니다.

주시대상 역병은 필수 라고 봅니다 매크로 꼭만들어주세요~!!!!저같은 경우 쐐쐐쐐정 딜을 선호합니다~

 

네임드 설명에앞서 사용특성,문양은 적지않은것은 자유롭게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단 전 네임드 75(뒤틀린 운명)100(힘의 명료함)은 고정 스킬 입니다.

 

1.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사용 특성 - 30(육체와 영혼&천사의 깃털)45(어둠의쇄도&정신이상)90(후광)

사용 문양 - 정신의 채찍, 반사의 보호막

이것이 신화 몹이 맞나할 정도의 네임드 입니다...공략과 딜링 방법을 설명해 드려야 하나 싶을 정도의 네임드...이지만

일단 함성에 수치에 따른 딜을 몰아 칠수있다는 점에서 정신이상이 낫다고 봅니다. 또한 요즘 공대 알디피는 점점 높아져 호랑이 또한 순삭 수준이라는 점에서 정신이상이 효율면에서 조금더 낫지 않을까 싶고 불바닥, 기둥이동 무빙같은 경우엔 즉시시전기(정분, 역병, 고통)와 보호막으로 커버가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반사의 보호막같은 경우는 불바닥때 여유가 되시면 무빙하지마시고 그냥 보호막쓰심 될 거 같습니다.

쇄도의 특성같은 경우 카르가스 주시잡으시고 흡, 고, 역병 유지하시면서 호랑이에게 쐐쐐쐐정-죽음 을 쓰시면 됩니다.

정신이상의 경우 카르가스에게 고, 흡 유지 호랑이에게 쐐쐐쐐정후 4구슬 고, 흡 정신이상-죽음 딜링을 해주시면 됩니다.

후광은 호랑이 나올즘엔 어느정도 킵을 해주셨다가 카르가스, 호랑이 같이 맞는 지점에서 써주시면 되고 함성수치보고 도트 , 정신이상 딜몰아치기 해주셔도 되지만 저같은 겅우 크게 신경안쓰고 그냥 딜을 하는편입니다.

워낙 싱거운놈이라 공대 택틱도 그렇구요.

기둥주변으로는 즉시시전기 쿨올때마다 틈틈히 조금씩 이동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2. 쌍둥이 오그론

사용 특성 - 15(천사의보루&구원의 기도)30(육체와 영혼&천사의 깃털)45(어둠의쇄도)90(후광)

사용 문양 - 흡혈의 선물, 반사의 보호막, 소실, 정신의 채찍 중 택

페모스를 주시잡고 흡, 고, 역병을 유지 시키고 폴에게 쐐쐐쐐정을 하는 편입니다. 다만 첫번째 지진이 본진쯤다왔고&곧 소용돌이올때는 두대상에게 모두 도트유지합니다. 자리가 좋고 불에의한 무빙이거의없고 칼여우상만 보장된다면 페모스에게만 도트유지도 괜찮다고 봅니다. 저 또한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지진은 정말 안피해질 상황이 간혹옵니다. 그럴때는 그냥 이속기를 쓰시고 1중을 보더라고 점프하시면 됩니다.

돌격같은 경우는 폴의방패돌격이 나가고 후에 비전돌격3개가 나가니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가장좋은건 쫄3마리사이 지점과 방패돌격이 안오는 자리겠지만 아니라면 방패돌격후에 이속기 쓰시고 비전돌격을 안맞는 곳으로 이동하셔두 되

공대는 거의 좁은 약산개 진형을 유지하시면 됩니다.약화의 표효타이밍때는 절대 공대가 완전뭉치시면 안됩니다. 페모스를 기준으로 원형모양의 약산개를 하시면 됩니다. 약화의 포효 후  파쇄, 불안정한비전 후 약화의 포효 오기때문입니다.

비전 소용돌이때야 탱커분이 잘빼주시겠지만 지진피하다가 페모스 주변으로 가실수있는데 그땐 빨리 이속기 누르고 빠져나오시거나 딜로스가 나더라도 분산 클릭 해주십니다. 보통 페모스주시 폴대상이기 때문에 방해의 외침은 맞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3. 담쟁이 포자

사용 특성 - 15(유령의 가면)30(육체와영혼&천사의 깃털)45(어둠의 쇄도&정신이상)90(갈래물길,후광)

사용 문양 - 흡혈의 선물, 침묵, 소실, 정신의 채찍중 택

오프닝딜 후광X(식물 위해 아껴주세요)

일단 화방조로써 암사가 활약할수 있는 곳있지만 저는 화방을 한번도 해본적이 습니다...ㅠㅠ

냥, 조의 효율이 좋아서 공대에 냥꾼과 조드가 있기때문에~또한 여긴 타켓변경을 빨리 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화방을 안해도 충분히 재미난 네임드 라고 봅니다.

일단 저는 어둠의 쇄도로 담쟁이 포자를 주시잡은후 흡,고 ,역병을 유지시켜 줍니다 꽁쐐기는 쫄나오는 타이밍 전에는 아껴 두셨다가 쫄에게 써주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만날쫄은 정신진균 입니다. 초반 오프닝딜 하다가 곧 정신진균이 오는데 랜덤의 한명의 대상에게 정신진균이 생기는데 진균생기면 꽁쐐기를 날려주면서 최대한 가속감소의 영향을 받지않는 곳으로 이동후 쐐쐐쐐정을 시전합니다. 디피도 점점 높아지고 파워한 근딜분들의 딜때문에 쫄은 순삭이라 흡,고 는 쓰지않는게 맞다고 봅니다.(공대 죽기, 풍운, 전딜 있으면 죽음은 ...정말운이좋아야 먹을뿐...)

그다음 쫄은 포자 식물인데 먼저 갈래물길, 후광 둘다 써도 무방하다고 생각되나 쫄이 예쁘게 리젠되 준다면 후광이 더큰 효율을  낼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먼저 정분쿨이되면 정분을 4마리중 한마리에게써줍니다. 단 3마리에겐 고통을 박는데 고통이 안박힌 쫄에게 써줍니다. 일단 4마리중 3마리에게 고고고를 걸어주며 한마리에겐 쐐기딜을 합니다. 그리고 여기선 식물 차단을 원거리가 하셔야 하기때문에 침묵을 넣어줍니다. 암사는 침묵이기 때문에 차단안된 식물에게 침묵을 날려 주시거나 그냥 쫄나옴과 동시에 한마리에게 침묵던지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식물+진균 딜을할땐 곰팡이 거인또한 흡, 고를 유지 시켜줍니다.

담쟁이와 곰팡이거인만 있을경우는 담쟁이에게 흡, 고, 역병 유지 곰팡이 거인에게 쐐기딜을 하는 편입니다.

위 상황에서 담쟁이는 항상 주시를 잡고 흡, 고, 역병을 꽂아 줍니다~

그리고 생존적인 측면에서 식물딜과 감염포자가 겹치는 경우가 있는데 저희에겐 유가가 있습니다 문제없어요^^

"식물이 멀다, 식물이 딸피이다. 근데 감염포자가 올타이밍이야ㅠ" 그러면 식물딜을 우선으로 해줍니다 6~7중까진 안전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쫄딜하다가 6~7중보이시면 유가를 바로써주고 쫄딜계속 해주시면됩니다. 물론 공대 힐러사정 거리 안에는 있어주면 좋겠죠. 위험하면 보막 명약또한 빨아 주시면 됩니다.

곰팡이 버섯같은 경우에는 막틱버섯 이라는게 있는데 주의 하셔야합니다~ 버섯이 피오나오는곳만 피어나오고 아예 안피어나오는곳이 분명 보입니다. 그쪽자리를 찾아가는게 우선입니다. 이유인즉 피어나오는곳에서 딜을하시다가 다피했다고 스킬 시전하시다가 막틱버섯이 바로 솟아 오르자마자 터지는 경우가 있어 위험하니 찾아가 줍니다.

해일은 공대상황에따라 위험하면 여우상+쇄포 가 보통 올라갈테니 걱정하지마시고 정말위험하다 싶으면 분산(오라취소)씹어 줍니다

 

4. 텍터스

사용 특성 - 15(천사의보루&구원의 기도)30(육체와 영혼&천사의 깃털)45(어둠의쇄도&정신이상)90(후광)

사용 문양 - 흡혈의 선물, 되살아난 신앙, 반사의 보호막

암사에게 가장 암울한 네임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무빙도 많고 타켓은많아 광을쳐야하는데 그나마 있는 정불이....

그래도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있습니다 수정포화에 한번도 안걸리는 것이죠 ㅎㅎ 텍터스 잡힌 DPS는 한번도 그런적이 없네요 저는 ㅠㅠ 일단 텍터스가 기력25, 50 마다 대지기둥을 소환합니다. 저글링 택틱이 국민적인 공대택틱인데 유도조인경우 22~23, 47~48 쯤에 자리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수정포화대상이면 공대본진 자리잡는곳에 바닥안깔리게 뛰어 주시면 됩니다.(이속기 쓰시고 제빨리)

본대로 복귀할때 되살아난 신앙 문약박고 언넝복귀후 유도조라면 유도조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켓은 바위산일때 첫쫄은 쫄에게 딜을 몰아주시면 됩니다.(어둠의 쇄도 경우 텍터스 주시 흡, 고, 역병 유지)

두번째 쫄일경우 저같은 경우는 쫄에게 도트만 걸어주고 텍터스에게 딜을 합니다 그 타이밍쯤이면 뒤운&마격에 지각 변동이 오기때문에 텍터스에게 딜을 집중 해줍니다.

조각때도 동일하게 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갈이오면 먼저 2대상에게 수정포화가 걸리는데 먼저 2대상은 본대 이동경로가 아닌 좀더 안쪽으로 꺽어 후에오는 8수정포화가 안전하게 깔릴수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2+8 수정포화대 상이아닌 원딜은 이동하실필요없이 그대로 딜하시면 되는데 그러길 바랄뿐이죠. 그땐 바로 후광 닥정불(정분,죽음은 쿨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이동하시더라도 여우상+쇄포가 써질테니 닥정불(정분, 죽음 쿨마다)를 써주시며 이동하고 최대한 벽에 붙어 딜을 하시면서 대지기둥을 뒤에서부터 앞으로 유도 하시면 되겠습니다.

 

5. 도살자

사용 특성 - 15(천사의보루&구원의 기도&유령의가면)30(육체와 영혼&천사의 깃털)45(정신이상)90(후광)

사용 문양 - 흡혈의 선물, 정신의 채찍, 반사의 보호막

전설반지&템렙이 되면 도살자가 코라그 보다 난이도가 쉽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저는 공대에서 깍두기 딜러라는 좋은 자리에 위치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 없네요.

본진에 피해가 가지않게 좀비만 터트려주면 되는 거랍니다 ㅎ

100기력에 좌충우돌 쪼개기를 시전하는데 이때 공중에 올라갈때 후광 착지와동시에 이속기를 쓰고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여우상이 올라갈꺼니 딜로스없도록 스킬 써줍니다.

유가를 찍은 이유가 공대 알디피마다 다르겠지만 마지막 광폭을 보고 잡히는 공대가 많으실겁니다. 마지막 전원산개를 하는데 이때 좌충우돌쪼개기 대상자일때 유가를 쓰고 바로 이동하면 유가를 향해 달려가더군요. 이것때문이더라도 마격을 좀더 넣을수 있다면 유가 또한 괜찮다고 봅니다.

전투 시간이 상당히 짧습니다~그러니 쿨이오는 광폭화,물약,장신구는 마격에 다몰아 쳐 주시면 되겠습니다.

(유가로 유도조가 되는지는 시험해보지 않았습니다. 혹시 유가로 유도조 해보신분은 말씀 부탁드려요)

 

6. 코라그

사용 특성 - 15(유령의 가면)30(육체와 영혼&천사의 깃털)45(정신이상)90(후광)

사용 문양 - 흡혈의 선물, 반사의 보호막, 정신의 채찍

암사 딜이 꽤나 높게 나오는 넴드 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로그상으로 암사기준 3.5대에 현재 아시아11위 한국2입니다, 스카다 DPS량은 3.68 이였습니다)

일단 저는 공대에서 대무담당을 맏고있어서 해제하는 맛도 쏠쏠 합니다. 또한 오프닝딜때 후광 쓰셔도 됩니다.쿨이 와요

본인 암사가 대무 담당이면 첫 화염은 공대장님께 말해 그냥 자해제 할 사람은 자해제하고 안하는게 어떻냐 말씀 드려보세요.처음에는 화염이 그렇게 위협적이지않아 대무없이도 충분합니다 또한 오프닝 딜이기때문에 첫대무는 딜로스가 어마어마 할겁니다. 그후에 악마가 오고 억제장이 오는데 항상 악마대상자는 이동경로를 생각하고 이동하셔야합니다. 본대이동방향 반대로 이동하시거나 뒤로조금 이동하시는게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억제장 올타이밍과 악마가 터지는타이밍이 같이올때있는데 바닥밟아 주시로가는 공대원들을 위해 분산쓰고 바로 빠져나와 억제장위에 악마 깔리도록 해주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저는 코라그 주시를잡고 약점이왔을때 코라그 딜을 하다 4구슬전이라면 첫 3쫄에게는 고고고 를 박습니다.저희 (저희공대는 딱 광칠때 마격피가되며 그전에는 뒤운을 뛰워주는 경우가 간혹있어서^ㅡ')

본진이 너무 쫄이랑 가깝게 있다시프면 살짝나와 후광쓰고 다시 본진에서 정불(죽음!죽음)또한 쫄이 모이기전에 너무 산개라면 정불몇틱 쓰시고 후광쓰시면 됩니다. 죽기님의 고핀이 있다면 후광딸맛이 쏠쏠합니다

그후 바로 코라그 타켓번형후에 딜을 하시면 됩니다.

냉기의 경우 유가로 씹어지니 대상이되면 유가로 씹어 줍니다.

 

이상 Warmgrey였습니다~

아 그리고 담쟁이, 텍터스의 경우 45특성(어둠의쇄도&정신이상)은 둘다 해본결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쐐기딜이 더 선호하는 편이라 쐐기를 선택합니다.

많이 부족하겠지만 이쁘게 바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또한 더 좋은 딜방법 말씀주시면 감사하고 ~ 잘못된부분이나 모자란 부분 댓글로 말씀, 지적 부탁드립니다.

암사분들~ 모든사제분들 힘내요!!!즐거운 레이드를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