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용광로 같은 경우에는 타 시즌보다 택틱이나 공대무빙이 다양한 느낌이고 첫킬 영상들이라 누쓰자로 잡은 넴드들이 많아서 대략적인 패턴정도만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티어는 2셋/4셋 고민을 해봤는데 6.0에서는 4셋보다 2셋을 유지하는 외국 공대분들이많아서 2셋+높망템으로 진행했습니다.

당장 오늘 6.1에서는 2셋/4셋의 유불리를 생각해봐야 될거 같네요.

1.그룰(2탱5힐)

 

보통 2점이나 3점으로 가고 저희공대는 3점으로 진행했습니다.


체감상 도살자 신화와 비슷하고 딜러빨을 많이 받는 넴드 같습니다.


다음 맞을조에 보막넣는건 우선으로 했고 2번 맞을 타이밍에는 처음은 보막, 다음은 대천사 치기신보+ 보막으로 했습니다.


의외로 사이페가 쉬워가는 페이즈라 생각했는데 꾸준한 힐이 필요한편이였고 


너무 반대쪽에 있는 딜러는 보막 감기 힘든점과 지옥불 가르기+불덩이로 끔살이 종종 일어납니다.


장신구는 다크마르 장신구 먹기전이라 마주와 사효 가속장신구 번갈아 써봤는데 괜찮은거 같았습니다.


2. 광물먹보(2탱 5힐)

 

처음 영웅 할때만해도 "이걸 신화로 어떻게 잡나"라는 생각을 했는데 보통 신화 1~2번째 잡힐만큼 영웅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1페에는 2점으로하는 방식으로 했고 영웅과 마찬가지로 원딜 선보막 위주로 했습니다.


사이페에는 공대마다 택틱이 다른데 나누는 택틱이였고 몇트 하시다보면 그 다음 올곳이 보여서 그때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불파도도 신화치고 아픈편이 아니라 보막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커버되고 급하시면 치유명약이나 구기로 커버가 가능했습니다. 전체적인 공대 피 빠진상황에서는 "재활님 운무좀요"



3. 야수군주 다크마르(2탱 5힐)

 

이것도 광물먹보처럼 처음 순서를 늑대나 엘레크 정도 차이이고 신화전용 지진발굽킬까지 영웅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느낌이였습니다.


강철파쇄자에는 울화통 전에 보호막, 잔혹송곳니는 디법자 보호막+야생의 울부짖음의 맞춰서 힐


라일라크는 거대한 불길 위주로 해제 했습니다. 지진발굽은 탱 시야가 사라지면서 끔살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문제는 지진발굽 킬 이후에 진앙으로 점점 공대 자리는 좁아지고 거기에 봉쇄+상처찢기로 압박+ 브레스는 2틱정도 맞으면 빈사상태에 울화통까지 오면서 점점 공대가 말라가는 느낌이였습니다.


거기에 주기적으로 공격력 증가까지해서 마지막에 전멸이 자주 일어나니 끝까지 사셔서 힐하셔야 될거같습니다.


4. 화염칼날 카그라즈(2탱 4힐)

 

용암베기는 점프로 피해지는 느낌이고 마력깃든 무기때문에 처음부터 넓게 산개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녹아내린 격류에 맞춰서 밀리 보호막+대상자 육영보호막으로 했습니다.


늑대페이즈에서는 큰 늑대를 기준으로 작은 늑대를 뭉치는식으로 했고 정고나 방벽을 사용했습니다.


늑대 평타가 10만정도 늘어오는데 간혹 2개씩 걸렸을때 그냥 가다가는 끔살날 확률이 높습니다.


네임드 기력 100이 됐을때 쓰는 화염폭풍은 공대 생존기로 넘겼고 


공대 딜에 따라 3늑대 전후로 잡히게 되는데 3늑대 후에는 마력 깃든 무기가 전 맵에 깔리는 느낌이라 피하기가 쉽지 않았고 


이 네임드도 어느정도 파밍이 된다면 막공에서도 쉽게 잡힐거라고 생각됩니다.


5. 한스가르와 프란조크(2탱 4힐) 

 

공대 택틱에 따라 한점으로 할수도 있고 두점으로 나눠서 할수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딜 요구량은 넉넉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서는 유가를 찍으면 몸통박치기를 할려고 날라는 오나 데미지는 들어오지 않아서 유가를 찍어주시면 좋고


몸통박치기를 피할 수 없는 클이라면 공대데미지가 들어오니 상황을 보면서 공대생존기가 돌아가는게 좋아 보입니다.


불판이나 압착기때 레일사이로 자리를 잘 잡으면 한 두발자국으로 피해지나 가끔 너무 움직여서 레일에 밀려 깔려죽는 경우를 조심하셔야 됩니다. 


압축기에 경우 떨어지는 압축기 말고도 미리 깔려있는 압축기에도 스쳐도 죽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마지막 똑똑한 압축기 까지만 오시면 어느정도 죽어도 거의 다 잡으신것이고 생각됩니다.


 

6. 크로모그(2탱 4힐)

 

여러모르 힐도 힐인데 딜도 많이 중요한 넴드 같습니다.


휘감는 대지의룬의 광딜도 필요하고 그 이후에 오는 전율하는 대지의 룬 3개까지 깨야 됩니다.


수사 입장에서는 크로모그 스킬이 랜덤성이 강해서 보막을 감아놨더니 보막이 필요없는 구간이 되고 보막을 안감았더니 보막이 필요한 구간인 부분이 있었습니다.


공대 생존기와 선 보호막은 돌숨결 위주로 썼고 파문의 강타는 한쪽으로 피하기, 분열하는 대지의 룬 경우는 혹시나 맞을경우 보막 있을경우 겨우 살정도는 됐었습니다(+인간 자생으로 스턴해제)



앞에 6넴보다 뒤에 4넴의 난이도가 확확 올라가는거 같은데 잡을때마다 한번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