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멸 악사가 현 상황에 딜이 만족스럽지는 못 하지만 좋아 하셔서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이나마 고통에서 벗어 나게 해드리고 싶어서 개인적 견해들을 공유 하고자 합니다.
(사실 와자타임 와서 할게 없네요.. ㅠ)

자주 묻는 질문들과, 팁 및 새 특성 트리를 소개 하려 합니다.

- 모든 정보는 제 캐릭터 SIMC를 베이스로 개인적인 견해 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본인의 캐릭터로 SIMC 를 돌리시면 약간 다를 수도 있으니 SIMC 꼭 돌리세요 )

1. 전설

 -  집단 고뇌가 좋나요? 혼돈 이론이 좋나요? / 폭군인데 쐐기에서 혼돈 이론 써야하나요? 등등

    전설은 pvp를 제외하고 집단고뇌 or 혼돈 이론을 사용 합니다. 흔히 광역 = 집단고뇌, 단일 = 혼돈이론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심크를 돌려 보시면 눈격+집단고뇌 vs 악칼+혼돈이론 단일 딜 차이가
  
    제 캐릭터 기준으로 100~200 dps 사이 정도 납니다. SIMC가 가장 이상적으로 악칼의 격노 오버를 

    하지 않으면서 말뚝 딜을 해야 저 정도 수치 차이가 나는 거니 레이드의 각종 상황에서 실제 사람이 하면 
    
    격차는 더 줄어 들겠죠. 눈격 트리는 악칼 트리에 비해 격노관리도 쉬운편입니다. 모든 상황을 두른다면

    집단고뇌가 나은 선택이며 집단고뇌로도 레이드 99점 찍을 수 있습니다. 라이트 하게 즐기시는 분들은

    집단고뇌 하나만 하셔도 되나 하드하게 로그 99 점 이상 순위권을 노리시거나 디피 100~200 더 오르길 원하시는

    분들은 단일 한정 혼돈이론으로 스왑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스탯

 -  통상적으로는 민 > 적정 가속 > 유연 > 치 > 특 이라고 보면 되나, 적정 스탯 이상이면 스탯의 벨런스도 좋은

    편이고, 캐릭의 상태에 따라 우선순위가 바뀌니 누구의 말도 듣지 말고 SIMC에서 스텟 우선순위를 필요 할 때
   
    마다 확인 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3. 특성

 - 악사의 특성은 현재 악마성 기준으로 15라인에 따라 갈린다고 보면 됩니다.

   눈먼 격노 / 악마의 식탐 / 지옥칼

   각 특성에 특징 및 팁 (너무 기초적인 부분은 다른 자료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눈먼 격노 트리 (1130101) - 집단 고뇌와 잘 맞으며 광역 딜에 가장 범용적으로 쓰임.
                                     격노관리가 다수 쉬운편

                                 눈격 트리 딜우선순위는 글폭 > 안광 > 기타 입니다.
                                 
                                 요점은 - 글폭 쿨이 오기전에 격노30을 세이브 해둔다.
                                           안광은 쿨이 오기전에 격노 30 세이브 해둔다.
                                           (눈격트리는 안광을 쓰면 격노가 풀차지 되므로 오버X, 허나 쿨을 놀릴필요는X)
                                           글폭 안광이 같이 올격우 격노 60을 세이브 해둔다.
                                           안광이 1초전에 격노 70이상일시 혼격을 친다. (40소모)
                                           격노 80이상일 시 혼격으로 소모 후 이빨( 악마의 이빨이 최대 40격노 생성 )

   
  악마의 식탐 - 아직 스탯이 낮은 확장팩 초반 부분이라 추 후 다시 사용 가능 성이 있습니다.
                   이 특성은 많은 악사들이 그냥 운빨기도 메타로 딜하나 사실은 악사는 기술이 단순 한 만큼
                   세세한 컨트롤이 필요한 섬세한 직업입니다.
   
                   요점은  - 혼격으로 인해 떨어지는 파편 15초간 바닥에 존재.
                             (허나 2번째 파편이 떨어지면 1번째 파편이 2번째 파편과 동기화)
                             파편은 킵 할지 언제 먹을 지를 잘 생각하여 오버 되지 않는 한에서
                             악마성 동안 많은 혼격을 치도록 언제 파편을 먹는 컨트롤이 핵심
       
  
  지옥칼 트리 (3310201)  - 단일로 주로 쓰이며 혼돈이론과 같이 쓰임. 특성 자체도 운빨에 혼돈이론도 운빨이라
                                 기복이 심한편. 격노 관리가 핵심

                              요점은 - 안광을 쓰기 직전에 격노를 오버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킵
                                        사이클이 비어 손이 놀 때 타기술 사용 ( 글투, 비격 등 )
                                        단축키 연타시 지옥칼 섞어 언제든 바로 쓸 수 있게 눌러 줄것
                                        격노 획득이 수동적이지 않아 안광 칼춤등의 스킬이 놀지 않게 항시 적정 격노를
                                        킵하여 준비하고 있어야 함

  New 눈격혼돈 트리 (1210101) - 특정 캐릭터들의 상황에서 가장 높은 단일 딜을 뽑는 특성
                                         눈먼 격노 특성과 혼돈이론을 같이 사용하는 빌드.
                                         지옥칼 악칼대신 눈먼 격노와 불타는 증오로 격노관리도 더 쉬운편.
                                         2타켓에서 조차 더 높거나 집단고뇌와 비빌정도
                                         ( 혼돈이론의 격노반환으로 인해 안광 횟수가 집단 고뇌에 비해 더 늘어남 )
                                         혼돈이론 특유의 기도운빨메타로 인해 기복이 있는 편
 
                               요점은 - 제물 유지.
                                         안광 사용 후 칼춤으로 혼돈이론 버프 띄우기
                                         - 버프 O : 칼춤쿨이와도 쓰지 않고 혼격으로 버프동안 모든 격노 소모
                                                     (이렇게 하면 혼돈 이론 버프 종료시 안광 쿨이 딱 오기에 반복)
                                           버프 X : 2번의 혼격과 2~3번의 이빨로 격노 오버되지 않게 하여
                                                     다음 칼춤에 버프가 뜨는 것을 대비.
                                         안광 1초전에는 칼춤 쿨이 와도 안광 쓰고 칼춤 쓰기
                                         (그 외 경우 칼춤으로 혼돈이론 버프 띄우기)
                                         탈태 사용 전후로 칼춤 쓰기 ex) 안광 칼춤 탈태 칼춤


4. 그 외

  - 많은 밀리 클래스들을 지켜본 결과 적지 않은 분들이 타켓의 이동에 따른 뒤잡기를 항시 유지하지 못함
   
    뒤잡기는 중요합니다!

  - DBM 트랙킹이나 보스들의 상황에 따라 안광이나 글폭등 광역 스킬들은 더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쿨을 놀리면서 더 많은 곳에 쓸 수 있도록 생각하기

  - 칼춤은 3타켓 부터, 죽휩은 2타켓 부터 쓰시면 됩니다.

  - 사실 악사가 딜은 낮지만 벨런스는 잘 잡혀 있는 편 무슨 특성을 하든 무슨 성약을 하든 딜차이는 심각하게

    나지 않으니 1%의 상위를 노리거나 하드 하게 하지 않으면 편하고 맘에 드는 걸로 하셔도 됩니다.

더 많은 정보들 공유 하고 싶으나... 리셋 두시간 전 에 할게 없어서 막 쓴 글이라 다음에 다시 정리 할 기회가 있으면

정리 하겠습니다. ( 1시간전에 밥 먹어야해서 ㅌ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