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마사냥꾼 니그레입니다.

최근 쐐기에서 탄력 특성에 대해 해외에서 쓰는 분들이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몇몇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연구하는 분들이 계셔 몇달전부터 해보면서 쌓인 경험을 기반으로 소소하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기준은 나이트페이 성약으로 적었으며 그 이유는 국내에는 나이트페이 유저분들이 많고, 개인적으로 탄력 특성과 가장 효율이 좋은 성약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이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장점
단기간에 최대의 데미지를 넣으며, 쿨이 비더라도 쫄구간에서는 적지않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다른 클래스와는 다른 개념으로 전투시작 버스트딜이 높다는 방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악마성도 비슷하지만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2.단점
무빙이 매우 많습니다. 그러면서 실수로 애드나 교만 화살잡혔을때 파티가 불안해할수 있습니다.
스킬을 누를게 많고 전투방법이 다양하기에 개인 판단에 맡길때가 많습니다. 이점은 따로 운용법에서 보시는게 이해하기 편할거라 생각합니다.


특성
보통 33을 기초로 두고, 풀려난 혼돈과 글레이브폭풍, 영혼분쇄와 황천걸음, 증오의순환과 첫번째 피, 45라인은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아직 연구중인 부분이 많으며, 던전에 따라 확실하게 풀려난혼돈과 글레이브폭풍이 나뉘어 집니다. 이도 운용쪽에서 세세하게 적겠습니다.
영혼결속
현재는 코레인 원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제공격과 탄력의 타이머가 거의 비슷하며, 이걸 기반으로 전투시작때 모든걸 털어버려 높은 딜을 뽑아낼수 있고 전투중 새로운 쫄을 먼저 글레이브로 공격하면서 선제공격 버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설
불타는 지옥핵과 집단고뇌, 암흑시선의 메달을 사용해봤지만 제일 효율이 좋은건 집단고뇌였습니다. 탄력 특성에 익숙해지시면 전체 딜표에서 안광보타 지옥황폐딜이 더 높게 집계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존에도 도움이 되고요.
2차 스텟
가속을 적정량 주시고 치유에 비중을 두시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템에 맞게 그냥 쓰시는게 낫겠네요.
저는 지금 치 26 가14 특20 유18입니다.


운용법
지옥 돌진  지옥칼  안광  사냥 복수의 퇴각탈태  제물의 오라 지옥 돌진 안광

스킬 아이콘으로 보는게 더 편할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쿨기가 다 있을때 제가 했던것이며 글폭이나 풀혼을 제외했다고 생각했는데 풀혼에 더 가까운 딜사이클처럼 보입니다.

선제공격이 5초, 탄력이 6초일때 첫 지돌이후 사냥까지 5초안에 다 이루어져야 한다는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어려워보이지만 익숙해지면 금방 편해질겁니다. 복수의 퇴각은 글쿨에 영향이 없기때문에 탈태랑 같이쓰면 백덤블링하다가 탈태로 복귀하면서 자원이 계속 수급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1차 수정했습니다. 처음 뇌피셜로 한게 좀 무리였습니다. 제 기준 안광 사냥까지만이 최고였습니다.
지옥 돌진  안광  사냥  제물의 오라

보통 자원이 있고 탈태가 없을때 다음 풀링을 하거나 교만 전투일경우 자주 사용합니다. 높은 확률로 대상에게 크리가 박히며 기본적으로 모든 전투시작할때 딜사이클은 이거로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글레이브의 폭동글레이브 폭풍을 사용한다면 제물 뒤에 쓰거나 자원이 넉넉하다면 지돌 이후 바로 쓰면 됩니다.
전투중일때 지돌이나 복수의 퇴각으로 인한 딜로스를 줄이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이 있는데 보통
복수의 퇴각  지옥 돌진지옥 돌진 지옥칼 이 두개가 제일 대표적입니다.하지만 복수의 퇴각은 지돌하고 같이 못쓰기 때문에 그사이에 텀이있는데 거기에  혼돈의 일격 혼격이나  글레이브의 폭동 글레이브 폭풍을 설치하면 딜로스가 상당히 줄어듭니다.
지옥칼이 쿨인 경우에는  지옥 돌진  파괴의 흔적 칼춤의 범위공격으로 돌아오면서 딜을 할수도 있고,  안광 쫄방향으로 점프하면서 안광을 쓰면 거리를 상당히 좁힐수 있습니다. 이때 지옥황폐도 딜을 같이 해야하기 때문에 꼭 시점을 잘 돌려서 쓰는게 베스트입니다.
그 외로는  복수의 퇴각 지옥칼 이게 있는데 복수의 퇴각으로 가면서 어느정도 거리가 벌려졌을때 지옥칼을 쓰면 제자리 복귀가 가능합니다. 보통 쓸일은 많이 없으시겠지만 알아두시면 요긴하게 쓸일이 많습니다. 


뭔가 더 운용법이 있을거같은데 생각나는게 이정도밖에 없네요. 지속적으로 좋은게 생각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탄력 하시는분들이 상당히 시점이 왔다갔다 하면서 딜을 하는것에 비해 미터기가 만족못할때도 많으시겠지만 인내해서 좋은 결과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이나 우편, 귓으로 질문주시면 자세하게 말씀드리며, 2주전 20단 경화 속죄의 전당 딜미터기와 세부 딜표로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