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악사를 키우고 있는 '래쓰브링어' 입니다.
이번에도 되게 오랜만에 악게에 글을 쓰게 됐네요.

이번에는 다름 아니라 현 3시즌 PTR기준 초S급 딜러 평가를 받고 있는
'파멸' 악마사냥꾼을 살펴보고 이를 주제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시즌에는 '탄력'기반 빌드가 절대적 주류 빌드였고,
이는 안타깝게도 3시즌에는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탄력 특성 조정, 타성(유사 탄력) 특성 추가, 산산이 부서진 운명 특성 너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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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시즌 주요 변경 내역 ※

· 탈태 쿨타임 4분에서 3분으로 감소하고 지속 시간은 24초에서 20초로 감소
(공용 특성에서 '혼돈의 질주'에 2포인트 투자하면 최종적으로 쿨타임이 2분이 됩니다)


· 악마성(특성) : 탈태 변신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

· 지옥 돌진 공격력이 60% 상승, 글로벌 쿨타임이 0.5초로 감소

· 지옥칼(특성) : 글로벌 쿨타임이 0.5초로 감소

· 악마의 식탐 기본 기술로 포함, 격노 회복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

· 지옥 분출 기본 기술로 포함

· 불꽃의 인장 기본 기술로 포함, 처음 피해가 200% 증가

· 안광 : 공격력이 15% 증가

· 고립된 사냥감(특성) : 사양 변경


· 내면의 악마(특성) : 5타겟 초과 시 피해량이 감소

· 어둠(특성) : 발동 확률이 15%로 감소
공격대에 참여하고 있지 않으면 확률이 2배로 증가

· 사냥(특성) : 첫 피해가 22%증가, 지속 피해량이 30% 증가

· 탄력(특성) : 공격력 증가량이 8%에서 6%로 감소, 최대 축적 시간이 30초로 증가


· 글레이브의 폭풍(특성) : 쿨타임이 5초 증가, 공격력이 15% 증가
소프트캡 타겟 수가 5에서 8로 증가

· 산산이 부서진 운명(특성) : 탈태 지속시간 0.1초 연장에 필요한 격노가 10에서 12로 증가

· 지옥 포화(특성) : 정신 집중(캐스팅) 삭제
초당 격노를 15 소모하며 최대 8초 동안 유지 가능


이외 다수의 특성이 소폭 조정 및 변경이 있음
(ex : 풀려난 혼돈 특성이 2포인트 특성에서 1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며, 수치가 감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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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시즌에 추가되는 신규 능력 ※

· 혼돈의 질주(특성) : 지옥 돌진 시전 후 2초 안에 다시 시전 시 원래 자리로 돌아감
(돌아갈 때도 지옥 돌진을 쓰며 돌아가며 100%의 성능을 가짐)

p.s : 공용 특성에도 '혼돈의 질주(탈태 쿨타임 30/60초 감소)'라는 이름으로 같은 특성이 있는데
원문은 각각 'Rush of Chaos(공용 특성)', 'Dash of Chaos(신규 특성)'이라 그런 듯 합니다
일단은 버그(?)제보는 넣어둔 상태


· 악마의 가죽(특성) : 마법 공격력이 3% 증가, 받는 물리 피해 5% 감소


· 반사의 춤(특성) : 칼춤 중에 최대 생명력의 15% 만큼 보호막 생성


· 고통의 상흔(특성) : 유연성이 4% 증가
생성하는 어그로가 8% 감소


· 타성(특성) : 탄력 대신 선택 가능한 특성
풀려난 혼돈으로 강화된 지옥 돌진 시전 시, 5초간 공격력이 18% 증가(축적 가능)


· 혼돈의 기질(특성) : 혼돈 피해를 입힐 때 마다 7.77% 확률로 혼돈 피해를 17%만큼 복제
최대 3 / 7 번까지 복제


· 내면의 화염(특성) : 제물의 오라가 2충전 기술이 되고, 시전 시 30% 확률로 쿨 리셋
제물의 오라를 동시에 중첩하여 활성화 가능


(빠진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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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여겨 봐야 할 사항은 글씨 색을 빨간색으로 했습니다.

악마의 식탐, 악마의 가죽, 고통의 상흔, 황천 걸음, 반사의 춤 능력으로 생존력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식탐 구슬마다 체력 10% 회복, 물리 피해 5% 감소, 유연성 4퍼(받는 데미지 2% 감소), 3분쿨 무적기, 칼춤 중에 15% 보호막)

'탄력'공격력 증가량이 6%로 감소하였지만,
최대 중첩 지속 시간이 30초로 증가하여 사용 난이도가 감소하였습니다.

거기에 탄력 대신 선택 가능한 특성으로 '타성'이 추가되었는데
탄력 보다는 무빙은 덜 강요하지만, 공격력 증가 시간이 5초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탈태가 드디어 2분 쿨기가 되었지만 지속 시간이 4초 감소하였고
또한 악마성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하였으며

결정적으로 산산이 부서진 운명으로 탈태 상태 0.1초 연장에 필요한 격노가 10에서 12로 증가하여
운명 기반 비탄력 빌드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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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에서는 악딜 해외 디스코드PTR 악딜 유저들의 특성들을 살펴보고 취합, 변형하여

3시즌에 대세 빌드가 될 만한 빌드 4종오프닝 딜 사이클과 함께 살펴봅니다.

자세한 딜 사이클이나 빌드별 코멘트에 관해선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프닝 사이클의 경우 정답이 아니며, 좀 더 연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본격적인 가이드 영상은 본섭이 열리고 나서 작성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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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성파쇄 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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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성글폭 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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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성지포 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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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탄력글폭지돌 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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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내역을 보나 PTR 악딜 유저들을 보나 타성 및 탄력 유저가 대부분이며

이는 블리자드가 아무래도 악딜은 '움직이며 딜하는 근딜'이라는 컨셉을 확고히 하려는 듯 합니다.

개발진도 분명히 탄력 빌드로 인해 무빙이 강제되는 현상을 인지하고 있고,

무버와 노무버 빌드 간에 갭을 줄이는 노력을 하겠다고 했는데 결과는 딴 판이라 좀 실망스럽긴 합니다...

지금 너무도 강력한 퍼포먼스는 본섭에 나와서는 분명히 조정이 있을 테지만

제가 가진 불만은 항상 이겁니다.

'이 정도 리스크를 품으며 딜을 하는데 그에 걸맞지 않는 리턴'

어떤 밸런스 패치가 있을지 걱정이 좀 되는 상황입니다만...
영상 내 마지막 소신 발언으로 글을 줄이겠습니다.



3시즌을 준비하는 악딜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