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올린 용군단 1시즌 1차 가이드 이후, 이제 6주차에 접어드는 지금
필요한 데이터가 거의 다 모여서, 좀 더 다듬고 정리한 완전판 가이드 영상입니다

장비부터 2차스탯/ 특성(빌드)/
딜 사이클/ 실전팁 5개+보너스 팁1개로 구성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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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가지 정도가 미흡한 것이 있는데
무기 마부는 어떤 것이 좋은가-와
'현란한 수도두건(가세 제작 뚜껑)' VS '주변 시야 투영기(기공 제작 뚜껑) 구도입니다

무기 마부의 경우,
 국내 및 해외 랭커들을 참고해보면 계도/계도가 많은 듯 한데
심크를 돌려봤을 때, 단일/ 다타겟/ 클리브/ 던슬 별로
빙/계, 계/계, 계/실 등 엎치락 뒤치락 하는 지라
정확히 뭐가 더 좋다 말씀드리기가 애매한 상황이네요
(통계적으로는 계/계가 더 많은 듯 하고, 저도 지금은 계/계를 써보고 있습니다)

가세 뚜껑 vs 기공 뚜껑의 경우,
일단 심크 DPS 기준으로는 가세 뚜껑이 미세하게 높습니다
그러나 기공 뚜껑을 선택할 경우 전부가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고
추후 기공 손목까지 만들었을 때 부작용 확률 감소 땜질까지 하여
좀 더 안정성을 챙기는 세팅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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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선택 : 무기



무기는 가장 좋은 선택으로는 '421 노쿠드 전투검'으로 생각됩니다.
그 아래로 421 레이드 무기, 418 제작 무기 등이 있는데
421 노쿠드 전투검은 주간 보상에서만 먹을 수 있고
421 레이드 무기는 신화 레이드를 어느정도 하지 않는 이상 쉽게 구하지 못하는 무기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418 제작 무기는 창의성의 불꽃만 있으면 쉽게 얻을 수 있고
객관적으로 봤을 때도 그 성능이 결코 뒤쳐지지 않기에,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됩니다



장비 선택 : 방어구


방어구의 경우 어느 부위를 제작하느냐에 따라
착용하는 티어 구성이 달라집니다

현란한 수도두건(가세 뚜껑)을 선택하면 가슴 티어를,
생명결속 가슴보호구(가세 상의)를 선택하면 머리 티어

각각 일장일단이 있지만, 영상을 마무리하면서 Gear compare 심크를 돌려봤을 땐
가세 뚜껑을 만들어 끼는 구성이 DPS는 좀 더 높게 나왔습니다

송곳니 장식, 청동 손잡이 싸개 등 무기에 다는 장식이
쐐기 전체딜 기준 0.6퍼를 넘기기 힘든데, 수도 두건은 전체 딜의 약 1퍼를 하는 것을 봤을 때
장식됨 칸을 소모하는 제작템 중에는 가장 DPS 기여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번외로 기공 뚜껑을 제작하여 전부 땜질을 쓰는 케이스도 있는데
이에 대한 코멘트는 글 상단에 남겨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장비 선택 : 장신구



장신구는 위의 스크린샷 처럼
광기 어린 회한의 횃불/ 속삭이는 현신의 징표/
바람상처 숫돌/ 무리의 굶주림

레벨이 높은 것으로 2개 끼면 됩니다

다만 레이드 장신구가 쐐기 장신구보다는 더 좋다고 생각되며
(EX : 411 영웅 횃불 > 415 풀강 숫돌/
421 징표 > 421 무굶)

최종적으로는 424 신화 횃불 + 421 징표 or 421 숫돌 or 421 무리의 굶주림
조합이 베스트 구성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외에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 스코발드의 눈/ 광휘의 선물/ 용맹의 뿔피리 등은
위 장신구 4개가 없을 경우에 쓸만한 장신구입니다



2차 스탯



2차 스탯가속을 약 8~12%를 맞추고
이후 치명>특화 비율로 파밍하며 2차 스탯 튜닝을 하면 됩니다

유연성일부러 챙기지는 않는데
1넴 신화 반지, 티어 방어구, 노쿠드 전투검을 끼다보면
자연스레 6~8퍼 정도의 유연성을 얻게 됩니다
일반적인 비스 구성으로 2차 스탯 튜닝을 끝냈을 경우
특화>=유연 정도로 EP값이 적절해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특성/빌드


파쇄운명(풀혼) 빌드


파쇄운명 빌드



탄력파쇄운명 빌드



탄력파쇄수단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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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빌드별 코멘트는 영상을 참고 해주세요



실전팁



실전팁 1. 칼춤과 글폭은 단일 딜 상황에도 쿨마다 써줍니다

가끔씩 칼춤과 글폭을 단일 딜 상황에도 쿨마다 써줘야 하느냐는 질문을 받아서
이번 기회에 포함시켰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딜 사이클이지만,
이를 지키지 않았을 때 가장 큰 영향을 끼치기도 하는 사안
입니다



실전팁 2. 안광과 파쇄는 쿨을 맞춰서 같이 써줄 것

탈태 상태일 때 쓰는 혼격과 칼춤은 각각 '파멸'과 '죽음의 휩쓸기'로 강화되고
이때의 기술은 평상시보다 약 1.75배 강합니다

정수 파쇄에 적중 당한 적은 4초간 칼춤과 혼격으로 받는 피해가 80% 증가하며
그 데미지 증폭을 강화된 혼격(파멸)과 강화된 칼춤(죽음의 휩쓸기)으로 공격할 때
가장 큰 데미지 증폭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전팁 3. 내면의 악마 특성 100% 활용법

'내면의 악마' 특성은 탈태 상태 진입 or 지속시간 연장 시
다음 혼격 때 뒤에서 악마가 날라와 광역 피해를 1회 주는데
이 특성의 눈에 보이지 않는 스택은 1회를 초과해서 쌓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매 안광, 탈태 마다 혼격을 섞어주는 것으로 악마를 털어줘야
특성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 안광 칼춤 혼격(내면) - 탈태 칼춤 혼격(내면) - 안광 혼격(내면)



실전팁 4. 악마의 식탐 특성 100% 활용법

악마의 식탐 특성은 혼격 시 일정 확률로 근처에 하급 영혼 파편을 생성하는데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격노30과 체력을10% 회복 시켜줍니다

하지만 이 영혼 파편(이하 구슬)은 생성되고 나서
근처로 접근하여 먹지 않으면 그 자리에 약 15초간 남아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연속으로 혼격을 쓰는 타이밍 때
잠깐 무빙을 멈추는 것으로 구슬을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격노를 다 태우고 나서 한 꺼번에 흡수하는 것으로
격노를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실전팁 5. 고립된 사냥감 특성 100% 활용

고립된 사냥감 특성은 단일 타겟 전투에 여러가지 이득을 주는데
그 중 하나는 '단일 타겟에 지옥 돌진 적중 시 25~35의 격노 회복'입니다

지옥 돌진은 글쿨을 매우 짧게 먹기 때문에
단일 전투(보스 등)에서 이를 잘 활용하면
격노 회복을 위해 지옥칼이나 불꽃의 인장을 쓸 때보다
글로벌 쿨다운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Bonus Tip : 사냥 500% 활용법

공용 특성에서 찍는 사냥 스킬은 최대 50미터를 돌진하며
돌진 경로에 있는 적을 주 대상 포함, 최대 5타겟에 도트 피해를 남깁니다

헌데, 이 도트를 남기는 판정은 돌진 경로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충돌 직후 약 1~1.5초 정도 캐릭터 주변에 남아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사냥 충돌 직후 지옥 돌진 등으로 적진을 파고들면
멀리 떨어져있는 적이라도 사냥 도트를 묻힐 수 있습니다

(지옥 돌진 뿐만 아니라 무빙으로도 묻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