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 하단에 3줄 요약 있습니다 -

현재 파멸 악사 특성은 크게 3가지 줄기로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1. 격노 수급 라인(15/25) 
2. 증오의 순환 or 첫번째 피(40)
3. 악마성 or 탄력(50)

여기서 가장 쉬운 특성 조합은
지옥칼 + 악마 칼날 + 증오의 순환 + 악마성(3330121) 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특성 조합의 경우 특별히 신경써야할건 안광쓰기 전에 최대한 격노를 확보해주는 것.
그 이외에는 대부분 쿨이 오면 쿨마다 써주면 되는 빌드입니다.
(딜사이클 예시 : 성약 - 지칼 - 제물 - 안광 - 글폭 - 혼혼혼... - 탈태 - 안광 - 혼혼혼...)

가장 어려운 특성 조합은
눈먼 격노 + 끝없는 허기 or 불타는 증오 + 첫번째 피 + 탄력(1130212, 1230212) 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격노 수급 스킬이 불타는 증오까지 찍을 경우, 악빨/제물/안광/탄력 무려 네 가지나 됩니다.
악빨은 둘째 치고 제물 안광 탄력이 모두 쿨이 있을때 이를 잘 배분하지 않으면 격노가 쉽게 오버되거나 쿨이 놀게되는 둥 하는데, 이는 결국 DPS 로스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위 특성으로 허수아비를 패보면 손이 상당히 꼬이기 쉽고,
격노를 완벽하게 제어하기가 힘듭니다. 개인적인 의견일수도 있으나... 적어도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거기에다 최대한 탄력때 글폭/안광/칼춤을 써야하는 조건까지 딸려오죠


최근에 악게 글을 보고 악마성이 정말로 구릴까? 탄력이 정말 최고일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말렛도 참고하고 실제로 1~2시간 가량 허수아비를 붙잡고 테스트 해본 결과,
악마성도 충분히 탄력에 버금가는 딜을 내는걸 확인했습니다.

이게 시사하는 바가 뭐냐면, 많은 악딜유저분들이 탄력을 싫어하시는걸 알고 있고
정 탄력이 쓰기 힘들고 싫다면 악마성을 써도 괜찮다- 라는 것입니다.


아래는 말렛 특성 조합별 클리브 심크 일부인데, 
실전에서 가장 써볼법한 특성을 탄력/악마성 기반에서 몇개 따봤습니다.
(P.S : 저는 레이드도 하고 쐐기도 즐겨하는데, 레이드에서도 쌩단일 네임드만 등장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자료비교를 할때 Hectic add Cleave를 주로 봅니다)

1) 탄력빌드

1330222      5993 (눈먼격노/악칼/첫피)
1130212      5937 (눈먼격노/끝없는허기/첫피)
1230212      5930 (눈먼격노/불타는증오/첫피)
1330112      5890 (눈먼격노/악칼/순환)
3330222       5856 (지옥칼/악칼/첫피)


2) 악마성빌드
1130121      5945 (눈먼격노/끝없는허기/증오의 순환)
3330221       5758 (지옥칼/악칼/첫피)
1130211      5652 (눈먼격노/끝없는허기/첫피)

※ 비고 : 벤티르(나지야) + 커지는 불지옥 + 혼돈 이론 전설 장착/ 아이템레벨 184 기준

(비고란에 적힌 제한부 조건은 잠시 제쳐두고)말렛에서는 현재 수 없이 많은 특성 조합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 중 1등 심크가 1330222로 탄력빌드 이고, 악마성 빌드중 1등 조합은 1130121 입니다.

상위 심크내역의 공통점은 눈먼 격노를 사용하고, 글레이브 폭풍을 쓰는 것입니다.

눈먼 격노의 경우 해당 라인의 특성들에 비해 광딜에 조금 더 이점을 가지고 있는게 사실이고,
글레이브 폭풍 선택은 이제 이견의 여지가 없는 필수 선택 특성입니다(광딜이든 단일이든).
(말렛 기준으로는 단일 타겟으로 파흔과 글폭의 차이가 0.7%에 그치네요. 비교 표본이 말렛밖에 없어 자꾸 해당 자료만 가지고 얘기하는걸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부분은 딜사이클이 쉽고 강하면 좋다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격노 제어 말고도 컨트롤 해야하는 부분이 줄어들수록 딜사이클은 단조로워지고 난이도는 내려갑니다.
거기에 딜까지 준수하다면 금상첨화겠죠?


이번엔 순서를 거꾸로 해서 얘기를 풀어보겠습니다.

큰 줄기중 마지막 50라인 악마성 or 탄력
저는 악마성도 충분히 선택 가능한 특성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광 허수를 상대로 1~2시간 연습을 해보니 탄력보다 딜이 잘 나오거나 거의 같게 나오더군요.
많은 파멸 악사분들이 탄력을 싫어하시고, 저 또한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이동기가 강제로 딜사이클에 들어가면 손 꼬이기도 쉽고, 
원하는 타이밍에 이동기가 없기도 하며 이만저만 단점이 한 두개가 아니죠.
그렇다면 비슷하거나 더 강할때가 있는 악마성을 선택하는게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가뜩이나 근딜인데 말뚝딜도 못하고, 다가올 쐐기 어픽스를 생각하면...)

두번째로 증오의 순환 or 첫번째 피
이 경우엔 저는 향후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지금은 첫번째 피를 골라줬습니다.
현재 제 캐릭터의 템렙은 182에 가속은 13%인데, 안광탈태시에 2죽휩이 아슬아슬하게 가능합니다.
아마 템렙이 더 오르고 가속 형편이 나아지면 2죽휩은 더 쉬워지리라 봅니다.
안광탈태에 2죽휩이 필수인가? - 라고 물으시면 사실 저도 정확히 모릅니다...
(심크 딜내역을 살짝 살펴보면 제 스펙에서 1안광에 2죽휩은 쓰지 않고 있네요)
하지만 1죽휩보다는 2죽휩이 분명히 낫겠죠?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은 아닙니다.

세번째로 격노 수급 라인(15/25)
여기는 솔직히 본인 손에 맞는걸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드리자면 단일의 경우 지칼악칼 트리가 좋은편이고, 광딜의 경우 눈먼격노악칼 트리가 좋습니다.
허나 그 차이는 미미한 편이고, 지칼악칼을 쓰는 쪽이 아무래도 격노 제어에 쉬운 편이라 저는 전자를 선호합니다.
어쨌든 여기는 취향껏 고르세요. 테스트했을땐 어느 조합을 쓰든 큰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단, 악마의 식탐은 테스트 해보지 않았습니다.


--------------------------------------------------------------


이상이 오늘 테스트 하며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이며, 결론을 내리자면



1. 악마성 채용 가능(탄력과 비등비등)
2. 딜사이클이 쉽다고 딜이 약해지는 것이 아님
3. 순환or첫피 와 격노수급라인은 취향껏 골라도 된다.

2,3번의 경우 허수아비 테스트를 하며 여러가지 특성조합으로 비교해봤는데 거기서 거기였습니다.
궁금하면 본인이 직접 테스트 해보세요. 

1번의 경우 여태껏 탄력빌드만 쓰다가 실전으로
악마성찍고 토르가스트와 나락퀘를 진행해봤는데, 특별히 못쓰겠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말렛 심크상으로도 악마성은 쓰이고 있으니, 한마디로 손에 맞는걸 쓰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