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에서 악딜을 플레이하는 죄송악사입니다.

최근 강령군주로 성약을 옮기시는분들이 많은경우에 비해 강령악딜정보글이 부족한거같아 
입대전 제가 알고있는 노하우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불길의 양식

불길의 양식 공격 능력 사용시 확률적으로 악마가 나와 악마를 처치하면 주변 광역데미지 + 20% 공격력 버프 , 15초 지속인 구슬을 떨구는 조각난 영혼 강령악사 스킬입니다. ( 226 성약도관 착용시 지속시간 7초증가 )





심화
위 사진처럼 악마의 체력은 유연성이나 특화같은 2차스탯이 아닌 민첩성의 영향을 받고 ( 민첩성 1558 기준 악마 체력 26010 / 민첩성 1555 기준 악마 체력 25930 ), 악마 종류와 관계없이 체력은 동일합니다.



2. 강령악딜의 장점/단점

장점 
살덩이창조 살덩이창조와 성약 결속자 효과로 인한 말도 안되는 생존력 ,  불길의 양식 불길의 양식으로 나온 악마를 처치하여 생기는 스플래시 데미지 + 공격력 버프가 있습니다.
단점
나이트페이 사냥 사냥은 원하는 딜타임에 극딜을 넣을수있지만  불길의 양식 불길의 양식은 랜덤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원하는 딜타임에 극딜을 넣기 힘들다는 점 , 레이드같은 경우는 메릴레트나 에메니를 쓰는데  불길의 양식 발동하지 않으면 결속자스킬 효과를 받지못해 딜이 큰폭으로 하락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3. 성약/도관 


레이드인 경우 메릴레트를 사용하며 잠재력에 커지는 불지옥 , 무자비한 학살 , 음침한 웅덩이 를 들어주시면 되고 인내력에 점성 잉크 , 지옥의 수호 , 응축된 령 구슬 들어주시면 됩니다.


쐐기인 경우 기본 능력치가 좋은 에어미르나 폭군주엔 메릴레트를 사용하며 도관은 메릴레트에서 무자비한 학살을 제외한 나머지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4. 전설 

불타는 상처
도트 데미지가 있으며 제물의 오라로 받는 피해를 65% 증가시키는 전설입니다. 잠재력 도관인 커지는 불지옥과도 시너지가 좋아 레이드에서 사용합니다.
암흑시선의 메달
40% 확률로 안광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주는 전설입니다. 주로 레이드에서 사용되며 쐐기에서 메달 성능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는 전설을 하나만 만들건데 쐐기/레이드 컨텐츠를 둘다 즐기고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집단 고뇌
안광 시전시 지옥 황폐를 시전하는 전설입니다. 광딜이 우수하고 지옥 황폐에 생명력 회복 옵션이 있어 쐐기에서 사용됩니다. 



5. 레이드 운용법

오프닝 딜싸이클 - 파쇄 탄력 빌드 (3323322)
카운트 10초 살덩이창조 2초 비전 격류  지옥 돌진  제물의 오라  안광  복수의 퇴각  탈태  지옥 돌진  지옥칼  정수 파쇄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오프닝 딜싸이클 - 눈격 악마성 빌드(1123121)
카운트 10초 살덩이창조  지옥 돌진  악마의 이빨  제물의 오라  안광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탈태  안광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1. 불타는상처의 도트를 항상유지시키며 (다타겟 네임드에서 중요) 제물의 오라로 최대한 비벼줘야 합니다. 

2. 안광과 정수파쇄 쿨타임이 애매하게 같이 돌아올 경우 안광을 먼저쓰고 정수파쇄를 쓰셔야합니다. (정수파쇄 쿨타임이 돌아오고 안광 쿨타임이 8초이상일땐 정수파쇄를 먼저 시전)

3. 정수파쇄 쿨타임이 돌아올땐 정수파쇄를 시전하고 최대한 혼돈의 일격을 많이 써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격노가 풀이어야합니다. 

4. 불길의 양식으로 나온 악마는 상황에따라 잡습니다. 예를 들어 곧 쿨기가 돌아올땐 쿨기가 돌아오는 타이밍에 잡으시면 되고 탈태 중엔 바로 잡으시면 됩니다. *피가 없는 경우엔 바로 잡으시면 좋습니다.  불길의 양식 불길의 양식으로 나온 악마를 잡으면 즉시 체력 25%회복 + 나온 구슬로 추가 회복

5. 메릴레트의  살덩이창조 살덩이창조 효과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살덩이창조 사용시 2분동안 특화가 큰폭으로 증가해 쿨타임이 돌때마다 사용해주시고 메릴레트의  살덩이창조 는 군중 제어 효과 면역이 되기 때문에 넬쥴의 잔재의 적개심 같은 패턴은  살덩이창조 사용하여 딜로스와 데미지를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6. 쐐기 가이드

광역 오프닝 딜싸이클 - 파쇄 탄력 빌드 (332x3x2)
지옥 돌진  지옥칼  제물의 오라  복수의 퇴각  안광  지옥 돌진  정수 파쇄  파괴의 흔적  탈태  칼춤  안광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광역 오프닝 딜싸이클 - 눈격 악마성 빌드 (112x1x1)
지옥 돌진  악마의 이빨  제물의 오라  안광  파괴의 흔적  탈태  파괴의 흔적  안광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안광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 쫄이 8타겟 이상일 경우 특성상관없이 쿨마다 지옥돌진을 긁어주시는게 좋습니다.

1. 고통의 투기장 
폭군/경화와 상관없이 메릴레트를 사용하시고 단일이 좋은 불타는상처 전설과 파쇄-탄력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고통의 투기장은 1넴 세마리에게 불타는 상처 도트를 최대한 유지시키고 시라가 아군을 공격할 경우  혼돈의 회오리   지옥 분출  감금 로 빠르게 떼어주셔야 합니다. 쿨타로크에선 영혼 끌어내기의 대상자가 될 경우  살덩이창조 로 기절면역이 가능합니다. 
2. 역병 몰락지
폭군 - 메릴레트 불타는 상처 , 경화 - 에어미르 집단고뇌 / 파쇄 탄력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무리마다 3~4마리 정도있고 네임드를 단일로 빠르게 밀어야하기 때문에 악마성트리보단 파쇄탄력트리가 더 좋습니다. 단일 스턴이 필요한 쫄들이 많아  지옥 분출 은 필수입니다 ex) 말드락서스의 보루 , 옭아매는 오물 , 분쇄의 포옹. 1넴이 쓰는 발구르기 넉백은  활공 이나  살덩이창조 을 사용해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3넴에선 오프닝 탈태를 털지마시고 넴드가 혈족 암살자를 시전할때 가장 멀리있는 쫄을 탈태로 끄집어서 쫄이 모였을때 안광을 쓰시면 혈족 암살자 패턴마다 안광을 써서 쫄을 빠르게 녹이실 수 있습니다. 막넴은 막넴 앞 쫄들을 먼저정리하고 슬라임버프를 챙기셔서 막페블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속죄의 전당
폭군/경화와 상관없이 에어미르 + 악마성 집고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황천걸음 보단  영혼 분쇄 가 훨씬 좋은 던전이라고 생각하고 할키아스의 조각이 난타칠때마다 안광을 쓰시면 피가 거의 안빠지는 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틸쪽에서는  방출된 힘 혹은  지옥 분출 가 좋으며 저같은 경우  지옥 분출 를 추천드립니다. 사냥개조련사의 속사를  지옥 분출로 끊어주시고 충성스러운 야수를  감금 으로 끊어주시면 조련사를 혼자 지울수있습니다.  복수의 퇴각  혼돈의 회오리 으로 최대한 탱커가 드리블을 칠 수 있도록 유틸지원이 중요합니다. 
4. 핏빛 심연 
심연은 악사에게 정말로 유리하게 설계된 던전이라 생각하며 특히 막넴 앞 복도같은 지속적인 광딜을 요구하는 던전이라 폭군/경화와 상관없이 에어미르 + 악마성 집고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령 용기를 사용할때  불길의 양식 으로 나온 악마또한 스택으로 간주되어 악마는 령 용기를 사용할때 잡는것이 좋습니다. 심연은 반드시  황천걸음  탈태를 잘 사용해야되는데 1넴이 쓰는 박치기나 3넴이 쓰는 전멸 패턴을 모두  탈태   황천걸음 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영혼 시야  영혼 시야 를 사용하여 어떤 묘실의 파수병이 깨어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막넴같은 경우 카알이 돌진하는 타이밍에 맵 바깥으로 나가서  활공 이나  복수의 퇴각 을 사용해 돌아오면 돌진패턴자체를 안볼 수 있습니다.


5. 죽음의 상흔
죽음의 상흔은 광딜이 어느정도 필요한 던전이라 폭군/경화 상관없이 에어미르 + 집고 파쇄탄력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죽상은 차단이 매우 중요한 던전이므로  지옥 분출 를 찍고  혼돈의 회오리   감금 을 최대한 활용하셔야 합니다. 뼈분리자가 사용하는 뼈 채찍은 반드시 스턴으로 끊어주셔야하고 나르주다를 패스할 경우 악사는 투물을 안쓰고 왼쪽으로 붙어서 2단점프 + 활공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네임드들이 크게 어렵지 않지만 3넴에서 주의할 점은 피조물이 갈고리를 던질때 그 앞에  불길의 양식 으로 악마가 튀어나오면 악마가 갈고리를 대신맞고 죽으니 혹시라도 악마가 나오면 바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6. 승천의 첨탑 
단일 비중이 높은 던전이라 폭군 - 메릴레트 + 불타는 상처 파쇄탄력 / 경화 - 에어미르 + 집고 파쇄탄력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첨탑도 차단이 매우 중요한 던전이므로  지옥 분출 찍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징벌자가 시전하는 지식의 무게는 스턴으로 끊을 경우 다시 시전하므로  분열 로 차단해주시고 치유사가 시전하는 이탈자의 교리를  지옥 분출 혹은  감금 로 끊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막넴 앞 쫄들이 시전하는 충전된 창은 바닥에 박히면 창 주위에 동서남북으로 검은 표시가 생겨서 창이 박혔을때 잘 보시면 탄막이 나가는 방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7.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생각보다 광딜보단 단일딜이 중요하고 지속광딜보다는 순간광딜이 더 필요한 던전입니다. 폭군/경화 상관없이 에어미르 + 집고 파쇄탄력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안개는 추적자가 사용하는 안개장막 이빨과 수호자가 사용하는 뒤차기를 스턴으로 끊어주시고 네임드들이 사용하는 바닥패턴만 피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8. 저편
폭군 - 에어미르 + 집고 파쇄탄력 / 경화 - 에어미르 + 집고 악마성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저편은 네임드들이 타임어택이라 폭군주간에 단일딜이 중요하고 빅풀을 해 순간광역딜이 좋은 파쇄탄력트리가 좋고 경화주간엔 지속광역딜이 좋고 안정적인 악마성트리가 좋습니다. 학카르가 사용하는 피의 방벽을 생존기  흐릿해지기  황천걸음  어둠을 사용하면 방벽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파티에 복술이 있다면 정신의 고리 토템 + 어둠 효율이 매우 좋아 격노한 영혼이 사용하는 분노 타이밍에 올리시면 큰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7. 마무리

처음써보는 글이라 많이 미흡하네요. 댓글로 피드백 부탁드리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