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이 있는 얼라기준으로 말하겠습니다. 그분도 얼라구요.

답은 다나와있는게 맞죠.
나온지도 오래된게임이고 로그사이트로 피드백하기도 좋고 겜에대한 조금의 이해와 머리만 있는 사람이라면 잘하기는 쉬운겜이 맞아요.(롤,배그등에 비해서)
하지만 어디까지나 상대적인거고 누구에겐 찍기쉬운 챌린저지만 평새을 실버에서 못벗어나는 사람도 있고 브론즈탈출해보는게 소원인 사람도 있고 거기서 만족하면서 겜자체가 재밌어서 하는사람도 있고

와우도 마찬가지인데
이미 답이 다 나와있는 컴까기겜에서(몇몇의 변수는 있지만 그 변수마저도 정답은 거의 있습니다.) 그 컴퓨터를 상대로 점수를 얼마나 더 뽑는가에 중점을 두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와이프, 지인, 길원등 그냥 사람들과 레이드를 도는것 자체에 중점을 두는 사람도 있는거고

분방, 방특도 그차이에요.
로그팟에서 방특으로 tps가 달리는데 분방을 안탄다면 그건 그사람의 문제가 맞지만 막공은 아니에요.
방특자체가 재밌어서 하는사람도 있을거고 분방을 타봤지만 막공특성상 어그로를 쫓아오는사람이 몇없어서 방특을 탄사람도 있을거고 분방에게 거의 강제되는 도핑값이 부담스러워 방특을 타는 사람도 있을거구요.

유저마다 방향성은 따로 있는거고 그게 공대의 방향성과 크게 엇나는게 아니라면 정답을 강요 할수는 없는겁니다.

얼라기준 막공서 방특부탱이 문제될수있는 구간이 용기,크로 쇠퇴정도인데 용기는 날려등 변수가 크긴하지만 회베,화폭으로 인한 분노수급으로 방특으로도 막공서 어글 만족스럽겐 아니지만 그럭저럭 잘먹어지고 크로도 도핑,강분,무희 풀로 안박아도 방특으로 쇠퇴어글 먹는사람은 잘먹습니다.

저도 분방을 주로 하지만
남들의 방향성에 대해서 강제할 수는 없는겁니다.
게임을 하면 잘하는게 좋은거지만 잘하느냐에 가치를 더두냐 즐기느냐에 가치를 더두냐의 차이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