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 : https://www.inven.co.kr/board/wow/5538/5536

이어서 적어봅니다.

7) 호디르
로그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그래도 해보실분은 지난글에 있는 스샷과 같이 베작스 특성을 토대로 딜을 하시되, 정불문양을 이용하여 왼쪽에서 3번쨰 얼음에 정불을 꼽으면 얼음 4개 맞습니다. 모닥불 중첩 이후 빛기둥으로 이동하여 정분은 쓰지않으며 흡손 파역 채찍 고통만 씁니다. 다만 흡손 파역 채찍 이 세가지는 빛기둥에 있다고 하더라도 인식이 늦을수 있으니 가속 영향을 받지 못하였다면 다시 시전하여야 합니다. 물론 폭풍마력은 최대한 유지가 되어야 겠지요.

8) 토림
토림 팝업후 킬타임은 거의 2분 내외 일겁니다. 제일 좋은 자리는 기둥이 없는 9시이며, 그 자리에 배치 받지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암사는 어둠의 형상에 뎀감이 있으며, 한방에 죽는거 아니면 쉽게 안죽습니다. 2분 내외이며 초반 블러드시 마폭을 먹으며, 다른 팁은 갈래번개 위크오라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외생기 없이 버틸시에 분산으로 한번쯤은 데미지를 흡수해주는게 좋고, 그게 안되면 이동시 죽음을 쓰도록 합시다.

9) 프레이아
요즘엔 1-1 장로에 프레이아 극딜팟이 생겨서 로그 찍기 어려워진 프레이아 입니다. 정상적인 공략을 토대로 일단 쓰겠습니다. 무쇠뿌리와 이오나는 기본적으로 채찍만 씁니다. 프레이아의 키포인트는 첫 쫄 팝업 시간과 장로, 3정령, 폭발덩굴손 처치시 다음 팝업까지의 걸리는 시간입니다. 이부분은 설명이 길어 질수 있으니 문단으로 설명드립니다.

9-1) 첫 쫄 팝업 시간 : 11~12초
이 시간에 고민이 많이 되실겁니다. 5매듭을 첫쫄 나오기 전에 만들어놓고 딜을 할것인가? 장신구 터지면 의미가 오히려 손해 아닌가? 저같은 경우 장신구를 아끼기 위해 딜을 하지 않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이해바랍니다.

9-2) 장로 사망시 다음 쫄 팝업까지 걸리는 시간 : 5~6초
장로가 나오면 당연히 아시는대로 버섯 밑에서 딜을 하시되 광폭화라던가 쿨기는 아껴둡니다. 마귀정도만 꺼내는걸로 합니다. 장로를 잡게 되면 다음 쫄 팝업까지는 5~6초 정도 걸리기에 매듭 5중첩이 절대 풀릴수가 없습니다. 그 사이 프레이아 딜은 하지맙시다. (쓸데없이 망토라던가 장신구 터지는걸 방지)

9-3) 폭파 덩굴손 사망시 다음 쫄 팝업까지 걸리는 시간 : 7~8초
프레이아의 꽃입니다. 2번째 폭파 덩굴손까지 고려하여 딜을 배분합니다. 첫 사이클내에 폭파 덩굴손은 광폭화, 장신구, 내면의 집중 프레이아 대상으로 정신불태우기, 전방위폭탄을 사용하며, 두번째 사이클엔 마폭과 장신구쿨이있다면 같이 돌려줍시다. 첫번째 사이클엔 극한의 순간까지 정불을 쓰며, 마지막 순간에 분산으로 생존하던가 아니면 니트로로 빠르게 빠져서 프레이아에 정불을 꼽습니다. 다 정리가 된다면 그다음 쫄 팝업까지 7~8초 남습니다. 무쇠뿌리나 이오나가 없다면 딜 안해도 5매듭은 풀리지 않습니다.

9-4) 3정령 사망시 다음 쫄 팝업까지 걸리는 시간 : 17~19초
3정령 팝업되면 흡손 파역 고통 (탭) 흡손 고통 (탭) 흡손 고통 (탭) 프레이아 대상 잡고 정불을 씁니다. 이부분은 의견이 갈릴수 있지만, 전 이걸 추천합니다. 다만 1마리라도 죽으면 단일대상 딜로 바꿉니다. 3마리를 잡으면 제일 지겨운 시간이 흐릅니다. 다음 쫄 팝업까지 17~19초입니다. 매듭중첩은 15초입니다. 그래도 걱정하지마세요. 그사이 무쇠뿌리와 이오나가 있기에 계속 유지 됩니다.

프레이아의 모든건 아시겠지만, 타임로그를 꼭 기억하셔서 손실없는 딜링하시기 기원합니다. (중간중간 프레이아 치지마세요. 손실입니다.)

10) 미미론
최대한의 무빙 딜로스 없이 멀티 도트가 병행 되어야만 로그가 찍힙니다. 1페이즈와 2페이즈의 미터기에 실망하지말고 잘해봅시다. 1페이즈는 불터짐과 동시에 속도의 물약을 먹고 니트로를 써서 빠르게 자리 잡습니다. 여기서 팁한가지는 먼저 달려가서 자리를 선점함과 동시에 움직이지마시기 바랍니다. 사람의 심리상 늦게 온사람이 움직이기에 본인이 움직이면 그사람도 또 움직입니다. 1페이즈 딜링에 쿨하게 마귀 뽑고 쿨기 다 쓰면서 딜합시다. 딜사이클은 동일하니 넘어갑니다. 2페이즈 블러드 아니면 4페이즈 블러드일텐데 블러드 일경우에만 나머지 마폭 하나는 거기에 씁니다. 2페이즈 또한 딜사이클에 차이는 없으니 넘어갑니다. 회전탄막 못피할때 분산쓰는건 로그와 거리가 먼 관계로 생략합니다.
대망의 3,4 페이즈에 승부를 겁니다. 3페이즈 당연히 소실 쓰고 머리딜하며, 머리탱이 되는순간 시전밀림이 있기에 조절합니다. 머리 3도트는 기본이고, 보이는 쫄에 죄다 도트를 박습니다. 제일 조심해야되는건 화재경보로봇입니다. 침묵을 꼭 조심하시고 폭발로봇 제외 모든 쫄에게 도트 넣습니다. 머리 바닥에 내리는 순간 머리딜이 우선이며 그외의 경우엔 멀티도트입니다. 4페이즈는 지난 글에 링크 드렸던 보스 프레임 위크오라를 이용하며, 머리 3도트 시작 가슴 2도트 다리 2도트를 겁니다. 이부분은 콜로간과 비슷합니다. 다만 무빙딜로스를 최소화 하여 딜합니다. 키포인트는 요즘 거의 1충격파 이후에 잡는 쪽으로 갈텐데, 위치선정을 밀리와 같이 잡는걸 추천합니다. 충격파는 분산으로 흡수해주고 밀리자리에서 딜하시길 바라며, 이 경우 탱 이동시에 거리가 멀어서 딜을 못하는 상황을 예방합니다.

업무 끝나고 와서 나머지 베작스, 요그사론, 알갈론 작성하겠습니다.
쓰다보니 너무 길어서 저 같아도 읽을수가 없겠네요.

다음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