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오네
2014-06-12 15:45
조회: 1,851
추천: 3
6/9 워쉽 개발자 Q&A
스크린샷도 같이 올려달라는 분이 계셔서 오늘부터 첨부합니다. 위의 함선은 일 9티어
6/10 Q&A도 있긴 한데 일단 6/9부터 번역합니다. 6/10은 좀 있다가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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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일본 항모 소류가 히류와 같은 티어(역주: 현재 7티어로 알려짐)인가? 아니라면 각각 몇 티어인가?
Q. 플레이어가 배의 이름과 일부 커스터마이징을 정할 수 있나? 예를 들면 공고급 순양전함의 네임쉽인 공고와 히에이는 모양에 좀 차이가 있는데, 그 모습을 기반으로 배를 뽑아내는 것이다.(다만 무장 등은 같게) 아니면 그냥 배의 이름과 '사인'(역주: 아마 월탱에서의 꾸미기용 문양 및 문자 등을 말하는 것으로 보임)
Q. 후소급 전함 6티어인가?
Q. 나가토급 전함(7티어)이 토사급 전함으로 이어지는가?
Q. 아오바급 '항공순양함' 다음 티어, 그러니까 모가미급 항공순양함 가운데 뭐가 들어가는가?
Q. 토네급 순양함의 '강화형'이 무엇을 뜻하는가? 토네 개장형를 말하는가?
Q. 알래스카급 대형순양함 말인데, 그냥 정규 전함 트리의 자리를 차지하는가? 아니면 다른 곳으로 연결되는 연결고리의 역할인가?
Q. 러시아와 독일 중 누가 먼저 나오나?
Q. Grom급 구축함이나 Wicher급 구축함이 게임에 나오는가?
Q. 러시아의 순양함 알마즈가 러시아 트리 1티어 함선으로 나오긴 좀 부적절하지 않나? 너무 약한 것 같은데 말이다.
Q. 러시아 Neustrashimy급 Kotlin급 구축함들이 나오는가?
Q. 우리가 항모에서 함재기의 공격을 어떻게 컨트롤하는가?
Q. 양용포(역주: 대공과 대함을 모두 가능하게 만든 포를 뜻합니다)의 양각이 함재기를 상대하기에 충분한 수준이 되는가?
Q. 미국 Mk.17 어뢰는 HBX 폭약을 사용했는데 이는 93식/97식에 사용된 폭약의 위력 대비 약 3.5배의 폭발력을 낸다. 그렇다면 데미지를 더 입힐 수 있도록 구현될 것인가?
Q. 파도에 의해 배의 조준이 흐트러지기도 하는가?
Q. 일본의 '하이브리드 함선'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역주: 항공전함/순양함) 알겠지만 죽도 밥도 안되었는데... 그냥 내부에 추가적인 정찰기나 더 들어가는가?
Q. 항공모함이 함재기를 재보급하는 데 한계치가 있는가?
Q. 6티어 미국 구축함이 결정되었는가?
Q. 게임 발매 이후 영국 해군이 어느 시점에 나올 것인가?
Q. 잠수함이 안나오면서 (소나 등) 대잠 장비들이 사용되지 않는데, 이것들이 유폭 등 모듈 고장을 일으키는가?
Q. 어뢰 발사관이 유폭되지 않는다 했는데, 그렇다고 해도 어뢰 발사관을 맞으면 뻥 하고 터지는가?
Q. 배들이 실제로 건조되었을 때 원래 계획보다 좋게/나쁘게 건조된 경우가 꽤 되는데, '실제로 건조되지 않은 배들'(페이퍼 플랜 등)은 어떻게 고려했는가? 그런 배들은 불합리하거나 쓸데없는 모듈 등을 달고 있는 경우도 많은데 그것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Q. 항공모함이 다른 배들에 비해 뒤에 배치되는가? 아니면 랜덤으로 배치되는가?
Q. 중국 팬덤에게 말해줄 말이 혹시 있나?
Q. 러시아의 Varyag 순양함이 나오는가?(역주: 1899년 건조된 제정 러시아의 방호 순양함을 말합니다. 1925년 침몰되었다네요.)
Q. 항공모함에 들어가는 함재기 탑재 한도량은 '숫자'에 의해 결정되는가? 아니면 함재기의 '크기'에 의해 결정되는가?
Q. 방뢰용 벌지(역주:어뢰의 데미지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추가 격벽을 말합니다.)가 업그레이드로 구현되는가, '추가 장비'로 구현되는가, 아니면 그냥 구현되지 않는가? 만약 구현된다면 어떻게 구현되며 어뢰를 막는 데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가?
Q. Howell 어뢰(역주: 19세기 말에 개발된 최초의 어뢰입니다.)가 1티어용 어뢰로 나오는가?(역주: 트롤링 질문입니다;;)
Q. 추가 장갑을 바르는 것에 대해 아직 논의중이라고 지난번 답변에서 봤는데 결론이 났는가?
다음 질문 생략. 아마기와 나가토에 관한 건데 역시 오래된 질문에서 잘못된 정보를 얻은 거라...
Q. 항공전함/항공순양함 등 '하이브리드 함선'이 고유의 아이콘을 사용하는가?
Q. 미래에 어뢰/포탄/폭탄에 의해 배가 파괴된 모습이 각각 다르게 구현될 것인가? 또한 부력 게이지 감소로 침몰한 함선의 모델링이 다른 것에 의해 파괴된 것보다 좀 더 '덜 파괴된' 모습으로 가라앉는 건 어떤가?
Q. 함체에 포탄이 뚫고 지나간 흔적/부포 및 대공포가 파괴된 모습을 베타에서 볼 수 있을 것인가?
Q. 미국 항공모함들은 갑판에도 함재기를 올렸고, 일본 항공모함들은 격납고에만 함재기를 준비해놨다. 따라서 함재기를 가진 숫자에서 차이가 나게 되는데, 이것을 어떻게 밸런스를 맞출 것인가?
Q. 미 항모처럼 (발진시키지 않은) 함재기가 갑판에 올라와있으면 그걸 파괴 가능한가?
Q. 함대가 모여서 화망을 구성하는 것은 어떻게 구현되는가? 또한 이렇게 '선'을 잡고 진형을 잡는 것이 플레이어들에게 솔플 대신 유인 요소가 될 만한 게 있는가?
Q. 아마기급 순양전함의 함교의 모델링이 나가토급의 그것과 정확히 같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차라리 공고와 야마토의 특징을 섞은 히에이(공고급 순양전함 2번함)의 함교처럼 생긴 게 낫지 않나?(일본 해군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말이다.)
Q. 일본 1티어 함선인 카토리급 연습순양함에 어뢰 발사관이 달려있는 사진이 있는가 하면 없는 스크린샷도 있다. 이거 어찌된건가?
Q. 왜 자꾸 쇼카쿠를 즈이카쿠라고 부르는가?(역주: 쇼카쿠와 즈이카쿠는 같은 함급이긴 합니다만 세부적인 차이가 좀 있습니다.)
Q. 스크린샷들 중 일부(시마카제, 나가토, 후소 등)을 보면 상당히 '하얗게' 되어있는데, 이게 게임 내 이펙트 때문에 하얗게 보인인가? 아니면 모델링 자체가 좀 하얗게 되어있는가?
Q. 일부 일본 구축함들을 보면 함체 옆쪽에 함선의 이름을 박아넣는 경우가 있는데, 플레이어들이 해당 함선의 이름을 바꾸면 해당 페인팅도 변화하는가?
Q. 항공모함들이 역사적으로 대량생산/운용하지 않았던 함재기들(N1K3 등)은 몇티어부터 나오는가?
Q. 아카기, 카가, 소류/히류 등이 B6N 뇌격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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