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오래간만입니다. 일단 북미쪽은 2달 가까이 달리고 있지 않은 상황;;

 

---

 

Q. 미국 전함 라인이 어떻게 되는지 말해주면 고맙겠는데..
A. 안말해줌 :)
(역주: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바탕으로 한 라인은 제가 따로 댓글에 달아드리겠습니다)

 

Q. 몇몇 국가의 항공모함이 타 국가의 함재기를 싣고 다닐 수 있을 것인가? 예를 들면 F6F 헬캣을 영 항모가 가지고 다닌다던지.
A. 가능은 하나 거의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Q. 함체가 개장되었을 때 주포가 고증적으로 남는가? 아니면 if로 달릴만한 주포가 달릴 수 있는가?
A. 가능한 한 고증을 따를 것이다.

 

Q. 사쓰마급 전함이 저티어 프리미엄 함선으로 나올 수 있는가?
A. 가능할지도 모른다.

 

Q. 이탈리아 Aquila급과 Sparviero급 항모가 나올 수 있는가? 나온다면 몇 티어쯤?
A. 아직 이탈리아 트리는 한참 멀었다. 전혀 결정되지 않은 상황이다.

 

Q. 토사급 전함이 항모 카가랑 연결되는가?(미국 순전-항모 렉싱턴처럼)
A. 알 수 없다.(역주: 카가와 토사는 동급함입니다. 연결 고리 자체는 충분합니다만 앞쪽에서 이세가 먼저 항공전함으로 개장되는 문제가 있어서...)

 

Q. 일본 전함트리는 전함만으로 이루어진 트리인가, 아니면 순양전함/전함 혼합 트리인가?
A. 둘 다다.(역주: 전함 트리가 2개 이상 나올 예정이라 그렇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둘 다 나올 것 같긴 한데 1차 트리가 뭘로 나올지는 모르겠군요.)

 

Q. 커멘스먼트 베이급 호위항모와 레인저급 항공모함 사이에 연결고리가 있는가?(사이판급?)
A. 현재는 커멘스먼트 베이급 호위항모 바로 뒤에 레인저급이 위치하고 있다.

 

Q. 어드미럴 히퍼급이 자이들리츠의 원형대로 6인치 주포 12문을 장비할 수 있을 것인가?
A. 아직은 알 수 없다.

 

Q. 안정장치가 달린 대공포가 안정장치 없는 대공포에 비해 어드밴티지를 받는가?
A. 게임 밸런싱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Q. 만약 2개 이상의 항모가 같은 팀에 있을 때 하나가 굉침했을 경우 이미 떠 있는 함재기들은 다른 항모에 내려앉을 수 있는가?
A. 불가능하다. 이것은 너무 많은 밸런싱 요소를 강요하며 우리는 그것을 그닥 원하지 않는다.

 

Q. 최상위티어 중순양함에 203mm(8인치)이상의 함포를 가진 '포켓 전함스러운' 물건이 나올 수 있는가?
A. 가능하긴 하다.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는데... 러시아의 순양함 중 매우 괴악한 '유리 대포'를 가진 것이 있었는데 말이다.

 

Q. 함재기가 항모로 돌아오면 바로 재출격이 가능한가? 아니면 쿨타임이 있는가?
A. 재정비 시간이 필요하다.

 

Q. 이런 항공순양함이 나올 수 있는가?

 

(역주: 해당 이미지는 개인 창작품입니다.)

A. 그렇다. 비슷한 물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역주: 일단 일본의 경우 항공순양함 트리가 아예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공전함 이세도 등장 예정입니다. 미국에 항공순양함 또는 항공전함이 나오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