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hearmoredpatrol.com/2016/09/09/wows-qa-9th-september-2016/


Q: 나는 데미지가 들어간 양과 데미지 약장 간의 모순을 발견했다.
A. 모든 관통이 데미지를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포탑을 쳐서 무력화시키는 것은 함선의 체력에 데미지를 주진 않는다.


Q. 0.5.11에 순양이 수중 음파 탐지와 대공강화를 동시에 들고 다니는 계획이 있었다.
A. 우리는 이 결정을 연기했다, 그러나 너는 곧 더 높은 티어 의 순양함에 대한 또다른 보너스를 볼 수 있을 것이다.


Q. 왜 애틀랜타에 연막탄이 없지?
A. 애틀랜타는 이미 경쟁적으로 싸울 수 있는 2개의 소모품이 있다.


Q. 철갑탄이 튕길 때(도탄)를 명확하게 해줄 수 있나?
우리는 도탄되는 각도를 줄였다: 현재 도탄각은 이렇다:
확실한 도탄: 과거엔 0-30도, 현재는 0-22.5도
도탄의 가능성이 있음: 과거에는 30-45도, 현재에는 30-90도
도탄 가능성 없음: 과거에는 45-90도, 현재에는 30-90도
고폭탄은 절대로 도탄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길 바란다.



Q. 장갑의 두꺼운 정도가 도탄률에 어떤 영향을 끼치나?
A.장갑의 두꺼움은 단지 14.3 규칙을 통해서만 적용된다. 장갑은 스펙상의 장갑의 두꺼운 정도가 (i.e. 완벽하게 수직으로 맞는 경우) 주포 구경을 14.3으로 나눈 값보다 더 적을 경우에만 관통된다.


Q. 얼마나 많은 공백이 대포 사격의 분산도를 지배하나?
A. 단지 하나.


Q. 나는 예를 들자면 일반 게임 모드만 플레이하는 것처럼 게임 모드를 필터링하고 싶다.
A.우린 아직 그 옵션은 계획되어 있지 않다.


Q. 어째서 사이클론에서는 퍼센트로 시야를 안 줄이고 단지 8km으로 시야를 제한해서 전함이 구축함을 스팟하기 더 쉽게 만들었지?
A. 우리는 사이클론이 게임플레이에 과격한 변화를 불러오기를 원했다. 우리는 더 정보가 많고 개요를 추가한 미니맵을 0.5.11에서 만들었다.


Q. 나는 사이클론 도중의 폭풍우가 치는 바다에서는 어뢰 발사가 불가능하다고 믿는다.
A: 이것은 질문 이상의 제안이다.


Q. 우리는 여전히 각각 구축이 5-8대씩 있는 방에 잡힌다.
A. 우리는 일부 구축함들을 너프하고 다른 함종을 버프하는 것을 고려해보고 있다, 또한  (일부 구축함 너프와 다른 함종 버프를) 둘 다 같이 하고나 현재까지의 메타를 바꿔버리는 것도 고려해보고 있다.


Q. 나는 1600-900 해상도를 가진 17.8인치 노트북이 있다. 왜 십자선이 조준 시야(쌍안경)(역: 여러분이 장거리에서 적을 때릴 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인칭 시점 화면을 뜻합니다.)에서 화면 대부분을 차지하는가?
A. 넌 아마도 조준 시야에서 십자선이 화면 대부분을 차지하는 다이나믹 십자선을 사용 중일 것이다.


Q. 프린츠 오이겐이 연막탄이나 수리반같은 희귀한 소모품을 가질까?
A. 아니, 그러나 우리는 이 순양함에 수익 보너스를 주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Q. 최근의 매치메이킹 변화를 따라서, 5티어는 점점 고티어들의 간식이 되어가고 있다.
A. 변화의 주된 이유는 티어 분포의 전체적인 감소이다, 그리고 초심자 플레이어들이 더 편안한 게임플레이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5티어 배들이 여전히 7티어 전투의 결과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면서 5티어 플레이어들이 충분한 경험을 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우리는 5티어의 통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것이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조정을 가할 것이다.


Q. 나는 마지막 어뢰가 발사되기 전에 어뢰를 일제사하고 죽었다.
A. 이것은 왜냐하면 일제사로 발사되는 어뢰들은 그들 사이에 약간의 간격이 있기 때문이다.


Q. 독전함의 방뢰의 성능이 의도된 것인가? 그것들은 항공 어뢰와 함선 어뢰 모두에게 취약한 것 처럼 보인다.
A. 그렇다.


A. 나는 6티어의 후부키가 한 번에 어뢰를 6발이나 일제사할 수 있다는 것이 더 나아가 어뢰 탄막(원문은 torpedo soup) 현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A. 우리는 이미 중저티어에 넓은 어뢰 탄막을 형성할 수 있는 구축함들이 있다, 예를 들자면 어뢰 8발의 페러깃, 어뢰 10발의 데르즈키가 있다.


Q. 어째서 그들의 전투기들을 당황시키는 것으로 미국 항공모함을 버프했니?
A. 왜냐하면 대공 셋의 미국 항공모함들은 제공권을 획득하는 것에 대해서는 매우 무력하기 때문이다.


Q. 배의 티어에 따라 함장 재훈련에 더블룬이 쓰이나?
A. 아니, 함장의 스킬 포인트의 수에만 쓰인다.


Q. 폭파 전문가(Demolition Expert)가 항모에서도 쓸만한가?
A. 딱히. 그것은 기본 화재율이 낮고 많이 때리는 배들에게 가장 효율적이다.


Q. 항공모함은 연막에 숨겨진 배들에게 자동 공격을 할 수 없을 것이다.
A. 그렇다, 이런 경우에서 너는 수동 공격을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