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는 질문내용. 이전 질문에서 패스가 너무 안된다 뭐라 했더니 챔스결승이랑 내 데이터 비교하면서 실축보다 패스성공률이 높다고 함. 어이가 없어서 위처럼 질문함




그랬더니 답변
구단주님, 안녕하세요. 하트입니다.


경기 내용을 하나 하나 수치로 안내를 드리는 것은 가능하지 않지만,

일부 수치는구단주님의 프로필을 통해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프로필 > 경기기록을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실제 특정 장소에서 슈팅을 한다하여 무조건 득점이 되는 문제는 없지만,

여러 구단주님들께서 구단주님과 같이 


중거리, 크로스 - 헤딩 시 득점이 많다는 의견을 전달해 주시어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테스트 구장을 운영하였고,

테스트 내용을 바탕으로 4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크로스, 중거리 개선으로 무조건 중거리, 크로스 득점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도록 반영된 것은 아니고,


공의 각도와 세기와 선수의 슈팅 자세, 위치 등에 따라

득점으로 이어질 수 있고 게임 내 문제가 아닌데요.


다만, 4th Next Field 업데이트 이후에도 

여러 구단주님들께서 중거리, 크로스-헤딩 비중에 대한 의견을 주셔서 살펴보니


많은 구단주님들께서 업데이트 이후 개선된 플레이에 적응을 하면서

다시 중거리와 크로스 슛의 시도 횟수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중거리, 크로스 슛의 성공률은 변함이 없지만, 시도하는 절대 수치가 상승하면서

상향된 체감을 느끼시는 것은 아닌지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부분은 데이터적인 부분이고 여러 구단주님들께서

실제 플레이를 하며 느끼시는 부분을 지적해 주신 것이기에

내부적으로 다방면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5th Next Field 테스트 구장에서는

공격수와 수비수의 크로스 경합 시, 

공격수의 헤딩 슈팅 밸런스 조정 테스트를 진행 할 예정인데요.


말씀하신 감아차기 슛과 관련하여서도 5th Next Field 테스트 구장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몇 차례의 테스트 구장 운영을 통해

구단주님들의 게임 플레이 분석 결과와 설문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반영된 경기 내 시스템 중 선수의 속력, 체력, 골키퍼의 골킥에 대해

잘못 반영된 부분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나,

여러 구단주님들과 해당 부분에 관하여서는 지속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문의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지만,

현재 명확한 파울 상황이나 파울이 선언되지 않거나,

파울이 아니나 파울이 선언되는 현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FIFA온라인4 심판 판정은 FIFA 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시스템에 따라 AI가 적용되고 있는데요.


현재 파울 선언에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나,

심판 판정에 관하여서는 다시 한번 면밀히 살펴보겠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내용 중 최종 수비수와 관련하여 말씀해 주셨는데요.


FIFA온라인4에서 최종 수비수를 골키퍼만으로 정해두지 않으며,

골키퍼도 최종 수비수가 될 수 있으나, 위치상 가장 뒤에 있는

수비수를 최종 수비수로 반영하고 있고 골키퍼가 아니어도 되는 점 오해 없길 바랍니다.


패스와 관련하여서는 이전에 안내 드린 것처럼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부정확한 패스가 될 수도 있는데요.


패스를 할 때엔 선수의 몸 방향과 밸런스, 전개 속도의 영향도 받는 만큼

패스를 보낼 때 패스를 할 방향으로 선수의 방향을 전환한 후 패스를 하면

더욱 정확한 패스가 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상대 선수와의 몸싸움 등으로 밸런스가 무너져 휘청거리고 있거나,

자세가 온전하지 않을 때 패스를 보내면 부정확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부탁드려요.


아울러, 빠르게 패스를 하며 공격을 전개해 나갈 때 주로 공을 여러번 터치하지 않고,

곧 바로 패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불안정한 자세, 몸방향 등으로

부정확한 패스가 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줄요약: 응 전혀 문제 없어~~ 니네가 못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