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법사 클래스의 최대 마나량을 10%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 사용 완료 시점에 갱신되던 일부 홀딩 및 캐스팅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시점을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 스킬 사용 완료 시점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 변경: 스킬 사용 시작 시점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 스킬 슬롯 연출은 기존과 동일하게 스킬 종료 시점에 표시됩니다.

  • 캐릭터의 소환수에게 공격이 적중했을 때,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PVP 기준으로 생성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거 요약하면


윙드나 쏜살은 대충 쿨타임 감소 2~4초 받았다고 보면 되고


고창이나 전폭(전 실마엘에선 씀) 쿨타임도 캐스팅시간만큼(대략 2초) 줄었다고 보시면 됨






그리고 마질 쿨 4초감소로 카운터 치는데 좀 더 도움 될거 같고


전폭은 다른분은 모르겠는데 전  유도전폭 실마엘에서 쏠쏠하게 쓰는데 기운 수급 더 잘 될거 같음


또한 전체적으로 스킬 쿨다운 감소한거라 스킬 사이클 더 돌릴거 같고




켈시온 너프 좀 아프긴 한데


보통 한번 쓰면 3.5버블? 정도 차던거 같은데 이제 2.5버블 정도 찰테니까


증전기준 켈시온 1회 번개 3타 다맞췄을 경우 총 3버블 가량 손해긴 한데


이건 쏜살 쿨 감소 및 기타스킬 쿨감소 생각하면 충분히 감당할만하고 겜 전체적으로 봤을땐 더 좋다고 봄.





솔직히 제 입장에선 켈시온 너프보다 버프된거 체감이 더 될거 같은데


무작정 핵너프라고 하는건 좀 그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