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올린 루디브리엄 퀘스트 (상) 편에 이은 (하) 편입니다.

(상) 편을 양이 주는 3개의 퀘스트 중 1단계 퀘스트 클리어 방법으로 끝을 맺었는데,

(하) 편에서는 이어서 최종적으로 훈장을 얻는 경로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양의 첫번째 퀘스트를 완료하고, 잠시 돌아와서 '망가진 시계탑' 퀘스트를 클리어해줍시다.

첫 퀘스트였던, 마르셀에게서 받은 시계추를 전달해주는 퀘스트가 이 퀘스트입니다.



괘종시계로부터 받을 수 있는 퀘스트는 모두 세 가지입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티키 80마리 처치, 싸구려 건전지 100개 획득, 크로노스 계열 몬스터 50마리씩 처치입니다.

싸구려 건전지는 로보토이에게서 얻을 수 있는데, 

(상) 편에 나온 메인공정에서의 퀘스트를 깨는 과정에서 겸사겸사 몹들을 잡았다면 빠르게 깰 수 있을 겁니다.

티키는 <시간의 갈림길> 맵에서 잡을 수 있고,

크로노스 계열 몬스터들은 그 맵 좌우로 이동하면 출몰합니다.



크로노스 잡던 도중 레벨업!


세 퀘스트를 모두 깨고 돌아와줍시다.

티키 80마리를 잡고 '시계탑의 골칫거리'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마나엘릭서 알약 100개를 줍니다.
(다른 두 퀘스트는 경험치만 줍니다.)

예전에는 귀한 보상이었으나 요즘엔 전혀 그렇지 않으므로 상점에 파시면 되겠습니다.



괘종시계가 준 퀘스트를 마무리하고 나서, 다시 양에게 돌아옵니다.



플래툰 크로노스, 마스터 크로노스를 각각 50마리, 그리고 타이머를 1마리 잡아야 합니다.

괘종시계가 주는 '악몽의 시계' 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같이 받으면 효율이 더 좋습니다.

다만 50마리 정도는 금방 잡아서 깨는 시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날 정도는 아닙니다.

타이머는 마스터 크로노스가 출몰하는 <잃어버린 시간 2> 맵에서 나타나는데,

비교적 금방 나오므로 이 맵에서 마스터 크로노스를 잡다가 나타나면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양의 마지막 퀘스트입니다. 

타이머를 키우는 건데, 태엽벌레 30마리를 먹이면 됩니다. 
(태엽벌레는 여기 몹들 잡다보면 심심찮게 나옵니다.)



10마리 먹일 때마다 성장하고, 30마리를 다 먹이고 타이머에 커서를 옮기면 위와 같은 내용이 출력됩니다.



다 키운 타이머를 양에게 가져다주면 양의 퀘스트는 끝납니다. 보상으로 주는 인기도가 꽤 큽니다.



양의 마지막 퀘스트까지 클리어했다면 시계탑 하단부에서의 퀘스트는 끝입니다.

다시 장난감공정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기계공 맥의 퀘스트를 클리어해줍시다.

퀘스트 수락 - 문서 찾기 - 클리어 모두 한 맵에서 이루어집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사실상 다 깬 거나 다름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얻은 전리품들을 한스에게 주고 '장난감 조립'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그럼 루디브리엄 퀘스트가 마무리되고, '루디브리엄 보안관' 훈장을 얻게 됩니다.

이로써 루디브리엄 퀘스트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