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딘
팔라딘은 파티원을 보조하는 컨셉의 전사였으므로 다소 좋은 유틸과 다소 낮은 화력을 소유하는 것이 컨셉에 부합하나, 최근 패치로 인하여 화력과 초당 타수가 지나치게 약해져 이를 상향 조정합니다.

블래스트
버프의 지속 시간 15초, 쿨타임 12초
블래스트 버프는 버프지속 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음
블래스트 관련 하이퍼 스킬 삭제
블래스트 버프에 속성 내성 무시 10% 추가

어드밴스드 차지
차지 스킬의 공격 횟수 증가량 1 -> 2

차지
[하이퍼] 리인포스 : 총 데미지 20% 추가
[하이퍼] 크리티컬 레이트 : 크리티컬 확률 20% 추가
[하이퍼] 보너스 어택 : 차지 스킬의 공격 횟수 1회 증가



비숍

레드 패치 때 추가된 힐 스킬의 총데미지 20% 효과의 원래 의도는 보스 몬스터에게 연속적으로 시전하여 총 데미지 20% 효과를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효과가 단발성인 상황이 개선되지 않은 데다가 언데드 효과 등으로 일부 보스에서는 힐을 시전하기가 곤란하며, 이번 패치로 쿨타임이 걸려 이 효과가 사실상 큰 의미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힐 스킬의 총 데미지 증가 효과를 엔젤 레이로 옮기고, 2차전직 단계에서의 사냥 효율을 위해 일부 스킬 데미지를 조정합니다.

데미지 증가 효과 삭제

홀리 에로우 
328%~518% -> 360%~550%

엔젤 레이
피격당한 몬스터에게 공격 시 10초간 총 데미지가 20% 증가하는 디버프 지급



소울마스터
소울마스터는 패치 이전 화력에 비해 지난 패치로 인한 화력 하락 폭이 컸습니다. 이에 화력 하락 폭을 다소 줄이되, 상대적으로 높은 편인 한계치를 참고합니다. 또한 트루 사이트의 방어력 감소 디버프 수치인 10%(하이퍼 기준 20%)는 수치가 너무 작아, 오히려 다른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덮어씌워 결과적으로 손해를 야기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방어력 감소 기본값을 삭제하고, 다른 버프로 대체하되 하이퍼 스킬에서는 남겨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트루 사이트
방어력 감소치 삭제, 해당 몬스터 공격 시 총 데미지가 10% 증가하는 디버프 지급
[하이퍼] 이그노어 가드 : 방어력 감소치 20%로 증가

댄스 오브 문 / 스피딩 선셋
373%~460% -> 403%~490%


플레임위자드
플레임위자드는 패치 이전 초당 타수에 비해 지난 패치로 인한 초당 타수와 화력의 하락폭이 컸습니다. 이에 따라 초당 타수와 화력의 하락 폭을 줄이고, 1차/2차에서의 사냥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오비탈 플레임 1 : 
181%~200% 데미지로 1회 공격 -> 132%~170% 데미지로 2회 공격

오비탈 플레임 2 : 
212%~250% 데미지로 1회 공격 -> 182%~220% 데미지로 2회 공격

오비탈 플레임 3 : 
256%~275% 데미지로 2회 공격 -> 221%~260% 데미지로 2회 공격
몬스터의 방어율 20% 무시 효과 추가

오비탈 플레임 4 : 
276%~305% 데미지로 2회 공격 -> 262%~320% 데미지로 2회 공격
몬스터의 방어율 20% 무시 효과 추가

[하이퍼] 이그노어 가드 : 삭제
[하이퍼] 183레벨, 파이널 어택
50% 확률로, 다시 돌아오지 않는 단발성 플레임을 추가로 날린다. 
이 오비탈 플레임은 50%의 데미지만을 가지지만, 최대 데미지는 낮아지지 않는다.



윈드브레이커
윈드브레이커는 속사류와 파이널 어택까지 가졌지만 한계치가 중위권인 데다가, 무빙샷이 안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리셋이 삭제되면서 화력에 비해 하락 폭이 상당히 컸습니다. 무빙샷이 안 되는 것을 무빙샷이 되도록 만들면 직업간 특성이 사라질 수 있는 문제가 있으며, 화력을 크게 상향시키는 것은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무빙샷 불가능이라는 단점을 만회할 수 있을 정도로 데미지와 초당 타수를 조정합니다.


천공의 노래
258~345% -> 142%~200% 데미지로 2번 공격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는 연계기를 능숙하게 활용하지 못하면 보스 및 사냥 효율이 떨어지는 직업인 특성 상 상당한 조작 난이도가 있으나, 연계 기술을 익히면 다양한 상황에서 자유자재로 여러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이었습니다. 하지만 리셋이 삭제되면서 보스전 화력이 지나치게 감소했고 초보 유저가 사냥에 필요한 화력에 도달하고 연계기를 익히는데 어려운 문제가 존재했기 때문에 일부 스킬을 조정합니다.

연쇄
뎀뻥 5~15% 증가 -> 4~23% 증가
일반 몬스터 공격 시 총 데미지 1~20% 증가 효과 추가



데몬슬레이어
서버러스를 배운 이후에도 평타 없이 포스 수급을 하는 것을 어렵게 하여 평타 공격을 유도하는 의도는 이해하나 현재 데몬슬레이어의 화력과 한계치 위치를 고려해 볼 때 화력과 한계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따라서 데몬 슬래시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포스 추가 흡수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데몬 슬래시
1/2타 110% 2회, 3타 100% 3회, 4타 100% 4회 ->
1/2타 140% 3회, 3타 120% 4회, 4타 100% 5회

데몬 슬래시 강화
1차 강화 : 30% -> 50%
2차 강화 : 70% -> 90%
3차 강화 : 120% -> 140%
총 합 : 220% -> 280%

맥스 포스
데몬 슬래시 사용 시 포스 추가 수급 확률 15~75% -> 60~100%

서버러스
[패시브] 데몬 슬래시 4타째 공격 시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데몬 어벤져
데몬어벤져는 지난 패치에서 상수가 지나치게 낮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낮아진 상수값을 어느정도 보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사냥 및 보스전에서 HP가 지나치게 많이 소모되는 문제가 있으며, 쉴드 체이싱의 활용도가 낮은 보스에서는 그 문제가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특히 파워 엘릭서의 회복 제한과 맞물려 컨트롤로 극복할 수 없는 수준의 문제가 매그너스 등의 보스에서 일어납니다.



와일드헌터
와일드헌터는 하향 후에도 상당히 높은 타수를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해당 한계치는 컨트롤 없이 얻어질 수 없음을 고려하여, 높은 데미지와 한계치를 둘 다 가지고 있는 것은 밸런스에 다소 어긋나므로 데미지를 다소 하향하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어나더 바이트 : 150% -> 125%


메카닉
메카닉은 한계치와 데미지가 상당히 높은 직업이지만 사냥 부분에서만 크게 하향이 이루어지고 보스전에서는 딜링과 한계치가 크게 낮아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한계치와 데미지를 하향 조정합니다.

매시브 파이어 SPLASH-F 
공격 속도 롤백
데미지 390% -> 360%

매시브 파이어 IRON-B
데미지 295%-> 335%, 타격 횟수 7->5
2차 폭발 : 데미지 350%->335%

어드밴스드 호밍 미사일
440% -> 360%

호밍 미사일 시스템 연구
레벨별 미사일 추가 갯수 1/2/3/4/5 -> 3/3/4/4/5



엔젤릭 버스터
엔젤릭버스터의 소울시커는 고질적인 증발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상위보스에서 큰 딜 손실의 주범이었습니다. 또한 소울 시커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매그너스의 일부 패턴 등 한정된 상황을 제외하고는 트리니티만 사용하게 되어 보스전이 단조로웠던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타 형식의 컨셉과 달리 트리니티의 타수가 3회로 늘어나면서 초기 컨셉에서 이탈하고 독특함을 잃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스킬을 조정하여 단조로운 운용에서 탈피하고 딜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소울 시커
구체 10개 생성, 10초 이내로 재사용시 구체 2개 생성
데미지 300%, 재생성 확률 80%, 최대 재생성 제한 삭제

소울시커 엑스퍼트
[패시브] 소울시커 및 소울시커 엑스퍼트로 생성된 구체가 타격할 타겟이 없어 사라질 경우 20초간 트리니티의 데미지 1%, 데미지 한계치 1000만이 증가하는 버프가 최대 10회 중첩되는 효과 추가

트리니티
2000% 데미지로 1회 공격, 최대 데미지 제한 2억
[하이퍼] 트리니티 : 스플릿 어택 : 삭제
[하이퍼] 트리니티 : 리미트 캔슬러 : 트리니티의 최대 데미지 제한 1억 상승



제로
제로는 타임 홀딩의 컨셉이 무의미해졌고 한계치를 고려하더라도 상대적으로 강한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다소간 추가적으로 스킬 데미지를 하향시키고, 특히 크리티컬 확률과 총 데미지 등 단순한 스킬 데미지 이외 기타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추가적으로 감소시킵니다.

[스킬] 본섭과 비교했을 때, 모든 스킬의 퍼센트 데미지 20% 감소
[알파] 1중첩 당 크리티컬 확률 증가치 3%P -> 2%P로 감소
[륀느의 축복] 5레벨 기준 총 데미지 증가량 30% -> 15%로 감소

[타임 홀딩] 재사용 대기시간 180->300초, 무적 시간 15->10초, 제로의 모든 스킬 초기화
[초월자 스킬] 타임 홀딩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에 영향을 받음 



은월
은월의 폭류권의 딜레이가 480ms에서 360ms로 지나치게 많이 감소했습니다. 이에 따라 딜레이를 다소 늘이는 대신 데미지를 늘이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나이트로드
나이트로드는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는 속도가 상당히 빠를 뿐만 아니라, 곱적용으로 계산되는 드랍퍼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드랍%의 경우 최고급 아이템의 공급을 가중시켜 게임 경제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해당 유틸리티를 다소 조정하되, 나이트워커와 비교하여 한계치와 데미지는 다소 부족하지만 도트 데미지, 각종 유틸리티 등으로 이를 보완하는 직업 특색을 가질 수 있도록 다른 부분도 조정합니다.

쇼다운 챌린지
경험치, 아이템 드롭률 상승치 30%->20%
부딪히지 않는 효과 삭제
[하이퍼] 인핸스 : 아이템 및 드롭률 상승 효과 삭제, 부딪히지 않는 효과를 주는 것으로 변경

퍼지 에어리어
딜레이 감소

페이탈 베놈
지속 데미지 피해 160%->300%, 최대 중첩 가능 횟수 5회
1중첩당 몬스터의 방어율을 6% 무시하는 버프 획득

베놈
지속 데미지 피해 90%->200%, 최대 중첩 가능 횟수 3회

쉐도우 웹
포박 확률 80%->100%, 지속시간 8->15초, 보스도 포박할 수 있으나 움직임을 제한할 수는 없고, 대신 스킬 시전 제한 (매직 크래시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쿼드러플 스로우
데미지 378%->354%
타격감 개선


기타
레지스탕스 링크 스킬, 비숍의 리저렉션 등의 부활 후 무적 효과가 내성을 무시하고 공격하는 카오스 핑크빈 등의 일부 보스의 공격에 당하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