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배럭의 스티그마는 핵심임. 작년부터 빡세게 배럭들 회랑돌린사람이랑 안돌린사람은 차이가 엄청나기때문에 (이건 돈으로 해결이 안됨) 사실 스티그마에서 밀려있으면 성장의 한계는 분명함

일단 내실은 다했다는 가정하에

싼 명화들+크메조각상+루드라명화 이런식으로해서 한 천만~천이백만 정도쓰고

무기/가더정도만 딱 2돌. 나머지는 10강에서 멈추고

그리고 "조율"이게 존나커서 루드라를 열심히 돌려서 쌓아둔 조율석이 있다면 이걸로 빡빡하게 액티브/패시브/스텟작을 해두면 이거만으로도 꽤 올라감


그렇게 하면 보통 250~300이라 현시점에서는 드라마타 키벨방가면 3분만에 대가리 따고나오고(나머지가 다 병신이라도 혼자 디피 10~15만찍으면 됨)

초월1단도 250+방하면 한 4분이면 대가리따고 나오니 속도면에서는 엄청 우월함

그렇게 돈쓰는건 위에 강화+명화까지고 그 이후로는 돈쓸필요없이 계속 스티그마 모으고 꾸준히 데바니온작해서 배럭흐름을 잘 태워두면 돈 별로 안써도 천천히 스펙업은 될꺼임


그렇게 지금 키우는 7개배럭을 280~320정도로 만들어놨는데 루드라돌떄도 편하고 원정/초월도 존나 빨리해서 한시간에 15판씩 도니까 부담이 확줄어듬

챕터1때는 어케될지 모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