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7 00:34
조회: 382
추천: 0
아이온2 시작은 같이했는데 모두 사라짐. 결론은 시작은 8+1 지금은 모두 접음. 제일 마지막까지 같이한 친구 미접이 98일.
작년 11월에 오픈한대서 친구 형 동생 8명이 같이 시작(나이대는 20후반에서 30중반까지). 아이온1 안해본 사람도 있었지만 아이온1때 마족만했으니 천족 대도시에서 해보자해서 시엘 천족에 모이려다 생성제한으로 후발대 못와서 시골섭에서 시작. 직업은 수호1 검성2 살성1 궁성1 마도1 호법1 치유1로 최대한 안겹치게 함. 오픈하고 게임 처음 켰을때 BGM은 아이온1이라 살짝 감동 개인사업자 회사원 프리랜서 유부남 시간이 다 달라서 저녁때 디코 모이고 같이하기로 하고 시작. 오픈 후 매일 저녁 디코에서 팁들 공유하고 45렙 내실 스팩업 던전하면서 비슷하게 맞춰가기 시작함. 시작한지 1주쯤 됐을때 3명(수호 검성 마도)이 접속이 뜸해지는데 45찍고 던전 좀 돌다가 깃털 봉인던전 혼자하는 내실을 할때부터 접을 안하다가 접어버림. 이후 완화했다고 해도 돌아오지 않음. 이후 시공 어비스 초월 원정좀 같이 하다가 파티가 4명이다보니 검살궁치 검살호치 검궁호치 돌아가면서 했지만 살성이 템이 젤 좋아서 따로다니고 검궁호치 고정으로 하기 시작함. 이때 십부가 워낙 맞추기 쉽고 좋다보니 다들 십부 돌파해서 던전 다녔는데 어포가 너무 부족하던 때여서 마족할걸이라는 얘기가 계속 나옴. 스티 십부 무기 가더 악세 부터 맞추면서 돌파 조율 지옥 시작. 이때부터 거래나 큐나로 키나사서 조율 딸깍 날개 뽀각 강화 딸깍. 이때 던전이 부활하면 행동력이 0이여서 바로 연달아 죽던때라 검성이 큐나 마일리지로 부활석 사고있었던건 나중에 알게 됨. 시골이다보니 무기가더악세 돌파로 초반에 썰자가 잘됐고 다들 돈쓰면서 신나함. 이때 검성 살성이 워낙 잘죽이고 다니니 둘은 어비스 욕심내면서 따로 솔쟁하기 시작하고 나머지 3명은 적당히만 함. 한달 좀 안됐을 때인가 고투랑 어비스 쟁하면서 펫작 이해도작 유저가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했는데. 이때부터 펫작을 시작함 워낙 넘사 효율이다보니 템이고 뭐고 이것부터 해야됐음. 키나로 상점에서 사는건 도저히 답이없어서 몹위치들 찾아서 올 4-5렙 노가다부터 시작. 초반이라 경쟁은 없었지만 같이 못하고 살호가 너무 노답이라 졸면서 친척동생 대리도 시켜보고 하다 포기 궁 치도 이때 같이 포기. 이후 팁도 많이 풀리고 대리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대리 맡기기 시작함. 다들 30~80정도씩 쓰고 결정 이해도 때문에 맡기기 시작할 때 즘인가 일던으로 풀어주는게 뜨고 이때 호법이 접음. 할때마다 너프라고 뭐하러 와이프 잘때 일어나서 몰래 했는지 모르겠다면서 접음. 이때즘 디코에서 매일 직업 얘기를 좀 많이했는데, 다들 십부조율을 이거 좋다고 할때마다 시도때도 없이 바꿔서 책도 부족했고 의지 상이저 스킬 공명치 하다가 궁성이 회피작을 했는데 너무 사기다보니 다들 회피작으로 가자는 분위기였는데 호법이 스커지 느낌에 캐릭터에 답답해했고 유일 계속 사서 어깨 치피증 뽑다가 멘탈이 좀 나갔었는데 이걸 언제 또하냐면서 화가 많던 때긴 했음. 이때 다들 1계정 1캐릭이였는데 부캐 안키우면 손해라는 얘기도 나오던 때라 접어버림. 호법이 접을때 여자친구가 캐릭 예쁜거같다고 자기도 해본다고 하면서 시작 함. 호법계정은 안한대서 호법으로 키우라고 하고 시작을 했는데... 게임을 안해봐서 개념이 아예 없다보니 활강이나 길찾기도 못하고 키누르는거 손아프다고하고 어지럽다고 활강을 못해서 바크론 드라웁을 둘이서만 가서 키밸열고 날개 봉던 접해서 해주다가 다시하려니 너무힘들어서 미미공주 인형놀이게임으로 신상 외형들만 사주고 스샷찍으면서 놀게함. 게임에서 워낙 같이 할게 스팩업 말곤 없다보니 2주도 안되서 접음. 유부남이나 다른친구들 여자친구는 아예 하지도 않음. 문제는 12월즘인가 호법이 접을때 공방증에서 피증피내로 불패 버프를 받았는데, 루드라 원정 초월에 호법을 빼고가면 몹 데미지가 반토막도 안들어오는 수준에 잡는속도도 빠른 체감은 확실한 캐릭이 되버림. 여기서 불패20호법이 접으니 누굴 불러서 호법을 시키든 접은 친구를 부르든 계정을 살리려다가 할사람이 없어서 서버 대형 레기온에 가서 호법을 구함. 이때부터 레굔사람들하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파티도 고정을 안하고 같이하다 따로하다 하기 시작. 이후 새해되면서 십부 너프하고 궁성 접고, 이후로 다들 명룡 악세 만들고 응룡 무기 가더 만들다 터져서 접고 만들고 접고 결국 성역2에서 다 접음. 접은 친구들하고 만나면 복귀 생각도 없고 만나면 아이온2 얘기도 안함. 금지어 수준. 내가 같이 하자고 해서 더 못꺼냄.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다시 돌아오거나 환상속의 뉴비가 있을까
EXP
631
(31%)
/ 701
아마릴리스섭~의
Hi길드의 길마 31레벨 악사 HeartQueen이에요~ 자세한 팁은~ 직업게시판->악사에서 'Sigalet'으로 검색~ 팁 잘 보셨으면 '추천' 살포시~
|
Sigal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