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7 01:59
조회: 152
추천: 0
협동 레이드 파티 구성 문제애매한 3인칭 액션 파티 구성으로 성역 같은 레이드 협동 기믹 위주 콘텐츠를 내니까 게임이 산으로 가는 거임. 심지어 이제 그게 필수 파밍 이라는데 미래는 어두움 솔직히 블소 보다 심각함. 이 게임은 애초에 트라이 파티 라는 것이 계속 오랜 기간 유지 되지가 않을 뿐더러, 현재는 본 캐 위주 기반의 게임이기 때문에 파티구성이 갈수록 부족해서 못 채우는 상황이 생길 수 밖에 없음. 이게 현재 성역에 가장 크게 구인 난이 올 수 밖에 없는 이유임. 노쇼고, 밸런스 떠나서 애초에 그 이전에 게임 컨텐츠 방식이 잘못됨. 옆동네는 이 모든 문제를 배럭과 모든 내실을 공유하는 부캐로 해결하고 있으며, 언제나 게임 내 파티가 상시로 돌아가게 구성 되어 있음. 즉, 부캐와 본캐의 갭차를 현저하게 줄이고, 모든 내실 서버 공유와 부캐 권장 해서, 부캐가 본캐급이 되는 대 캐릭 양산의 시대가 아니면 레이드 같은 컨텐츠는 절대적으로 게임 내 파이를 다 맞추지를 못함. 이건 앞으로 더 심각 해질 것임 왜 갑자기 원정 초월 제한 푸는 이유 모름? 겉으로는 저렇게 말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성역뿐만 아니라, 원정 초월의 파티 구성에 있어서도 점점 노란 불이 켜진 상태이기 때문에, 지표 상에서 파티 수와 구성 문제가 대두 되고 있기 때문임. 피크 말고는 파티창이 너무 적어지고 있으며, 모두가 본 캐 주간 횟수 다 돌고 그냥 끝내 버리기 때문임. 물론 피곤해서 방치 하는 사람 비중도 크지만, 반대로 돌릴게 본캐 밖에 없으니 파티 모집 창이 유지가 안됨. 모든 내실이 공유되어서 대 배럭이 양산이 된다면 파티창이 미어 터져나갈텐데, 과거 불신처럼. 이 선택을 개발자들이 못하면 게임 수직으로 몸통 박치기 해서 망할꺼임ㅋㅋ 그리고 솔직히 5인파티? 자살 행위라고 봄. 2서폿을 모두 다 넣는 순간 랏폿 난 예정 되어있음. 아직 까지 본 캐 위주 게임에서 저걸 한다고? 진짜 그들 만의 게임을 만들자는 것과 같음. 진짜 실망스러운 내용임.
EXP
55,052
(35%)
/ 57,001
인벤러
|
C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