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7 02:48
조회: 894
추천: 0
서버이전권은 너무 급했다고 봄.개인적으로 서버이전권은 너무 급했다고 봄. 가장 심각한부분은 레기온 단위의 커뮤니티를 박살 내버리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임. 사람들이 게임에 메몰이 되는 것은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그 중에 비중이 큰 것 중 하나가 커뮤니티에 메몰 되는 것임. 그래서 이전권에 대다수가 애매한 감정을 나타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이 부분이 가장 큼. 물론 평소에 솔로로 즐겜을 하던 유저면 딱히 상관 없는 내용이나, 가장 큰 피해는 함께 어비스 등을 열심히 같이 했던 레기온 내에서 커뮤니티가 갈리고 박살나는 계기가 마련 됨. 특히, 도시 서버일수록 심각 하겠지. 또한, 이전이 매우 제한적일 경우, 이전한 서버가 기존보다 더 안좋다고 느끼는 경우, 무조건 게임 접힌다고 보면 됨. 이런 식의 이탈도 굉장히 클 것 이라는 것. 당연히 긍정적인 면도 있지. 신분세탁이나 새 출발이나 분쟁이 있었던 경우에는 좋은 선택임. 그게 아니라면 어느 서버를 가도 아마 만족 못할 가능성이 높음. 툭 까놓고 천족 어디를 가도 똑같고, 마족 어디를 가도 똑같음 대체 어느 부분에서 이전권의 이점을 계산하고 있는 건지 궁금하긴 해.
EXP
55,052
(35%)
/ 57,001
인벤러
|
C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