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한테 풍을 주게되면 망한다 하는데 왜 딜러화 시켜달라고 하나요?
치유한테 풍을 준다 = 현포지션에서 치유의 메리트가 더강하기때문에 선호도가 떨어진다 o
근데 딜러화된다 한들 최고점까지 못올라가면 선호도가 떨어지는건 똑같은데 왜 딜러화시켜달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제 호법에 스티그마 구조가 딜이 되는 스킬들은 전부 pvp계열입니다. 
이스킬들의 구조변경이 필요하다 생각하고 서포팅이 심하게 필요없는경우 딜스킬들을 들면서 딜을 추가로 챙기겠다 딜스티그마의 개편을 원한다 정도면 이해할수 있는데 현 포지션에서 벗어나서 딜러화를 시켜달라는게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실제 딜러 파티 선호도를 보면 1,2등쪽에 못들면 거절당할텐데 차라리 현포지션에서 챙길수 있는걸 챙기는게 맞다고 봅니다
전 풍이 삭제가 맞다고 보는편인데 그냥 순수하게 아무리 매마게임이지만 사이클이 타직업에 의해서 바뀌는거 자체가 밸런스적으로 안맞다고 보기때문입니다
차라리 불패랑 겹쳐서 사용 못하지만 pvp에서는 좋은 진언이 추가로 생긴다던지 풍이 개인화 되어서 개인체급이 올라가는게 맞다고 보고 그렇게 되면 버프적으로 강점이 없기에 케어쪽으로 추가적인 버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